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트렌드 분수대 한국. 특히 서울의 빠른 패션 문화는 K-패션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감각적인 한국 디자이너들의 옷을 만날 수 있는 서울의 쇼핑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요즘 패피들이 가는 그 쇼핑숍과 알찬 쇼핑을 완성해 줄 Tip까지! 당신의 쇼핑에 훌륭한 참고서가 될 정보들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에이랜드 A-land



‘에이랜드’는 평범함을 거부하고 자신의 취향을 찾길 원하는 이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신 트렌드를 제시하는 편집매장인데요. 실력 있고 재미있는 디자이너를 찾아 내려는 꾸준한 노력의 결과 국내 디자이너 프로모터로 확실한 입지를 다졌죠. 서울의 여러 매장 중 명동 본점은 에이랜드의 모든 것을 총망라한 곳인데요. 수많은 국내 디자이너의 옷부터 라이프스타일 제품, 빈티지 의류까지 다양한 영역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fo.


에이랜드 A-land
주소: 서울 중구 명동6길 30
문의: 02-3210-5889



비이커 Beaker



‘비이커’는 국내 디자이너부터 해외 유수 패션 브랜드를 유니크한 시각으로 큐레이션하는 편집숍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것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PB 상품인데요. 주로 ‘노앙(Nohant)’, ‘렉토(Recto)’, ‘스테레오 바이널즈 (Stereo Vinyls)’ 등의 인기 브랜드와 함께 아이템을 선보이며 타 편집숍과의 차별화를 꾀하죠. 이런 콜라보 제품은 출시 직후 금세 품절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니, 출시일을 미리 확인해두면 좋습니다.


Info.


비이커 Beaker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08
문의: 02-543-1270



어라운드더코너 Around the corner



저마다 개성을 뽐내는 스트리트 패션이 새로움에 목마른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적중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떠오르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가 궁금하다면 ‘어라운드더코너’를 주목해야 합니다. 이곳엔 과감한 컬러 블로킹이 인상적인 애슬레저룩, 편안하면서도 독특한 모양의 스니커즈 등 유니크한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이 즐비하기 때문이죠. ‘앤더슨밸’이나 ‘아이아이’, ‘디스이즈네버댓’ 등 국내 최정상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fo.


어라운드더코너 Around the corner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2길 24 1층
문의: 02-545-5325



아더 에러 Ader Erro



아트 디자인·패션·건축·재무 분야에서 일하던 4명이 모여 만든 브랜드로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아더 에러’.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것이 무엇인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아더 에러의 옷은 이미 세계 40여 개 주요 편집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최근엔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와 협업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죠. 마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1층부터 지상 2 층까지 총 3개 층이 아더 에러의 유니크한 아이템들로 꽉 채워져 패션 피플의 눈과 마음을 매혹합니다.


Info.


아더 에러 Ader Erro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19-18
문의: 02-3143-2221



앤더슨 벨 Andersson Bell



‘앤더슨 벨’은 국내외 바이어들의 바잉 1순위 브랜드로 손꼽힙니다. 글로벌 브랜드를 지향하는 앤더슨 벨은 스트리트와 컨템포러리를 아우르는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이미 마니아층도 탄탄한데요. 매 시즌 컬렉션을 선보이며, 때때로 아티스트들과 콜라보하며 아티스틱한 감성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강렬한 컬러 대비를 이룬 원피스부터 매일 입기 좋은 니트, 데님 등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센스 있는 아이템들은 활용도가 뛰어나죠.


Info.


앤더슨 벨 Andersson Bell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53길 38
문의: 02-578-8392



에스제이와이피 SJYP



‘스티브J&요니P’의 세컨드 브랜드인 ‘SJYP’는 디자이너 특유의 자유분방한 감성을 담은 컨템포러리 브랜드입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는 국내외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는데요. 매 시즌 바뀌는 위트 넘치는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유니크한 포토 존도 유명합니다. 경쾌한 무드를 자아내는 데님 원피스와 데님 팬츠는 이곳에서 반드시 눈여겨봐야 할 아이템입니다.


Info.


에스제이와이피 SJYP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45
문의: 070-7730-4567



플레이 노모어 Playnomore



수많은 셀러브리티가 사랑하는 ‘플레이노모어’. 반짝이는 눈망울 장식은 플레이노모어의 아이덴티티입니다. 눈망울이 그려진 비비드한 컬러 가방은 평범한 룩에도 확실한 포인트가 되어주는데요. 스토어에서는 가방뿐만 아니라 의류에서 신발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코닉한 일러스트가 가득해 소녀들부터 키덜트족들의 구매욕을 자극하죠.


