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당신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 - 파라다이스시티가 타입 별 TIP을 드립니다

2016. 12. 20.

본문





모두가 즐거워하며 기대하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늘 떠오르는 고민이 있지요? 바로 ‘무엇을 하며 크리스마스를 보낼까?’입니다. 아무것도 안 하기엔 세계적인 축제를 놓쳐버리는 것 같아 아깝고, 계획을 세우려니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파라다이스시티가 그 고민을 덜어드리겠습니다. 크게 세 가지 타입별로 나누어 본 ‘맞춤’ 크리스마스 활동을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TYPE. 1 크리스마스엔 역시 가족들과 함께 훈훈하게! 


가족의 소중함과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선물과 함께 전하기 좋은 크리스마스. 가족과 다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활동을 하며 추억도 만들고, 작은 파티를 열어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정다운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떠십니까? 



1.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칠갑산 알프스 마을


알프스 마을 위치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174번지 (천장호길 175-11)


어린 시절, 다들 한 번쯤 눈으로 거대한 눈사람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칠갑산 알프스 마을에선 크리스마스이브부터 2월 12일까지 얼음분수 축제가 열려, 얼음 조각과 거대한 눈 조각상 등이 전시되어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환상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더불어 와이어에 몸을 매달고 이동하는 짚트랙과 빙어낚시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다양해,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선물해 주시고 싶으신 부모님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일 것입니다. 



2. 단란한 가족 파티 (feat. 핑거푸드)




평소 여러분은 가족과 얼마나 자주 이야기를 나누십니까? 최근 6월에 이뤄진 한 조사에 따르면 하루 평균 가족과 대화 시간은 고작 29.2분이라 합니다. 크리스마스는 미뤄두었던 가족 간 깊은 대화를 나누고, 시간을 함께 보내기에 최고의 기회일 것입니다. 맛있는 음식이 있는 가족 파티를 열어 서로의 이야기도 들어주고, 재미있는 게임도 하며 함께 지내는 시간을 가져보십시오. 소개 드리는 훈제 연어 카나페는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맛과 모양이 훌륭한 핑거푸드로 가족 파티의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할 것입니다.




<훈제 연어 카나페 만들기>


- 재료 : 훈제 연어살 200g, 바게트 1개, 적양파 1개, 마요네즈, 소량의 케이퍼(취향에 따라 파슬리나 식용 허브로 교체 가능)


- 만드는 법 : 

1. 바게트 빵을 약 4cm 두께로 자른다. (미리 베이커리에서 자르면 편하다)

2. 훈제 연어살을 2cm 두께로 잘라둔다.

3. 바게트 위에 마요네즈를 발라준다.

4. 3번 위에 훈제 연어를 올린다.

5. 잘 씻어 건조한 적양파를 얇게 잘라 훈제 연어 위에 올린다.

6. 케이퍼 콩 2~3개를 적양파 위에 올려 장식한다.




TYPE. 2 크리스마스엔 역시 연인과 함께 로맨틱하게!


온 세상이 축제 분위기로 들뜨는 크리스마스는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시기입니다. 연인과 멋진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며 평소와 다른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겨보십시오. 



1. 안산 별빛마을에서 일루미네이션 감상


안산 별빛마을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 214-18번지


안산 별빛마을은 여러 모습의 일루미네이션(조명 장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큐피드 로드, 프러포즈 로드 등 다양한 빛의 터널과 LED 조형물로 장관을 이뤄, 연인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며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니다. 예쁜 일루미네이션을 배경으로 둘의 예쁜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남기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보십시오.



2. 멋진 레스토랑에서 코스 요리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의 묘미 중 하나는 바로 평소 ‘가보지 못했던 곳을 가보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레스토랑에서 고급스러운 음식을 즐기며 연인과 특별한 분위기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1)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음미하다,  63빌딩 <워킹 온 더 클라우드>


<워킹 온 더 클라우드>는 말 그대로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레스토랑입니다. 63빌딩의 59층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창가 쪽 자리는 한강의 야경 때문에 프러포즈 석으로 인기입니다. 



