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가을 추천 여행지와 현지인 맛집 4곳

2018. 10. 26.

본문


청명한 하늘에 취해 여행의 갈증이 커지는 계절입니다. 어딜 가더라도 놓칠 수 없는 여행의 백미가 맛 탐방이란 데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텐데요. 특히 현지인들이 검증하는 맛집은 여행의 화룡점정이 되어주기도 하죠. 오늘은 가을 추천 여행지인 인천 영종도, 부산, 제주도, 충남 아산까지! 각 지역에서 근무 중인 4인의 미식가 파라디안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인천 영종도 '스시진'




신선도가 생명인 생선이지만 숙성회는 활어회와 달리 특별한 감칠맛이 있는데요. 식감도 남달라 매력적입니다. 숙성회를 즐기는 제가 추천하는 영종도 맛집은 ‘스시진’입니다. 정성스레 숙성한 회를 선보이는 이곳은 소박한 규모지만 사시미, 모듬초밥, 일품 요리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죠. 또한 바(Bar) 형태의 식탁이 있어 혼밥하기도 좋고 사케 종류도 많아서 회포를 풀기에도 안성맞춤인데요. 초밥왕(?)이라 불릴 정도로 일식을 즐기는 제가 감동한 맛집이죠.


Info.


스시진
주소: 인천시 중구 공항로 424번길 50
영업시간: 11:00~14:00 / 18:00~21:00
추천메뉴: 사시미 코스



부산 '해운대 막창'




고소하고 담백한 막창과 대창구이로 한 번.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곱창 전골로 또 한 번. 마지막 볶음밥으로 마무리까지! 이영자 씨의 멘트처럼 이곳에서 풀코스로 즐기다 보면 “아~ 내가 잘 살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줄 서서 먹는 곳이다 보니 항상 바빠서, 최상급의 서비스를 기대하기는 사실 좀 어려운데요.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배도 채우고 술 한잔도 할 수 있는 편안한 맛집입니다.


Info.


해운대 막창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1로 19번길 8
영업시간: 17:00-03:00
추천메뉴: 막창&대창 구이, 곱창 전골



제주도 '두루두루 식당'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고 했던 시인의 말처럼 숨은 맛집은 동네를 자세히 들여다봐야 보이는 법이죠. ‘두루두루 식당’은 각종 회와 조림, 탕 등을 판매하는 전형적인 로컬 식당이에요. 제주 공항 근처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골목에 위치해 있지만 <백종원의 3대 천왕>과 <식신로드> 등의 TV프로그램에 소개된 맛집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명품 메뉴는 일명 쥐치 조림이라 불리는 ‘객주리 조림’인데요. 씹는 식감이 독특하고 모양도 동그랗게 생겨 이색적이죠. 매콤하면서도 쫄깃하고 담백합니다.


Info.


두루두루 식당
주소: 제주도 제주시 삼무로3길 14
영업시간: 16:00 ~ 24:00
추천메뉴: 객주리 조림+밥 / 객주리 회+한라산 소주



충남 아산 '길조식당'




‘길조식당’은 담백하면서도 독특한 호박국수로 현지인 사이에서 아주 유명한 곳이에요. 조미료보다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게 포인트라고 할까요? 건강한 맛의 국수에 기름에 지진 고소하면서도 바삭바삭한 감자전을 올리면 그야말로 별미죠. 시골에서 만날 것 같은 정겨운 느낌의 식당인데요. 의외로 혼술과 혼밥하기 좋은 곳이에요.


Info.


길조식당
주소: 충남 아산시 도고면 기곡로 62번길 22-2
영업시간: 11:00~20:00
추천메뉴: 호박국수 & 감자전


지금까지 인천, 부산, 제주도, 충남까지. 각 지역의 특색 넘치는 맛집과 추천 메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은 어디인가요? 이번 주말에는 가장 마음에 드는 지역으로 미식 여행을 떠나보세요. 


본 포스팅은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에서 발췌했습니다.

E-BOOK으로 연결되며,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바로가기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