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인생 미술관 등극! 영감 가득한 예술 여행지 추천

2018. 11. 30.

본문


2018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특별한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영감 가득한 예술 여행은 어떠신가요? 최근에는 멋진 작품뿐 아니라 그림 같은 건축물,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해 더욱 매력적인 예술 여행지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나의 인생 미술관이 되어 줄 예술 여행 명소를 소개합니다.



내 집처럼 편안한 미술관 '구하우스'


출처: 인스타그래머 cocorin


내 집처럼 편안한 미술관이 있습니다. 경기도 양평 문호리에 위치한 ‘구하우스’인데요. 개인 아트 컬렉터가 설립한 컨템퍼러리 아트&디자인 미술관인 이곳은 ‘집’을 콘셉트로 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차를 마시며 예술을 가까이에서 즐기기 좋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래머 cocorin


전시장은 거실, 침실, 서재, 다락 등 10개의 생활공간으로 명명된 방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실제 집처럼 앞뒤에는 마당이 있고, 그곳에는 조각 작품과 파빌리온 그리고 들꽃들로 채워져 있죠. 회화 조각, 설치,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컨템퍼러리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디자인 가구와 독특한 공예품 등 약 370여 점에 달하는 소장품들도 전시되어 관람의 재미를 더합니다.


Info.


구하우스
주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
문의: 031-774-7460

바로가기



자연과 함께하는 산꼭대기 미술관 '뮤지엄 산'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뮤지엄 산’은 해발 275m에 자리한 산속의 미술관입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설계해 일찍이 주목을 끌었는데요. 그는 뮤지엄 산의 콘셉트에 대해 “도시의 번잡함으로부터 벗어난 아름다운 산과 자연으로 둘러싸인 아늑함이라는 인상을 바탕을 설계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만큼 주변 산세와 어우러진 풍광이 무척이나 아름다운데요. 이곳에는 국내 최초의 종이 박물관인 페이퍼 갤러리, 매년 두 번의 기획전과 상설전이 열리는 청조갤러리가 마련되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빛의 공간 예술가 제임스 터렐관에서는 작품 속으로 직접 들어가 보고 손으로 만지기도 하며 빛이 선사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체험해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Info.


뮤지엄 산
주소: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문의: 033-730-9000

바로가기



최정상 예술품이 가득 거대한 미술관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PARADISE ART SPACE) 전경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는 세계 최정상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어 거대한 미술관이라 불리며 예술 명소로 떠올랐는데요. 지난 9월에는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를 개관해 제프 쿤스, 데미안 허스트, 김호득, 이배 등 동서양을 아우르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선보이며 또 한 번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오는 12월 14일에는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콰욜라의 대규모 개인전이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열릴 예정인데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전시라고 하니 미술 애호가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볼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아트 가든에 설치된 아니쉬 카푸어의 <C-Curve>


이외에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영감을 자극하는 작품들이 즐비한데요. ‘아트 가든’에서는 인도 출신의 세계적인 두 아티스트 아니쉬 카푸어, 수보드 굽타의 시그니처 조각설치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파라다이스 워크’에서는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끊임없이 펼쳐지는 작품을 통해 예술이 선사하는 감동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Info.


파라다이스시티
주소: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문의: 1833-8855

바로가기


지금까지 국내 예술 여행 명소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러분의 인생 미술관이 되어 줄 곳은 어디인가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