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빵지순례라고 들어보셨나요?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전국의 유명 빵집을 돌아다니며 대표 빵을 맛보는 것을 ‘성지순례’에 빗대 표현한 것인데요, 전국 각 지역마다 명물 빵집이 생기고 그곳을 방문하는 관광코스가 생길 정도라고 합니다. 파라다이스도 고소하고 달콤한 빵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빵지순례에 동참했는데요, 함께 떠나보실까요? ^^



서울 유명 빵집 BEST 3


효자 베이커리



청와대에도 빵을 납품했던 빵집이라 더욱 유명한 효자 베이커리는 서촌 통인시장의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겨운 통인시장의 골목을 가로지르며 시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효자 베이커리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입구에서부터 정겨움이 느껴지는 효자 베이커리는 소위 ‘동네빵집’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들려오는 환영인사와 함께 가게를 가득 채운 담백한 빵 냄새만으로도 입맛을 자극합니다. 진열대에는 다양한 종류의 빵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빵집인 만큼 오랜 세월 동안 더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빵으로는 콘 브레드, 어니언 크림치즈 소보로 등이 있습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콘 브레드는 각종 야채로 속이 가득 차 있습니다. 빵이지만, 한 끼 식사로도 넉넉한 양을 자랑하는데요. 빵의 달콤함과 야채의 짭쪼름함의 완벽한 단짠단짠 하모니가 입으로 가는 빵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양파향이 가득 풍기는 크림이 든 어니언 크림치즈 소보로 또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빵 중 하나입니다. 



무엇을 먹어야 할 지, 어떤 맛일지 고민도 잠시, 배를 가득 채울 만큼의 넉넉한 인심으로 다양한 빵을 시식해볼 수 있도록 바로 그 자리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기도 하고 인기 많은 빵과 신제품에 대한 친절한 설명도 이어집니다.




효자 베이커리에서 구입한 빵을 바로 먹고 가고 싶으신 분들은 건너편에 있는 효자카페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효자카페에서 바로 먹고 갈 예정이라고 하면 방금 나온 따끈따끈한 빵으로 준비해 주는 친절함은 덤입니다.^^ 호자 카페에는 빵을 편히 먹고 갈 수 있도록 쟁반과 포크 등이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효자 베이커리에서 빵을 구매한 사람들에게는 커피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 info. 효자 베이커리

위치 : 서울 종로구 통인동 43-1

문의 : 02-736-7629

영업시간 : 매일 07:30~24:00




리치몬드



외관에서부터 고풍스러움이 느껴지는 이 곳은 30년 전통의 빵집 리치몬드 제과점입니다. 이 곳이 베이커리나 빵집이 아닌 제과점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다쿠아즈, 튀일 등을 비롯한 프랑스식 전통 구움 과자를 만드는 빵집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30년이 넘도록 사랑을 받아서인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고풍스러운 외관에 이어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앤틱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빵으로 가득 찬 진열장을 보기만 해도 흐뭇해집니다. 제과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케이크와 쿠키들이 진열장 한 곳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치몬드 제과점을 대표하는 빵은 슈크림빵과 밤식빵입니다. 냉장고에 보관 판매하고 있는 슈크림 빵은 이 곳의 스테디셀러입니다. 한 입 크게 베어 물면 터져 나오는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이 기분 좋게 만드는데요. 달콤한 크림이 느끼하지 않아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습니다. 



리치몬드 제과점은 우리나라 최초의 밤식빵이 탄생한 곳이기도 합니다. 묵직한 무게감마저 드는 리치몬드 제과점의 밤식빵은 일반 밤식빵과는 다른 맛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바삭하고 달달한 과자 같은 겉과 부드러우면서도 밤의 달콤함이 살아있는 속이 만나 최고의 궁합을 선보입니다. 



 +info. 리치몬드 과자점 성산본점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 114-5

문의 : 02-325-0221

영업시간 : 매일 08:00~23:00




나폴레옹 제과점


@블로거 라임향기


1968년 오픈한 나폴레옹 제과점은 한국제빵업계의 사관학교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제과 명장을 배출한 곳인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리치몬드 제과점의 명장인 권상범 명장 또한 나폴레옹 제과점을 거쳐갔습니다. 나폴레옹 제과점은 웅장한 크기의 제과점 건물에서부터 그 명성이 느껴지는데요. 365일 사람들로 북적여, 발을 디딜 틈이 없습니다. 


@블로거 라임향기


나폴레옹 제과점의 모든 빵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원칙에서부터 나폴레옹 제과점과 이 곳의 빵에 대한 신뢰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블로거 라임향기


나폴레옹 제과점을 대표하는 빵은 일명 공룡빵이라고도 불리는 사라다 빵입니다. 넉넉한 마요네즈와 풍성한 양의 야채가 버무려진 샐러드가 한 가득 차있는 빵은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info. 나폴레옹 제과 본점

