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뜨거운 겨울을 나기 위한 겨울 스포츠!

2015. 1. 14.

본문

 

겨울의 중반부에 들어서면서 추운 날씨 때문에 외출이 조금 꺼려집니다. 하지만 춥다고 집에만 있으면 감기 등 질병에 걸리기 더 쉽다고 하는데요. 그럴수록 차가운 몸을 금방 뜨겁게 식혀줄 겨울 스포츠를 즐긴다면 더욱 건강하고 뜨거운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겨울 스포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스키와 스노보드 인데요. 기초만 배워놓으면 마음껏 즐기며 탈 수 있어 초보자들이 많이 찾고, 겨울이 오길 손꼽아 기다리는 마니아들도 많습니다. 설원을 가르며 스피드를 즐기는 그 순간만큼은 차가운 칼바람도 시원하고 상쾌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조금만 방심해도 금방 다치기 쉬운데요. 기본적인 장비부터 꼼꼼하게 준비를 해야 합니다. 방수가 되고 넘어졌을 때의 충격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스키·스노보드 복을 입고 헬멧과 장갑, 고글, 보호대를 착용해야 합니다. 준비운동 역시 필수인데요. 관절이나 인대에 무리가 가지 않게 땀이 약간 날 정도의 준비운동이 필요합니다. 준비운동만 제대로 해도 사고의 위험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답니다. 잘 넘어지는 것도 다치지 않는 하나의 팁 입니다. 최대한 자세를 낮추며 엉덩이와 등으로 미끄러지듯 넘어지는 것이 안전합니다.


@웰리힐리파크


+ Info. 웰리힐리파크 모처럼 좋은 1만원 강습 캠페인’.

1 5 ~ 2 5.

오전 10/오후 2/오후 730분 중 택1 (2시간).

사전 홈페이지 예약고객 우선.

문의: 033-340-3256.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451.

http://www.wellihillipark.com/sub3/ 참조.

*스키스노보드 저변 확대를 위한 청소년 대상 행사입니다.

 




눈썰매는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겨울 스포츠 입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기도 한데요.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가서, 아이들은 아이들 나름대로의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안전장치 없이 비교적 편하게 탈 수 있는데요. 그래도 너무 욕심내지 말고 본인에게 즐기기 적절한 높이의 코스에서 타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수도권에도 많은 눈썰매장이 생겨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랜드는 얼마 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라바’로 꾸며진 눈썰매장을 개장했는데요. 일반 코스와 유아 코스를 따로 개설하여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게 하였습니다. 깜찍한 캐릭터들과 함께 썰매를 타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서울랜드


+ Info. 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

3 1일 까지.

오전 10 ~ 오후 5.

어른/청소년: 5000, 어린이: 4000.

서울랜드 입장권, 자유이용권 구매 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02-509-6000.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181.

http://www.seoulland.co.kr 참조.

 




스케이트 역시 쉽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 입니다. 처음 발을 떼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만 익히면 스키나 스노보드 못지 않게 마음껏 즐길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다른 스포츠와는 달리 장비에 날카로운 날이 붙어있어 장비를 다루는 것부터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미끄러워서 넘어지기 직전까지 어떻게 넘어질지 몰라 손을 헛디뎌 인대가 늘어나는 등 다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호 장비와 장갑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친구, 가족뿐 아니라 연인이 함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스케이트와 아이스링크 특유의 분위기가 한 몫을 하는데요. 사계절 내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링크는 친구, 아이들과 함께 하는 나들이 장소나 연인들의 겨울 데이트 코스로 꼽히기도 합니다.



@롯데월드


+ Info.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성수기: 7~8, 12~2

평일: 오전 11~오후 1030/주말: 오전 10~오후 1030.

비수기: 3~6, 9~12

평일: 오전 10~오후 930/주말: 오전 10~오후 1030.

일반: 10000, 어린이: 9000.

문의: 02-411-4592.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월드.

http://www.lotteworld.com/icerink 참조.

 

 



보다 활동적이고 스릴 넘치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빙벽 등반을 추천합니다. 자연적으로 얼어 붙은 폭포나 인공적으로 얼린 빙폭을 등반하는 겨울 레포츠 입니다. 암벽등반과는 달리 더 전문적인 장비들이 요구되는데요. 손 도구인 아이스 툴, 발 도구인 크램폰은 필수이며 빙벽화, 로프, 헬멧, 하강기 등이 필요합니다. 바위가 아닌 얼음이기 때문에 더 많은 주의와 기술을 요합니다.


빙벽 등반에 도전해보고 싶은데 조금 망설여진다면 실내 등반부터 천천히 시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고의 실내 인공빙벽장에서 등반을 위한 기본 지식과 방법, 자세를 익히고 실전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코오롱 등산학교


+ Info. 코오롱 등산학교.

1~2월 동계반 과정.

문의: 02-990-0202.

서울 강북구 우이동 181-7.

http://www.kolonschool.com/index.jsp 참조.



추운 겨울 온몸을 깨워주고 뜨겁게 식혀줄 겨울 스포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춥다고 집에서 웅크려 있지 마세요! 운동을 통해 겨울을 이겨내 더 건강하고 튼튼하게 보내야 새로운 계절을 더욱 의미 있게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