Info.


플레이 노모어 Playnomore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 76
문의: 02-779-9999



스타일난다 Stylenanda



‘스타일난다’에는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톡톡 튀는 개성과 오랜 시간 발전해 온 센 언니 콘셉트의 섹시 빈티지가 바로 그것인데요.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3층 규모의 매장으로 층마다 콘셉트가 다릅니다. 1층은 메이크업 라인 <3CE>와 가장 트렌디한 스타일을, 2층은 각국에서 구매한 빈티지 의류와 잡화, 3층은 베이직한 라인의 옷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이외에도 포토존과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어 놀이공간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Info.


스타일난다 Stylenanda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다길23
문의: 02-333-9215



잉크 Eenk



디자이너 이혜미가 2015년에 론칭한 ‘잉크’는 매 시즌 ‘A to Z’ 알파벳을 키워드로 아이템을 만듭니다. 알파벳의 조합으로 단어가 만들어지고 언어가 되듯, 카테고리의 경계를 없앤 것이 특징인데요. ‘B For Beanie’는 비니를, ‘D For Darling’은 반지를, ‘E For Earring’은 귀고리를 선보이는 식입니다. H는 대중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핸드백을 매개체로 삼았는데요. 남산 소월로에 위치한 잉크의 쇼룸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공방이나 다름없습니다.


Info.


잉크 Eenk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 74
문의: 070-8733-2237



인스턴트펑크 Instantfunk



베이직한 아이템에서 펑키한 감성을 뽑아내는 ‘인스턴트펑크’는 배우 한예슬, 고준희 등 톱스타의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는 김지혜가 론칭한 브랜드입니다.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면서 그녀가 입고 싶다고 생각한 옷을 직접 만들기 시작한 것인데요. 인스턴트펑크의 옷들은 얼핏 보면 베이직하지만 소재와 디테일을 통해 펑키한 감성을 드러냅니다. 이곳을 방문한다면 믹스 매칭하기 좋은 실크 소재의 블라우스와 드레스, 그리고 매년 스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롱 무스탕을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Info.


인스턴트펑크 Instantfunk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7길 41
문의: 070-7720-9093



로우클래식 Low Classic



동시대 소녀들이 원하는 패션을 가장 사랑스럽게 표현하는 디자이너 이명신이 이끄는 ‘로우클래식’.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마니아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룩들로 가득한데요. 허리를 감싼 볼드한 스티치의 랩스커트와 올이 풀린 듯한 디테일의 오버사이즈 니트 등 간결하고 깨끗한 실루엣을 유지하되 재미를 주는 디테일이 로우 클래식만의 특징입니다.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면 모던한 인테리어에 세심하게 놓여있는 옷과 액세서리를 보며 디자이너가 패션을 대하는 태도를 엿볼 수 있습니다.


Info.


로우클래식 Low Classic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59길 57
문의: 02-516-2004



젠틀몬스터 Gentle Monster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는 광고, 아이템 등 모든 비주얼이 가히 세련되면서도 충격적입니다. 유행을 주도하는 트렌드세터들을 위한 독특하고 차별화된 브랜드를 목표로 하는 만큼, 선보이는 아이웨어와 이에 어울리는 전시는 상상 이상인데요. 북촌에 오래된 목욕탕을 개조한 팝업 매장을 시작으로 돌연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화방으로 만들어 버린다거나, 미디어 아티스트와의 인스톨레이션 작업도 거침없이 해나가죠. 감각적인 선글라스 디자인은 물론이고 공간을 통해 자신들의 영감과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데요. 쇼룸에서는 전시도 즐기며 젠틀몬스터의 선글라스를 자유롭게 착용해 볼 수 있습니다.


Info.


젠틀몬스터 Gentle Monster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0길 23
문의: 070-5080-0196



먼데이에디션 Monday Edition



고가의 파인 주얼리와 대중적인 커스텀 주얼리 사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먼데이 에디션’은 여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디자인으로 가득합니다. 골드, 실버, 진주 소재를 과감하게 사용하며 매 시즌 감각적인 광고 비주얼로 제품의 테마를 알리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기도 하죠. 최근엔 한국의 미를 유리에 담은 모와니(Mowani)의 양유완 작가와 협업을 통해 유리와 금속이 어우러진 모던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주얼리와 컵, 화병 등 라이프 스타일 오브제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Info.


먼데이에디션 Monday Edition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11길 57 지상1층
문의: 070-4284-5923


지금, 가장 트렌드한 패션을 선보이는 서울의 쇼핑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나의 취향을 저격한 쇼핑 플레이스는 어디인가요?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