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팔도 국수 맛집 총정리 – 전라∙제주편

2018. 7. 18.

본문

 

팔도 국수 맛집 총정리, 어느새 최종편입니다. 마지막을 장식할 지역은 손맛 좋기로 유명한 전라도와 제주도인데요. 풍성한 재료와 넉넉한 인심으로 다채로운 맛을 내는 두 지역의 유명 국수 맛집을 소개합니다.

 

 

진우네집국수

 

 

전남 담양의 국수 거리에 위치한 ‘진우네집국수’.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할 메뉴는 물 국수, 비빔국수, 약달걀입니다. 특히 멸치국수에 간장 양념을 풀어먹는 물 국수는 베스트 메뉴인데요. 국수 거리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진우네집국수는 질 좋은 멸치를 넣어 비릿한 잡맛이 없습니다. 삶은 국수에 진한 멸칫 국물을 붓고 특제 양념을 곁들인 국수 한 그릇, 든든한 한 끼를 완성해주죠.

 

Info.

진우네집국수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3길 32

문의: 061-381-5344

 

 

 

보안식당

 

 

팥을 삶아 만든 팥죽에 칼국수 면을 넣은 팥칼국수는 그야말로 별미인데요. 전북 정읍 ‘보안식당’의 팥물은 단단한 팥을 잘 삶아 부드럽고, 첨가물을 넣지 않아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진한 팥물과 쫄깃한 면발, 여기에 이집에서 직접 담근 김치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를 이루죠.

 

Info.

보안식당

주소: 전북 정읍시 중앙로 95

문의: 063-535-6213

 

 

 

복성루

 

 

전북 군산에는 짬뽕으로 이름난 중국음식점이 곳곳에 있습니다. 그중 ‘복성루’는 허름하고 작은 식당인데도, 점심시간이 되기 전부터 손님들이 길게 줄을 서는 곳인데요. 복성루 짬뽕의 매력은 센 불로 빠르게 볶아서 내는 이른바 ‘불맛’입니다. 불맛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국물에, 돼지고기와 해산물이 수북이 올라간 짬뽕은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맛입니다.

 

Info.

복성루

주소: 전북 군산시 월명로 382

문의: 063-445-8412

금암소바

 

 

콩국수 맛집으로 입소문 난 전주 ‘금암소바’는 20여 년 전 문을 연 곳입니다. 이곳의 콩국수는 하얀 콩물과 검은 메밀국수가 대비를 이루는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은은하게 퍼지는 고소한 콩의 향기가 일품입니다. 전라도 콩국수에는 특유의 단맛이 강한데, 단맛이 싫다면 주문할 때 설탕을 빼 달라고 미리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Info.

금암소바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00-63

문의: 063-278-0945

 

 

올래국수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한 ‘올래국수’는 관광객은 물론 제주도 사람들도 즐겨 찾는 고기국수 맛집입니다. 돼지 사골 베이스의 국물에 두툼한 오겹살 수육이 고명으로 먹음직스럽게 올라가는데요. 고기만 먹어도 배부르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죠. 잡내가 나지 않은 깔끔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누가 먹어도 만족할 만합니다.

 

Info.

올래국수

주소: 제주 제주시 귀아랑길 24

문의: 064-742-7355

 

 

 

산방식당

 

 

제주 서귀포시 ‘산방식당’의 대표 메뉴는 새콤한 밀면과 수육입니다. 제주도 밀면은 달콤하면서도 신맛과 매운맛이 적절히 어우러져 답답한 속을 뻥 뚫어주는데요. 살이 단단한 수육과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부산의 밀면과는 또 다른 매력이죠.

 

Info.

산방식당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이삼로 62

문의: 064-794-2165

 

 

옥돔식당

 

 

이름은 ‘옥돔식당’이지만, 옥돔이 아닌 보말칼국수 전문점입니다. 메뉴는 보말칼국수 단 하나 뿐이며 2인 이상만 주문이 가능한데요. 이곳의 보말칼국수는 미역으로 국물 맛을 낸 것이 특징입니다. 직접 만드는 손칼국수 특유의 투박한 면발이 매력적인데, 쫄깃쫄깃하고 도톰해 씹는 맛이 좋습니다. 함께 들어 있는 고동은 쏙쏙 찾아 먹는 재미를 더하죠.

 

Info.

옥돔식당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신영로36번길 62

문의: 064-794-8833

 

 

해녀촌

 

 

구좌읍에 위치한 ‘해녀촌’은 탱글탱글한 식감의 신선한 회를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무쳐낸 회국수, 성게를 듬뿍 올린 성게국수, 쫄깃한 한치를 잘게 썰어 국수와 비벼 먹는 한치국수까지, 세 가지 국수로 유명한 집입니다. 이름 그대로 해녀들이 잡은 재료를 사용해 언제나 신선한 바다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일 년 내내 번호표를 뽑고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유명한 집입니다. 회국수의 원조격으로 가게 앞 멋진 바다 뷰도 인상적이죠.

 

Info.

해녀촌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동복로 33

문의: 064-783-5438

 

 

이번 전라∙제주편까지, 총 5편의 포스팅을 통해 우리나라 팔도 국수 맛집을 총정리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의 입맛을 가장 사로잡은 지역은 어디인가요? 특별한 여행이 하고 싶은 날,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한 ‘국수투어’를 떠나보세요!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