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나만을 위한 단 하나의 책! ‘내 마음 보고서’ 살펴보기

2020. 1. 6.

본문

파라다이스 심리상담

 

나를 들여다보다! 임직원 행복찾기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내 마음 보고서’ 소개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떤 신년 계획을 세우셨나요? 다이어트, 운동, 금연 등 다양한 목표가 있겠지만, 그 목표들의 궁극적인 목적은 결국 ‘행복’에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그룹도 직원들이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직원들의 행복한 회사 생활을 돕기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임직원 행복 찾기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파라디안의 고민 상담소, ‘행복찾기’ 심리상담 프로그램


행복찾기 심리상담


고민을 해결하고 행복을 찾아주는 ‘행복찾기’ 심리상담소!

 

‘행복찾기’ 심리상담 서비스는 직무 관련 고민은 물론이고 육아와 개인 정서 등 파라디안의 심리적 문제를 돕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복지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파라다이스 그룹 본사와 카지노 워커힐,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더 많은 파라디안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화상담도 진행하고 있죠. 덕분에 2017년 처음 시행된 이래로 총 100명이 넘는 파라디안들이 상담소를 찾았다고 합니다.

 

이번에 ‘행복찾기’ 심리상담 프로그램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바로 심리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내 마음 보고서’를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나의 이야기를 들여다볼 수 있다는 ‘내 마음 보고서’,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함께 볼까요?

 

 

나만을 위한 단 하나의 책! ‘내 마음 보고서’ 이벤트


내마음 보고서 이벤트

 

1:1 맞춤형 심리분석으로 제작된 단 하나의 책!

 

지난 11월, ‘행복찾기’ 심리상담 프로그램에서는 ‘내 마음 보고서’ 증정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내 마음 보고서’는 심리상담을 받은 사람을 위해 제작되는 단 하나의 책으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심리검사를 통해 1:1 맞춤형 심리분석 보고서 책인데요. 성격을 기반으로 한 자기 이해와 대인관계, 스트레스, 신경증, 우울 경향 측정 및 개인 맞춤 처방전을 제공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기 스스로 성찰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셀프 트레이닝 자료를 포함하고 있죠.

  

파라다이스 그룹 심리상담

 

5개의 카테고리로 이뤄진 내 마음 보고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내 마음 보고서는 총5개의 카테고리로 이뤄져 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 ▲그래서 나는 그렇다 ▲나 어때? ▲나를 위한 선물, 심리처방전 ▲나에게 묻고 답하다가 바로 그것입니다.

 

▲나는 누구인가 파트에서는 심리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참여자의 심리 특성을 5가지로 분석합니다. 이렇게 분석된 특징 5가지는 일상의 관계에서 다양하게 반영되어 나오는데요. ▲그래서 나는 그렇다 파트에서 이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해줍니다. 다음으로 ▲나 어때? 파트에서는 스트레스와 우울 경향성 등 정신의학적인 컨디션을 진단합니다. 일상의 어느 부분에서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지, 우울증의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죠. 마지막 ▲나를 위한 선물, 심리처방전과 ▲나에게 묻고 답하다 파트는 지금까지 분석된 심리 특성을 바탕으로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도록 하는 셀프 심리 워크숍을 제공합니다.

  

직장인 심리상담

 

개인 맞춤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 마음 보고서

 

참여자는 꼼꼼하게 분석된 ‘내 마음 보고서’를 읽고 자기 자신의 성격과 대인관계 등 심리상태에 대해 좀 더 잘 알 수 있게 되는데요. 획일화된 이야기가 아닌 개인 맞춤별 솔루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자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면 업무와 관계적인 역량 차원에서도 발전할 수 있겠죠? 파라디안들이 더 건강한 몸과 정신으로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하는 파라다이스 그룹의 복지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