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즐거움, 이색 DIY 체험 카페

2015. 10. 29.

본문


세상에는 수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 것 같지만 가끔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에게만 꼭 맞는 아이템을 갖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DIY(Do it yourself)는 특히 매력적인 취미로 꼽힙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제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막상 직접 재료며 방법을 일일이 찾기에 어렵거나, 발품이 너무 많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파라다이스에서는 DIY를 가볍게 체험하며 내 손으로 직접 멋진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는 이색 DIY 체험 공간 5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념일을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을 때



평소 평범한 디자인을 선호하던 사람이라도 연인·가족과의 기념일에는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선물을 만들어 간직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텐데요. 이렇게 특별한 날에 방문해 DIY 체험을 하기에 제격인 곳들이 있습니다.


반지 만들기 카페 COBAN

COBAN 내부  @반지만들기 홈페이지


젊음의 거리 홍대에 위치해있는 반지 만들기 카페 COBAN에서는 이색적인 디자인의 커플링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우리 결혼했어요’ 등 많은 프로그램에서 연인이 같이 반지를 만들며 추억을 쌓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DIY 반지가 더욱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요. COBAN에서는 반지 세공 전문가들이 옆에서 친절하게 지도해주기 때문에 체험을 처음 해보는 사람이라도 무리 없이 예쁜 반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반지 디자인 샘플  @반지만들기 홈페이지


60여 가지의 샘플 디자인 중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른 후 추가로 큐빅이나 따로 새기고 싶은 각인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연인과의 기념일 날짜를 새길 수도 있고, 서로의 이니셜을 반지 안쪽에 각인으로 넣을 수도 있으니 의미 있는 기념일 선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지뿐만 아니라 목걸이, 팔찌 등 다양한 종류의 악세사리를 99.9%의 순은으로 직접 제작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info. COBAN 홍대점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91 3층

음료 가격 : 3,000~4,000원 선

체험 가격 : 1인당 50,000원 선

문의 : 02-325-0014

공식블로그 바로가기



가죽 공예 홍스공방

반지보다 조금 더 흔하지 않은 기념일 선물을 원한다면 가죽 공예를 추천해드립니다. 예전에는 가죽에 대한 지식이 있는 소수의 전문가들만이 가죽 제품을 만들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많은 가죽 공방들이 가죽 공예 클래스를 개설하며 일반인도 가죽 제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스공방 내부  @홍스공방


그 중에서도 서울 천호동에 위치해있는 홍스공방은 대한민국 1세대 가죽공방이라 불릴 정도로 가죽 공예에 있어 그 전통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다양한 색상과 재질의 가죽으로 핸드백, 지갑, 머니클립, 키홀더 등 여러 종류의 가죽 제품을 만드는 공방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방 교육과정은 가죽공예 기초를 체험할 수 있는 <one day class>와 고급 공예 과정을 배울 수 있는 <regular class>로 나누어지는데요. <one day class>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의 카드지갑을 제작하며 가죽 디자인, 패턴, 바느질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홍스공방의 가죽 제품  @홍스공방


가죽공예 교육 신청은 홍스공방 홈페이지에서 스케줄을 확인하고 이메일로 강좌를 신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카드지갑이 아닌 다른 가죽 제품 제작을 원할 경우에도 교육이 가능하니 공방의 다양한 가죽 제품을 미리 살펴보고 신청하세요. 특별한 날 이벤트 용으로는 <one day class>, 가죽 공예를 보다 전문적으로 배워볼 마음이 생긴다면 그 후에 <regular class>를 신청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Info 홍스공방

주소 : 서울 강동구 천중로 9

공방 운영 시간 : 매주 수요일~일요일 13~23

<one day class> 가격 : 1인당 50,000(재료비 포함)

문의 : 070-8955-7785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자기 공방 도마담

남들이 흔하게 하는 선물 말고 더욱 더 특별한 DIY제품을 원한다면 도자기 공방에 방문해보세요. 일상 생활에서 당장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실용적이면서도 세상에 단 하나뿐인 멋진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도마담 내부  @


