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서울의 밤을 즐기자, 서울 곳곳 밤도깨비 야시장

2016. 9. 1.

본문


유난히 길게만 느껴지는 밤이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이런 밤을 잠들기만을 기다리며 지나 보내는 것은 아쉬운데요. 이런 밤도 특별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밤도깨비 야시장이 서울에 나타났습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여의도의 한강 일대와 DDP, 목동 운동장, 청계천 이렇게 네 곳에서 각각 진행되고 있는 밤 시장인데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단순히 물건만 사고파는 시장을 넘어 먹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장터 축제라고 합니다. 오늘은 서울의 명소가 가진 매력을 발산시키며 운영되고 있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밤이면 열리는 새로운 공간
밤도깨비 야시장이란?

밤도깨비 야시장 소개

밤도깨비 야시장은 도매나 비밀 판매 등이 일어나는 비상설 시장을 일컫는 ‘도떼기시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특정한 시간이 되면 새로운 공간, 새로운 장이 열린다는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여의도 한강 일대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전 세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푸드트럭과 프리마켓, 다양한 문화공연 등 즐길 거리로 가득 차 있어, 서울의 새로운 밤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여의도에서 열린 첫 밤도깨비 야시장의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현재 밤도깨비 야시장은 DDP와 청계천을 거쳐 목동 운동장까지 서울의 명소라고 불리는 4곳에서 각 명소의 특징을 살려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리는 곳들은 각 장소의 특징에 따라 각각 다른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장소마다 야시장이 열리는 시간도 조금씩 다릅니다. 야시장에서 진행되는 공연과 푸드트럭도 그때그때 바뀐다고 하니, 입맛에 맞게 골라서 즐길 수 있습니다. 각 명소의 매력과 먹는 즐거움, 보는 즐거움 등 다양한 즐거움을 한곳에 모아 놓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불타는 청춘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였습니다. 


밤도깨비 야시장의 상인이 되려면?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창업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청년상인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누구나 원한다면 밤도깨비 야시장의 상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밤도깨비 야시장의 상인이 되는 방법은 참여상인과 시민상인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참여상인은 정기적으로 야시장에 참여하는 상인을 말하는데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공식 홈페이지의 사전공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습니다. 참여상인의 경우 신청서 작성부터 전문가들의 심사까지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선발된다고 합니다.

정기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비교적 까다로운 선발을 거치는 참여상인에 비해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시민상인도 있습니다. 시민상인은 오프라인을 통해서 접수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매일 3시에서 4시 사이에 신청을 받고, 추첨을 통해 자리를 배정합니다. 특히 시민상인은 핸드메이드 제품이나 직접 소유한 구제 의류 및 리사이클링 제품 등을 판매할 수 있지만, 공산품의 판매는 금지된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세요 ^^



취향대로, 입맛대로

골라서 즐기는 야시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단순히 야시장을 넘어 새로운 문화공간인데요. 그래서 야시장이 열리는 네 개의 장소별로 각각의 특징이 뚜렷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장소의 특징만큼 독특한 야시장의 매력을 제대로 즐기려면,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지 미리 알고 가야겠죠? 그럼 지금부터 야시장별 특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가장 먼저 시작된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야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은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 세계인이 상인으로 참여하는 야시장입니다. 그래서인지 간편한 음식부터 다채로운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의 개수만 무려 40여 개가 되는데요. 가격대도 저렴해서 먹고 싶은 음식을 하나하나 먹다 보면 어느새 배가 가득 찹니다. 가득 찬 배를 이끌고 한강 변을 따라 걸으면, 다양한 물건을 파는 상인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월드 나이트 마켓이라는 이름처럼 각국의 소품들을 판매하는 외국인 상인들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먹는 즐거움, 사는 즐거움이 넘치는 야시장에 재미있는 공연이 빠질 수 없겠죠?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은 공연을 하기 위한 장터 극장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 장터 극장에서는 마술공연, 테이블극장, 거리 퍼포먼스, 버스킹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국가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문화공연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한강 변을 따라 맛있는 음식과 해외 아티스트들의 즐거운 공연이 함께하는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은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 온 듯한 분위기를 주는데요. 여행을 좋아한다면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으로 하룻밤 세계 일주를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info.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일시 : 매주 금, 토요일18:00 ~ 23:00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일대

홈페이지 확인(클릭)




DDP 청춘 런웨이 댄싱나이트


@서울밤도깨비야시장


DDP 청춘 런웨이 댄싱나이트는 젊음과 패션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만큼 아주 특별한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린다고 하는데요.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동대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청년 디자이너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상품들과 이색적인 거리 패션쇼를 비롯하여 다 함께 춤추고 즐기는 DJ 파티까지 있으니, 이 밤을 그냥 보내기 아쉬운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야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그뿐만 아니라 쇼핑몰과 관광지, 면세점이 모여있는 동대문이라는 지역만의 개성을 살리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상생존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존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열린패션마켓입니다. 동대문에서 오랫동안 생업을 이어오신 지역 상인들의 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영화제, 썸머페스티벌, 패션위크 등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 많다고 하니 놓칠 수 없겠죠?



 +info. DDP 청춘 런웨이 댄싱나이트

일시 : 매주 금, 토요일19:00 ~ 24:00

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일대

홈페이지 확인(클릭)




목동 레포츠&익스트림 마켓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목동 레포츠&익스트림 마켓은 목동 종합 운동장에서 진행되는데요. 주민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특히 야시장이 열리는 장소가 운동장답게 외발자전거 묘기를 비롯한 각종 레포츠 공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특정 시간에 한해 각종 운동기구와 보드게임을 무료로 대여해주는데요.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아이스크림 내기 게임 한 판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목동 운동장에서 열리는 밤도깨비 야시장의 하이라이트는 레포츠 마켓입니다. 레포츠 마켓에서는 쓰지 않는 운동 기구 등을 판매하는 일종의 바자회가 열리고 있는데요. 값비싼 운동기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핸드메이드 운동 액세서리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재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취미를 팝니다”라는 이름의 나눔마켓과 망가진 물건을 뚝딱 고쳐주는 수리수리 마켓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장이 나서 사용을 못 하는 물건이 있었다면, 어서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info. 목동 레포츠&익스트림 마켓

일시 : 매주 금, 토요일17:00 ~ 22:00

장소 : 목동운동장 일대

홈페이지 확인(클릭)




청계광장 시즌 마켓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청계광장 밤도깨비 야시장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는 다른 밤도깨비 야시장들과는 다르게 특정 기간에만 열리는 시즌 마켓인데요. 그래서 방문 전,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즌별로 다른 컨셉을 가지고 운영되는 청계광장 시즌 마켓 SEASON1의 컨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땡큐”, 그리고 7월에 진행되었던 SEASON 2의 컨셉은 한여름 무더위를 한 번에 날릴 “오싹”이었습니다. SEASON 3은 9월에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컨셉으로 특별한 서울의 밤을 선물할지 기대가 됩니다.



 +info. 청계광장 시즌마켓 SEASON 3

일시 : 9월 9,10,11일 (예정)

장소 : 청계광장 일대

홈페이지 확인(클릭)




@서울밤도깨비 야시장


지금까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 찬 색다른 4가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과 함께라면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유난히 길게 느껴지는 밤, 밖으로 나와 멋진 서울의 명소 4곳과 맛있는 음식, 재밌는 공연들로 가득 찬 밤도깨비 야시장과 함께 불태우는 건 어떨까요?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