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꿈꾸는 안심팩토리<Ahnsim Factory>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4. 12. 29.

본문


 [본 글은 사내필진 1기 카지노 워커힐 오퍼레이션 지원 파트 박세인님의 원고입니다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어렸을 적 연말이 되면 갖고 싶었던 장난감을 손에 얻고 뛸 듯이 기뻐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잠든 사이 선물 받은 인형이 사라질까 가슴에 품고 잠을 청하던 기억은 여전히 선명하게 남아있죠.



AHNSHIM FACTORY(이하:안심팩토리)는 우리가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에 대한 향수를 다시 불러 일으켜 누구든지 편안한 마음(安心)으로 머물다 가는 빈티지 장난감 가게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안지선 작가의 작업실입니다.

 



지난 여름, 작업실을 오픈하며 안지선 작가가 취미 생활로 틈틈이 모아온 장난감들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보관 공간이 마땅치 않아 베란다에 쌓여있던 장난감들을 보며 내심 미안했다는 그녀. 이제는 매일 작업실을 가득 채운 장난감들을 보며 설렘과 행복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작업실을 소개하는 그녀의 표정엔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토이스토리, 심슨가족, 베어브릭 등 유명한 캐릭터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곳곳에 있는 빈티지 장난감을 데려오기 위해 매일 수 시간씩 아마존, 이베이 등 웹사이트 검색의 수고로움도 마다하지 않는다는 그녀.



아이들이 최근에는 SNS를 활용해 장난감을 소개하기 시작하면서 서울 뿐만 아니라 안산, 부천 등 일부러 시간을 내어 찾아오는 키덜트 고객들도 생겨났습니다.


”<안심팩토리>에 찾아오는 고객들과 소통하며 책임감과 뿌듯함을 느끼는 동시에, 같은 취미 생활을 공유하며 이전과는 또다른 즐거움을 찾았어요. 키덜트 족은 단순히 어린 시절의 향수 이상으로 마음 속에 저마다의 꿈을 품고 있는 사람들이에요.”


그녀와 인터뷰를 하는 와중에도 작업실 앞을 지나가는 사람들의 호기심 가득한 시선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우리나라에는 아직 키덜트를 위한 가게가 흔치 않아 직접 문을 열고 종종 물어보는 사람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제가 <안심팩토리>를 방문한 날에는 때마침 크리스마스를 컨셉으로 연말의 온기가 작업실 안을 채우고 있었는데요.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재미난 소품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 <안심팩토리>에서 찾은 크리스마스 소품들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산타클로스 / 요다 / 스펀지밥 / 미키와 친구들 / 곰돌이 푸우 / 스누피 등 좋아하는 캐릭터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밀 수 있는 트리 조명]


[흔들면 맑은 소리를 내는 빈티지 목마벨]

 

[20여가지 캐롤이 흘러나오며 돌아가는 회전목마]


 

후츄씨에 투영한 진짜 모습, 안지선 작가

작업실 한쪽 벽면에는 안지선 작가의 캐릭터인 “염탐정 후츄씨”의 일러스트 상품이 가득합니다. 마치 살아 숨쉬는 듯한 후츄씨의 캐릭터 설명을 보고 있노라면, 그녀의 캐릭터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의 캐릭터인 “염탐정 후츄씨”를 장난감화 해서 외국처럼 아트토이 라인을 구축하고 싶어요. 아직 걸음마 단계이지만 <안심팩토리>를 통해 제가 만든 작품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작가들의 작품들의 캐릭터 라인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엽서 / 포스터 / 스티커 / 메모꽂이 / 브로치 등 본인의 캐릭터 “염탐정 후츄씨”의 다양한 아트 상품]


자신이 하는 일을 즐기며 새로운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안지선 작가.

후츄씨처럼 긍정적인 그녀를 보며 문득 지난 날 저의 꿈이 무엇이었는지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오래 전 꿈을 잊고 지내진 않으신가요?

여러분의 꿈은 무엇이었나요?


 

 

+Info.

Ahnsim Factory <안심팩토리>

 

Blog. blog.naver.com/ineedamuse

Instagram.  Ahnsim_factory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044-1 103.

* 수요일 / 일요일 휴무 OPEN 14:00 – 20:00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