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 열번째 이야기 <마을>

2018. 11. 27.

본문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 10호가 ‘마을’을 주제로 발간되었습니다. 한웨는 그동안 ‘패션’, ‘국수’, ‘풍류’ 등 다양한 주제를 매호 선정, 한국 전통문화와 한류 콘텐츠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전해왔는데요. 이번 10호에는 한 나라의 문화를 대변하는 기본 원소, ‘마을’에 관한 전통과 현대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옛 것과 새것이 함께하는 한웨 10호를 통해 한국 문화의 새로움, 세련됨, 편안함, 즐거움 그리고 깊이를 충분히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선조들은 마을 구성원 간의 정서적 연대를 위해 다양한 문화적 상징물을 창조했고 이는 대한민국 전체의 문화적 이미지로 발전했는데요. 장승, 느티나무, 읍성 등 전통마을의 대표적인 상징물을 통해 그 뿌리를 들여다보았습니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도시가 있죠. 영종도 위에 세워진 작은 도시이자 마을 ‘파라다이스시티’인데요.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펼쳐지는 상상과 호기심, 끝없는 즐거움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커튼처럼 유연한 주름이 잡힌 건축물과 거대한 조각품 등 파라다이스시티의 곳곳은 호기심을 자극하는데요. 호기심을 참지 못한 거인(巨人)이 파라다이스시티에 등장했습니다. 거인과 함께한 초현실적인 화보를 통해 상상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별 휴가 제안과 상상이 현실이 되었던 순간, 파라다이스시티의 화려한 파티 현장을 함께 전해드립니다. 

 

 

파라다이스시티에 영감을 준 이들의 인터뷰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한국 민요의 혁신이자 현재를 대변하는 아티스트 이희문, 아트 스페이스의 개관전에 선정된 이배와 이호득 작가, 종합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겼습니다.

 

 

하늘에서 내려다 본 우리 마을은 어떤 모습일까요? 그래픽적인 기와지붕들, 나무가지처럼 뻗어있는 좁다란 길, 도로를 작은 점들로 채운 농악대 등 아름다운 한국의 전통 마을 풍경을 색다른 시선으로 보여주는 화보도 준비했습니다.

 

 

대형마트나 편의점에 밀려 점점 자리를 잃어가는 한국의 작은 슈퍼마켓을 섬세한 펜촉으로 정교하게 그려내는 이미경 작가의 작품과 인터뷰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가슴 따뜻해지는 추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는 요즘 핫한 동네죠? 성수동, 을지로, 익선동의 개척자들과 그들이 공개하는 히든 플레이스. 그리고 황리단길, 망리단길, 전리단길 등 유행처럼 전국에 번지고 있는 ~단길을 소개합니다. 수십 년 동안 자리를 지켜온 노포부터 트렌디한 감성이 깃든 맛집과 이색 공간 등 생생한 이야기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우리 마을의 대표 브랜드들과 혼이 쏙 빠질 정도로 재미난 시장 12곳, 한국을 달구는 뜨거운 지역 축제, 먹는 즐거움을 확실하게 깨우쳐 줄 음식 마을 지도 등 마을을 중심으로 피어나는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수많은 정보들을 담아냈습니다.

 

한국의 마을과 그에 얽힌 스토리와 트렌드로 가득한 한웨 10호. 그 어느 때보다 한국의 문화를 생동감 있게 여실히 전해드릴 이번 호는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수 방문하는 서울과 인천의 관광안내소, 서울 시내 주요 호텔 등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 한웨는 영/중 두 가지 언어로 일 년에 세 번 발행되는데요. 또한 한웨 10호에 소개된 이야기들은 앞으로 파라다이스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전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 PDF 다운로드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