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캠핑족을 위한 캠핑 필수 어플 소개

2016. 4. 8.

본문


점점 포근해지는 날씨에 외투가 한결 가벼워집니다. 따뜻한 햇볕만큼 완연한 봄을 기다리는 우리의 마음도 설렘으로 가득한데요. 벌써부터 산으로 들로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밖으로 떠나고픈 캠핑족들을 위해서 나의 캠핑 활동을 도와줄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캠핑 준비물 챙기기부터 나만의 캠핑 지도 만들기까지, 나의 눈과 귀가 되어줄 어플들을 함께 만나보세요! 



캠핑을 위해 태어난 캠핑 필수 어플 

캠핑장 날씨부터 중고 거래까지 한방에! 캠핑지도 


캠핑지도는 캠핑장의 날씨부터 캠핑 도구 중고 거래까지, 그야말로 캠핑의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면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 




캠핑지도


가장 먼저 어플에 접속하면, 왼쪽 사진처럼 지역별 일기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일기예보를 통해 캠핑을 가고 싶은 지역의 날씨 상황을 따로 검색하지 않고도 한 번에 볼 수 있는데요. 캠핑장과 날씨를 두 번 검색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에 있는 모든 캠핑장의 예약 현황을 알 수 있고, 다시 한 번 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해당 캠핑장의 상세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주차시설, 샤워실, 인터넷, 전기 사용 방법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캠핑장을 다녀간 사람들의 자세한 후기 또한 달려 있으니 신뢰가 가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캠핑지도 조건별 검색 


캠핑지도의 가장 유용한 점은 바로 내가 원하는 조건의 캠핑장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만약 물놀이가 가능한 캠핑장을 찾고 싶다면, 왼쪽 사진처럼 ‘물놀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국에서 자주 묻는 유형별 캠핑장’ 메뉴를 통해, 내가 원하는 캠핑장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다녀온 캠핑장과 가고 싶은 캠핑장을 찜해서 ‘나만의 캠핑스토리’를 만들 수 있으니, 소중한 추억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캠핑지도는 캠핑족을 위한 필수 어플이겠네요. :-) 






캠핑족끼리 통하는 캠핑용 SNS, 캠핑톡


캠핑톡


두 번째로 알아볼 어플은 캠핑톡입니다. 캠핑톡은 자신만의 캠핑 스토리를 올리고 다른 캠핑족들과 소통할 수 있는 SNS 기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별 추천 포스팅을 쉽게 배열하여 누구든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데요. 캠핑, 등산, 바이크, 낚시 등 아웃도어 종류별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어서 해당 카테고리의 포스팅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이죠. 같은 취미를 가진 유저들이 서로의 캠핑 도구와 방법, 성향을 나누고 자연스럽게 친목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보 섹션을 통해 나만의 캠핑Tip, 캠핑요리, 캠핑장비, 캠핑카 별로 캠핑에 필요한 소소하고도 알찬 팁을 구할 수 있습니다. ^^





캠핑장 주변 정보를 한번에! 캠프위크 캠핑 



캠프위크

캠핑지도가 특정 캠핑장을 찾기 위한 유저 중심의 어플이라면, 캠프위크는 캠핑장 주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핑족들을 위해 각 캠핑장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는데요. 먼저 로드뷰와 지도를 통해 캠핑장으로 가는 길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행길, 특히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캠핑장을 갈 경우 미리 캠핑장 주변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겠죠. 또한 해당 캠핑장 주변 10km 이내의 관광지 정보를 통해 캠핑 전후 볼거리를 찾아보고 미리 일정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관광지 정보로 더욱 알찬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좀 더 알찬 캠핑을 위해 


한국관광정보 제공 여행지 정보가 한가득, 대한민국구석구석



대한민국구석구석


캠핑을 떠나는 이유, 바로 몸과 마음의 ‘힐링’이죠.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것을 보고 듣기 위해 우리는 캠핑을 가고 여행을 떠납니다. 대한민국구석구석은 말 그대로 우리나라의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보물 같은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대한민국구석구석은’ 우리나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여행전문가들이 10여년 동안 취재한 여행지 정보들이 쌓여있다고 하니, 그 전문성에 믿음이 가는데요. 여행기사부터 관광지 음식점, 숙박 등 약 3만 건에 달하는 관광정보들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관광지 또한 문화와 역사, 바다, 레져, 휴양, 온천 등 다양한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어 디테일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캠핑장을 가는 길, 혹은 돌아오는 길에 함께 즐길 다양한 여행지를 한 눈에 확인하세요! 





캠핑준비 체크리스트, Mint T Bag



Mint T Bag

신나는 캠핑 전날, 설레는 마음에 잠도 줄여가며 배낭 가방을 다시 확인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준비에도 불구하고 항상 준비물을 꼭 하나씩 빠트리는 분들이 있죠. 이런 분들을 위해 Mint T Bag은 여행이나 캠핑 전 준비해야 할 물품 목록을 만들고 준비 사항을 체크하도록 도와줍니다. 여행 별로 챙겨야 할 준비물들을 선택하고 목록을 만들어 놓은 후 떠나기 직전 다시 한 번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친구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준비물 담당자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준비물 담당자 리스트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에게 공지하기도 수월합니다. 캠핑을 떠나기 전, 메시지, 카카오톡, 네이트온, G메일 등 원하는 방법으로 공유해서 더욱 꼼꼼하게 준비물을 챙겨보세요.^^ 





캠핑 위급상황엔, 스마트 구조대 



스마트 구조대 


즐거운 캠핑도 좋지만 야외에서는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 위급한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인데요. 일어나선 안되겠지만, 혹시 모를 긴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스마트 구조대 어플 소개합니다. 스마트 구조대는 국가 기관 정보를 활용해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빠르게 유관 기관에 신고할 수 있는 공공 서비스인데요. 어플에 접속하면 바로 자신의 현재 위치가 검색되고 문자 혹은 전화 신고 절차로 이어집니다. 이렇게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고 지점과 사고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위치 파악 어려운 산악, 해안 지역에서 재난이 발생했을 때도 어렵지 않게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신고 서비스 외에도 응급처치 방법, 위기 상황 대처요령, 생활안전 정보 등 유용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캠핑뿐만 아니라 일상에서의 위험에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캠핑을 도와줄 필수 어플리케이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쓰임 별로 다양한 어플들이 존재하는데요. 자신에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봄철 캠핑에 앞서 꼼꼼한 준비로 더욱 즐거운 추억 남기시기 바랍니다. 올봄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캠핑을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