도자기 마음을 담아의 줄임말인 도자기 공방 도마담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도자기 빚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물레 체험과 자동 물레 체험을 모두 해볼 수 있는데, 도자기 전문가인 카페 사장님이 옆에서 1:1로 직접 지도해주시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모양의 도자기를 마음껏 만들 수 있습니다. 꼭 도자기 빚기 체험을 하지 않아도 카페에 앉아 도자기 인테리어들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채색 전의 도자기 @


반죽을 직접 빚어 그릇의 형태를 잡고 도자기 표면에 원하는 문구나 그림을 새기면 완성인데요. 도마담에서 체험을 통해 만든 도자기는 공방에서 직접 굽고 색을 입히기 때문에 2주 후에 다시 방문해 찾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그릇 표면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그릇을 빚는 것부터 직접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완성된 도자기가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질 것 같네요^^



info. 도마담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일월로 42번길 14-6

공방 운영 시간 : 매일 12시~22시 (변동 가능)

가격 : 일반 물레 15,000원 / 자동 물레 20,000원

문의 : 011-9980-9631

공식블로그 바로가기




지금까지 특별한 기념일에 이벤트를 위해 방문할만한 세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꼭 기념일에만 DIY 체험을 하라는 법은 없죠. 아기자기한 DIY제품들을 만들며 소소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멋진 장소들도 알아볼까요?



아기자기한 추억을 만들고 싶을 때



레고 카페 겟앤쇼

겟앤쇼 내부 @갯앤쇼


새로운 놀이에 목말라 있는 청춘들에게 창작공간을 내어주겠다는 의미의 청춘 창작소를 컨셉으로 내세우고 있는 겟앤쇼 카페는 블록, 프라모델, 피규어 등 다양한 문화상품들을 판매 및 대여해주는 곳입니다. 세트를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카페 안에서 블럭 조립을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레고부터 나노블럭까지 수 백 여가지의 샘플이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대로 구매, 대여해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고 조립 체험  @겟앤쇼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는 블록 세트까지 모두 구비하고 있는 겟앤쇼는 다양한 창작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문화공간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방문해 아기자기한 블록을 조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면 그것만큼 값진 체험도 없을 것 같네요!


info. 겟앤쇼

주소 : 서울 마포구 독막로 3길 27 1층

운영 시간 : 매일 10시~23시

음료 가격 : 4,000~5,000원 선 (테이블 당 1잔 이상 주문)

대여 가격 : 테이블 당 기본 30분에 4,500원 (1분당 150원씩 추가요금)

문의 : 02-326-1888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인형 만들기 카페 무스토이

무스토이 인형  @무스토이 카페


()‘Sketch, Story’, ‘Toy’를 합친 말인 무스토이는 무스를 발라서 헤어스타일에 힘을 준 형태를 지니고 있는 도자기 인형입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어 한 번 그리면 지우기 힘들었던 기존의 아트토이와는 달리 도자기 재질로 만들어져 그리고 지우기 쉽다는 것이 무스토이의 큰 특징이자 장점인데요. 무스토이 카페에서는 이러한 무스토이 인형에 다양한 그림을 그리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습니다.


무스토이 카페 내부 @무스토이


카페에서는 커피, 렌지주스, 아이스티 등을 무료로 즐기며 무스토이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데요. 다양한 무스토이 기본형 디자인 중 하나를 고르고, 시안 종이에 직접 스케치를 해본 후 수정액과 매직을 사용해 마음껏 인형을 칠해나가면 됩니다. 인형을 다 꾸민 후 마음에 든다면 소정의 금액을 더 지불하고 집으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테이블에 마주앉아 서로의 얼굴을 직접 무스토이 인형에 그려준다면 정말 즐거운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info. 무스토이 카페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44-6 Kaliope B/D 105호

운영 시간 : 11시 30분~21시 30분 (월요일 휴무)

가격 : 체험하기 10,000원 / 가져가기 15,000원

문의 : 02-541-9374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나를 위한 단 하나의 물건을 만든다는 것, 소중한 사람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선물을 줄 수 있다는 건 굉장히 뜻깊은 일일 텐데요. 굳이 특별한 날이나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오늘 소개해드린 DIY 체험을 하며 기억에 남을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