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K 댄스를 즐길 수 있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2017. 2. 22.

본문


한국에서는 수년 전부터 댄스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이돌을 중심으로 한 K-POP댄스가 인기인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으며 덩달아 댄스 분야의 숨은 고수들까지 스타로 부각되고 있는데요. 한국 가요 순위 프로그램조차 아이돌들의 댄스 무대를 보기 위한 장이 됐으며 서바이벌 구도를 도입한 댄스 프로그램들은 계속 진화하며 그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는 한국 댄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Dancing 9


이미지 출처 @M-net 댄싱9


댄싱9은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원조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한국에 다양한 장르의 댄서 고수들이 많다는 것을 대중이 인지하게 되었으며, 춤 문화에 더더욱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는데요. 2013년을 시작으로 2015년 시즌3까지 이어진 댄싱9은 엠넷의 대표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현대무용, 한국무용, 비보잉, 댄스스포츠, 발레 등 다양한 분야의 도전자들이 승부를 겨루며 도전자들은 레드윙즈와 블루아이라는 두 개의 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칩니다. 다양한 분야의 젊은 춤꾼들이 펼치는 춤의 수준이 워낙 높아 화제가 되었으며 세계 수준의 유명 댄서들도 출연자로 나오는 등 화제의 연속이었는데요. 특히 다양한 분야의 댄서들이 하나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함께 훈련하는 과정, 완성도 높은 군무 등이 감동적이기까지 합니다. 심사위원으로 아이돌 그룹의 원조인 ‘신화’ 멤버 김동완, ‘소녀시대' 유리 등이 출연했었습니다. 



 +info. Dancing 9

채널 : M-net

방송 기간 : 2013년, 2014년, 2015년

방송 분량 : 1회 2시간

관전 포인트: 세계적 기량의 댄서들이 꾸미는 수준 높은 군무. 

한국에서 스타가 된 힙합 댄서들을 만나 볼 기회.



Hit the stage

 


이미지 출처 : @M-net 힛더스테이지


힛더스테이지는 2016년 7월부터 두 달 간 방영되어 큰 화제를 모았던 댄스 순위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인기 아이돌 그룹의 대표 댄서’들이 총출동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인피니트, 블락비, 샤이니, 갓세븐, 틴탑, 소녀시대, 미스에이 등 한국을 대표하는 케이팝 스타와 전문 댄서들이 한 팀이 되어 매주 대결을 펼치는 형식입니다. 매주 주제를 정해 다양한 퍼포먼스를 준비한 스타들 중 ‘춤의 최강자’를 뽑는데, 인기 아이돌들간의 경쟁이라는 점도 관전 포인트지만 안무, 음악 선곡, 의상 콘셉트까지 디렉팅하는 프로 아티스트의 면모를 발견한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6년 첫 시즌은 소녀시대의 메인 댄서인 효연이 승리의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info. Hit the stage

채널 : M-net

방송 기간 : 2016년 7월~2016년 9월

방송 횟수 : 10부작

관전 포인트: 아이돌 댄서들의 회를 거듭하는 변신!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케이팝 그룹 멤버들의 실력에 놀라게 될 것.



소년24


 

이미지 출처 : @M-net 소년24


소년24는 춤과 노래에 능한 24명의 꽃미남들을 선발하는 아이돌 그룹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공연형 아이돌 그룹을 만들자는 목표 하에 각지에서 올라온 10대 소년들이 오디션을 보게 되는데요. 개개인의 능력을 물론이고 지원자들이 그룹을 형성해 펼치는 대결에서 승리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무엇보다 그룹 내에서 성실하게 자기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을 통해 한국의 아이돌 그룹이 춤, 노래, 성실함을 기본으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풋풋한 소년들의 케이팝 댄스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써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mvp ‘옐로우’의 공연은 국내외 팬들의 성원으로 티켓이 매진 되는 등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info. 소년24

채널 : M-net

방송 기간 : 2016년 6월~2016년 8월

방송 분량: 50분

방송 횟수: 8부작

관전 포인트: 꽃미남들이 무리로 나오는 명랑 만화를 보는 느낌!



프로듀스 101


 이미지 출처 : @M-net 프로듀스101


프로듀스 101은 2016년 한국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으로 101명의 소녀들이 아이돌 그룹이 되기 위해 오디션을 치루는 형식입니다. 유명 기획사 연습생들이 총출동하고, 한류 스타 장근석이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섰는데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데는 이들 소녀들의 출중한 실력이 한몫 했습니다. 춤, 노래, 랩 실력이 뛰어난데다 외모까지 훌륭한 소녀들이 매주 브라운관을 장악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프로그램을 열심히 시청하면 걸그룹 댄스의 모든 것을 감상할 수 있을 정도로 시선을 압도했는데요. 최종 우승한 소녀들은 IOI(아이오아이)라는 이름의 그룹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1년간 활동했습니다. IOI는 각기 다른 소속사 멤버들로 구성되어있기에 최근 1년간의 활동을 끝으로 해체되었으며, 팬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겼답니다. 



 +info. 프로듀스 101

채널 : M-net

방송 기간 : 2016년 1월~2016년 4월

방송 분량: 1시간 30분

방송 횟수: 11회

관전 포인트: 101명의 소녀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

 그것만으로도 장관. 걸그룹 댄스를 실컷 감상할 기회.



뮤직뱅크

 

이미지 출처 : @뮤직뱅크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의 음악 순위 프로그램 뮤직뱅크입니다. 공영방송인 KBS 2TV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5시에 방송 중인데요. 한국의 인기 가요를 매주 소개하고 1위를 발표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아이돌 케이팝 그룹들의 무대가 항상 펼쳐지곤 합니다. 화려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케이팝 댄스의 향연, 뮤직뱅크가 명맥을 오랜 기간 유지하는 동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info. 뮤직뱅크

채널: KBS 2TV

방송 기간: 1998년~현재

방송 분량: 1회 1시간30분

관전 포인트 : 매번 등장하는 핫한 아이돌 그룹의 대형 컴백 무대.



M COUNTDOWN

 

이미지 출처 : @엠카운트다운


엠카운트다운은 엠넷에서 방송되는 대한민국 대표 음악 프로그램입니다. 전세계가 함께 하는 케이팝 차트 쇼를 표방하는데요. 생방송 차트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라이브로 방송됩니다. 한국 가요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가수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들의 화려한 춤과 퍼포먼스 역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중파 음악 프로그램에 비해 자유로운 분위기라는 평이 많아 케이팝 마니아들에게 높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13개국에 방송 중입니다. 



 +info. M COUNTDOWN

채널: M-net

방송 기간: 2004년~현재

방송 분량: 1회 1시간30분

관전 포인트 : 인기 아이돌 그룹인 샤이니 키가 메인MC 진행자라는 사실만으로도 볼거리는 풍부.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