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s pick) 아시아 최초 밀랍인형 전시회, 그레뱅 뮤지엄

2016. 4. 20.

본문


실물보다 더 진짜 같은 밀랍인형을 만나볼 수 있는 밀랍인형 박물관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13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밀랍인형 박물관 ‘그레뱅 뮤지엄’이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해 이번에 세계 4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서울에 문을 열었습니다.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는 세계 유명인사, 한류스타, 역사적 인물까지 총 80여 개의 밀랍인형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파라다이스 블로그와 함께 실감 나는 밀랍인형의 세계, 그레뱅 뮤지엄을 둘러보겠습니다.^^



세계적인 밀랍인형 박물관 그레뱅 뮤지엄


그레뱅 뮤지엄의 역사



그레뱅 뮤지엄은 신문에 사진이 거의 없던 시절, 일간지 1면을 장식하는 사람들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생생하게 소개하면 어떨까 하는 발상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일간지 편집장이었던 아르튀르 메이에르와 만화가이자 극장 의상 디자이너 그레뱅이 손을 잡고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요. 현재 그레뱅 뮤지엄은 프랑스 파리, 캐나다 몬트리올, 체코 프라하 세 곳에 있으며, 2015년 7월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전시 소개



화창한 봄바람이 불던 날, 파라다이스 블로그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그레뱅 뮤지엄을 방문했습니다. 전시는 14개의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크게 한류스타, 월드 스타, 역사 위인, 스포츠 스타, 아티스트, 유명인사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그레뱅 뮤지엄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한류스타 밀랍인형을 보유하고 있는 박물관으로도 유명한데요. 스포츠, 연예 등 각 분야에서 한국을 널리 알린 사람들을 선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밀랍인형은 작품당 제작 기간만 6개월 이상이 걸렸다고 하는데, 어마어마한 노력이 들어간 만큼 최고 수준의 작품을 기대해볼 수 있겠지요? 그렇다면 이제 실감 나는 밀랍인형들을 만나보겠습니다.^^



14개 테마의 전시 공간


한류스타와 추억 만들기


한류스타의 생생한 레드카펫 현장 [레드카펫]



그레벵 뮤지엄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찰칵찰칵 카메라 소리와 함께 플래시가 터지는 생생한 레드카펫 현장을 마주하게 됩니다. 최고의 한류스타들을 가까이서 보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공간입니다. 


 

TV드라마를 촬영하는 현장을 재현한 [한류우드]


서울 그레뱅 뮤지엄은 한류스타 밀랍인형을 세계 최대 규모로 전시하고 있어 최근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권상우, 배용준, 장동건, 최지우 등 1세대 한류스타부터 김수현, 박신혜, 이민호, 장근석 등 차세대 한류스타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들의 밀랍인형을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월드 스타를 만나다


할리우드 영화의 한 장면을 재현한 [시네마 천국]



당장에라도 몸을 날릴 것만 같은 액션 영화의 한 장면, 감동적인 명장면 등 할리우드 영화의 한 장면을 밀랍인형을 활용하여 그대로 재현해 놓았습니다.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알파치노, 로버트 드니로, 브루스 윌리스, 브래드 피트, 조지 클루니 등 할리우드 대표 배우와 아름다운 여배우들까지 많은 월드 스타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역사 위인


위대한 한국의 위인 [한국의 위인]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위인 [평화의 지도자]


세계의 지도자들이 모인 비행기 [대통령 전용기]


역사 위인을 주제로 꾸며진 세 가지 테마 공간, [한국의 위인], [평화의 지도자], [대통령 전용기]에서는 정치, 종교, 과학, 문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사적인 업적을 이룬 위인들의 밀랍인형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등의 위대한 한국의 위인들과 세계 평화를 위해 몸을 바친 세계의 평화 지도자들을 만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랑스런 스포츠 스타


세계 정상의 스포츠 스타들 [위대한 챔피언]



스포츠 팬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곳이 바로 [위대한 챔피언] 테마입니다. 한 공간에서 유명 스포츠 스타들을 모두 만나볼 기회는 흔치 않은데요. 이곳에서는 축구 스타 호날두, 메시 등의 글로벌 스타는 물론 김연아, 박지성 선수 등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스포츠 스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방



위대한 화가의 작업실 [예술가의 방] - 피카소(위), 고흐의 방(아래)


빈센트 반 고흐, 조수미, 앤디 워홀 등 시대를 초월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아직까지도 예술적인 영감을 주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밀랍인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명예의 전당


세계적인 스타들만을 모아놓은 마지막 테마 [명예의 전당]



그레뱅 뮤지엄의 놀라운 마지막 테마는 바로 세기와 장르를 초월한 최고의 스타들을 모아놓은 [명예의 전당]입니다. 안젤리나 졸리 같은 세계적인 스타들은 물론 K-POP 트렌드를 이끄는 지드래곤, 싸이 등의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무대와 신나는 음악이 있는 무대에서 스타들과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색다른 공간 인터랙티브 체험존


그레뱅 뮤지엄의 또 하나의 재미는 최첨단 기술로 구현되는 인터렉티브 체험 공간입니다. 티켓의 바코드를 기계에 스캔하면 다양한 게임과 체험을 즐길 수 있으니 티켓을 버리지 말고 잘 들고 다니며 관람하셔야 합니다~^^


 

스티브 잡스와 아인슈타인이 내는 퀴즈 풀기 게임


비행기 착륙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클 조던과 함께하는 농구 게임


스티브 잡스와 아인슈타인이 내는 퀴즈 풀기 게임, 마이클 조던과 함께하는 농구게임, 실제 비행기를 실감 나게 재현한 비행기 조종사 시뮬레이션 게임 등 8개의 인터렉티브 체험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3D 피규어 만들기 게임


밀랍 인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코너도 있습니다. 점토로 만들어진 얼굴을 실물처럼 만드는 초기 단계, 두상에 머리카락을 심고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하는 단계, 코스튬과 액세서리를 통해 디테일까지 실감나게 표현하는 단계까지, 전 과정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또한, 3D 스캐닝을 통해 피규어를 직접 만들어보는 서비스는 추후에 유료 서비스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실감나는 밀랍인형들과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레뱅 뮤지엄 1층에는 특별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그레뱅 뮤지엄 MD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그레뱅이 있으니 관람 후에 함께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레뱅 뮤지엄 관람 티켓은 온라인 예매, 이벤트, 제휴 할인 등을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쾌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번 주말, 그레뱅 뮤지엄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info. 그레뱅 뮤지엄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 23 그레뱅 뮤지엄 (을지로입구역 1번출구)

관람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연중무휴) 

(오후 5시 매표 및 입장 마감)

관람료 (정가) : 성인 23,000원 / 청소년 18,000원 

어린이·경로 15,000원 / 36개월 이하 무료

문의 : 1544-1555

관람료 할인정보 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