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건조한 계절 피부 관리 팁_가습기, 미스트 만들기

2016. 11. 21.

본문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가 많이 건조해졌습니다. 사무실의 온풍기 온도가 올라갈수록 피부가 건조해짐은 참을 수가 없는데요, 꾸준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보습이 필수입니다. 피부보습을 위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가습기와 미스트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가을 겨울에도 꾸준한 보습을 유지할 수 있는 가습기와 미스트를 직접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록달록 펠트지로

나만의 가습기 만들기

적당한 습도 유지는 면역력 향상과 감기 바이러스 활동 억제를 위한 필수 조건인데요. 습도가 높아도 문제지만 습도가 낮으면 호흡기 질환은 물론 피부노화까지 촉진시킵니다. 특히 비염을 앓고 계신 분들이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씨에 가습기는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펠트지를 이용한 천연 가습기는 젖은 빨래를 말리는 것과 동일한 원리로 빨래 10벌을 널어놓은 효과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유해물질, 살균제 걱정 없이 자연친화적인 가습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가습기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먼저 펠트지로 가습기를 만들기 위해 펠트지, 가위, 접착제/글루건, 그리고 쟁반을 준비해 주세요.




2. 그리고 펠트지를 가로 15cm X 5cm 크기로 잘라줍니다. 펠트지의 양이 많을수록 가습기의 모양이 촘촘해져 가습효과가 좋아지니, 가습기 사용 용도나 교체 주기를 고려하여 자유롭게 수량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3. 자른 펠트지는 3cm 간격으로 길이를 표시해줍니다. 표시한 곳에는 접착제로 다른 펠트지를 붙여 벌집모양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간격을 맞추어 펠트지를 부착해야 모양이 삐뚤어지지 않으니 꼼꼼하게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




4. 이제 펠트지와 펠트지를 접착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펠트지의 앞면과 뒷면에 접착제를 바르는 곳이 다르다는 것인데요. 앞면에 ①,③,⑤번에 접착제를 바르셨다면, 뒷 면에는 ②,④,⑥번에 접착제를 바르셔서 펠트지를 이어주시면 됩니다.



5. 펠트지를 모두 접착하신 후에는 접착제가 떼어질 수 있으니, 무거운 것으로 눌러 약 1시간 정도 말려주시면 됩니다. 접착제가 모두 마른 펠트지는 원 모양으로 이어주시면 되는데요. 끝 부분까지 접착이 잘 될 수 있도록 접착제를 바른 후 실핀이나 집게 등으로 고정하여 20분 정도 추가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6. 쟁반에 완성된 펠트지 가습기가 약 1cm정도 잠기는 정도의 물을 담아주시면, 펠트지 가습기가 완성됩니다! ^^


가습기의 모양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한데요. 가습 효과를 더 높이길 원하신다면 완전히 마르고 뻣뻣한 재질의 펠트지를 여러 겹으로 촘촘하게 채워주시면 됩니다. 물은 채워 넣어 주시면 되고, 사용 중인 펠트지의 가습 기능이 떨어졌다면 새롭게 제작하여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



초간단 

천연 미스트 만들기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효과와 쿨링 효과 등으로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해주는 미스트 또한 건조한 계절을 위한 필수품입니다. 이 미스트 또한 몇 가지 재료만 있다면 쉽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1. 미스트를 만들기에 앞서 정제수, 수딩젤, 공병을 준비해주세요. 기호에 따라서 페이셜 오일이나 향수를 준비해주셔도 좋습니다.



2. 깨끗이 세척한 공병에 1/3지점을 체크한 후, 수딩젤을 담아줍니다. 수딩젤의 양이 너무 적으면 보습효과가 떨어지고, 반대로 수딩젤의 양이 너무 많으면 미스트의 분산되는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수딩젤을 채운 공병의 남은 부분을 정제수로 채워줍니다. 이 때, 정제수의 양을 너무 가득 채우면 넘칠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향을 위해 페이셜 오일이나 향수 등을 추가로 넣으신다면 이 부분 또한 고려하여 정제수의 양을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 ^^



4. 준비한 페이셜 오일이나, 향수 등을 첨가한 한 후 수딩젤과 정제수가 잘 섞이도록 흔들어줍니다. 젤 형태로 된 수딩젤이 정제수에 잘 녹을 수 있도록 꼼꼼히 섞어주시면 초간단 미스트가 완성됩니다.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직접 만든 가습기와 미스트로 촉촉한 겨울 나시기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