2) 미슐랭 가이드가 선정한, 청담동 <리스토란테 에오>


11월에 발간된 <미슐랭 가이드 한국, 서울>에서 ‘요리가 훌륭한 식당’에게 수여되는 별 한 개를 받은 리스토란테 에오. 미슐랭 가이드로부터  ‘이탈리아 요리의 진실성과 심플함에 대한 셰프의 통찰력’이 담긴 요리를 선보인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3) 저렴한 가격으로 로브스터와 푸아그라를, 이태원 <오레노>


요즘 ‘가성비’라는 말이 유행이지요? ‘가격 대비 성능비’의 준말로, 가격 대비 맛, 양 등이 뛰어나 만족도가 높은 제품, 음식 등에 두루 쓰이는 단어입니다. 이태원 <오레노>는 가성비가 높은 음식점으로, 29,900원에 로브스터와 푸아그라를 각각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에는 한우, 트뤼프, 문어, 등심, 로브스터 등이 재료가 들어간 코스 메뉴를 1인 68,000원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니 예약을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4)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여심을 저격하다, 서촌 <플로이>


<플로이>는 모던 클래식을 컨셉으로 한 레스토랑으로, 고급스러운 대리석과 화려한 금빛 테두리의 가구, 그리고 색다른 포인트를 주는 식물들이 뒤섞여 트렌디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밝고 고급스러워 사진도 잘 나오니 <플로이>를 방문하실 땐 인증샷 남기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5) 아름다운 플레이팅의 향연을 맛보다, 삼성역 <오율 레스토랑>


셰프들이 대중들에게 유명해지면서 익숙해진 요리 용어 중 하나, 바로 ‘플레이팅’입니다. 접시에 음식을 어레인지 하는 것을 뜻하는 플레이팅은 먹는 이의 시각을 자극해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기게끔 도와줍니다. 식용 꽃과 허브 등을 이용해 감각적인 플레이팅을 선보이는 삼성역 오율. 1년에 단 한 번뿐인 크리스마스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TYPE. 3 크리스마스엔 역시 ‘나’보다 ‘이웃’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크리스마스. 언제나 가난한 이웃을 돌보라 말했던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실천하는 의미로 봉사 활동을 하며 뜻 깊게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은 어떠십니까? 타인을 위해 나의 불편함을 기꺼이 감수하며, 나보다 상대를 더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다 보면 어느새 자신의 얼굴에도 미소가 어려있을 것입니다. 앞만 바라보며 달리기를 강조하는 현대 사회, 잠깐 이를 멈추고 주변의 소외된 이들을 돌보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내 보십시오. 

 

봉사 활동을 하고 싶어도 어떻게,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사회복지센터에서는 인터넷으로 쉽게 자원 봉사자를 구하고 봉사 활동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이트인 VMS와 자원봉사 1365에서는, 분야별, 지역별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곳을 인터넷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사이트는 연계가 되어 자원봉사 시간이나 증명서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편의성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봉사 활동 경험의 여부, 정도와 상관없이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위 사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의 정신을 실천해 보십시오. 






+info. VMS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VMS 바로가기


+info. 1365

1365바로가기




반짝이는 조명, 흥겨운 캐럴, 예쁜 장식이 달린 멋진 트리… 크리스마스 시즌은 모든 사람을 들뜨게 합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방식은 모두가 다양할 것입니다. 아직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할지 정하지 못했다면, 파라다이스시티가 추천한 ‘타입 별 크리스마스 보내는 방법’을 참고하여 올해 크리스마스를 즐겨보십시오. 그리고 내년 4월엔 크리스마스엔 가족, 연인, 친구 등 모든 이들이 만족할 즐거움이 한 곳에 모인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논스톱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