위치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 7

문의 : 02-742-7421

영업시간 : 매일 08:00~22:00 연중무휴




서울에서 맛 볼 수 있는 전국 유명 빵집 BEST 3


OPS



OPS는 부산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할 곳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자 부산을 대표하는 빵집입니다. 동네 빵집으로 시작하여 최근에는 몇몇 백화점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빵집이 되었습니다. OPS는 다른 빵집에 비해 그 역사는 짧지만, 사랑 받는 메뉴가 무척이나 많은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빵은 슈크림빵과 ‘학원전’입니다. OPS의 슈크림은 그 크기부터가 남다른데요. 다른 곳에서 볼 수 있는 슈의 약 두 배정도 되는 크기를 자랑합니다. 이 곳의 슈크림이 더욱 유명한 이유는 크기뿐만 아니라 눈 앞에서 슈크림이 가득 채워지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OPS는 슈크림빵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계산하기 직전, 계산대 옆에서 슈크림을 바로 채워주시는데요. 슈크림이 채워지는 것을 구경하는 재미와 달콤한 슈크림빵을 맛보는 재미, 두 가지를 한 번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




OPS에 가면,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빵이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학원전입니다. 학원전은 이름부터 굉장히 특이한데요. 이름처럼 학원에 가기 전,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빵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언뜻 카스텔라 빵과 닮은 학원전은 포장에서부터 정겨운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우유 한 잔과 곁들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학원전과 함께라면 학원에서 엄청한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



 +info. 옵스 롯데 백화점 본점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81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문의 : 02-726-4217

영업시간 : 평일 10:30~08:00 주말 10:30~08:30




이성당


@블로거 선하


주말이면 빵을 사기 위한 사람들로 100m 이상 줄을 서는 풍경이 펼쳐지는 군산 대표 빵집 이성당입니다. 1945년 오픈한 이성당은 현존하는 국내 빵집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몇 년 전, 잠실의 한 쇼핑몰에 입점하면서 서울에서도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블로거 선하


이성당빵집은 밀가루가 아닌 쌀로 만들기 때문에 다른 빵보다 부드럽고 맛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이 곳의 인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이성당을 대표하는 빵은 야채빵과 단팥빵입니다. 어느 빵집에 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야채빵과 단팥빵이 이 곳 이성당을 대표하는 빵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오랜 기간 동안 변하지 않은 손맛 때문입니다. 특히 이성당의 빵이 터질 듯 팥 앙금이 가득 들어있는 단팥빵과 오랜 시간을 두어도 아삭함이 사라지지 않는 야채빵을 한 번 맛 보면 다른 곳의 단팥빵과 야채빵을 먹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블로거 선하


단팥빵을 비롯하여 이성당은 오래 전부터 팥으로 유명세를 떨쳤습니다. 팥의 가격이 높아 쉽게 팥을 먹지 못했던 시절부터 달콤하면서도 팥의 맛을 잘 살릴 단팥죽이 이 곳의 단골메뉴였다고 하는데요. 한 때는 이성당에 팥죽 한 그릇을 두고 맞선을 보는 남녀로 가득 차 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시절의 단팥죽은 계절 특별메뉴가 되었지만, 이성당의 변치 않는 팥 맛은 단팥빵을 통해 맛볼 수가 있습니다.



 +info. 이성당 롯데백화점 잠실점

위치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월드

문의 : 02-2143-7061

영업시간 : 매일 10:00~21:30




삼송빵집


@삼송빵집


대구를 대표하는 빵집인 삼송빵집은 1957년 오픈하여 3대가 이어온 추억과 역사가 담긴 빵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빵지순례를 떠나는 이들이 꼭 들러야 할 빵집으로 손에 꼽히는 이 곳을 대표하는 빵은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마약 옥수수빵입니다.


@삼송빵집


통옥수수로 속을 가득 채운 옥수수빵은 달콤하고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데요, 특히 입 안 가득 씹하는 옥수수 알을 씹어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한 입을 베어 물면, 어느 새 빵이 손에서 사라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빵은 사라지지만, 그 맛은 잊혀지지 않는 묘한 중독성이 느껴지는 옥수수빵입니다. 


@삼송빵집


삼송빵집에서 둘째가라면 서운한 인기빵은 바로 구운 고로케입니다. 기름에 튀겨 바삭한 맛이 있는 고로케는 그 기름맛 때문에 한 번에 여러 개를 먹지는 못하는데요. 삼송빵집의 구운 고로케는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함을 살렸습니다. 고로케 특유의 바삭한 맛을 살리면서도 기름이 적어 여러 개를 먹어도 느끼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빵입니다.



 +info. 삼송빵집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13길 20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B2F-F&B식품관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빵 소진 시 조기 마감)





밥보다는 간식으로 많이 찾는 빵이지만, 그 빵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맛있는 빵집을 찾아다니는 빵지순례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빵집마다 그 곳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빵과 그 빵에 얽힌 이야기들이 빵맛을 더욱 돋우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개인의 취향에 맞는 유명 빵집을 골라 빵지순례 한 번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1. Deborah 2016.11.17 0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빵집도 다양하게 많이도 있네요. 그러고보니 옛날 단팥빵 먹던 그 시절이 생각나네요

    • 사용자 파라다이스블로그 2016.11.17 1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Deborah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소개해드린 빵집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빵지순례'를 떠나는 전국 유명 빵집이 있습니다. Deborah님은 기회가 된다면 말씀하신 단팥빵 맛집을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

  2. LAZEEN 2016.11.17 08: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빵지순례라니 저는 처음 들어봤는데 파라다이스블로그님 포스팅을 보니 막 군침이 돌면서 이 투어를 꼭 해보고 싶은 생각이드네요 ㅎㅎ^^

  3. 린냥 2016.11.17 08: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리치몬드와 효자베이커리는 가본적이 없네요...~~~리치몬드는 예전부터 가보고싶었는데... 조만간 들러야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