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단풍 사진 맛집! 2023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Best 5 (서울 향원정, 인천 인천대공원, 충남 청라 은행마을, 전남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부산 범어사)

2023. 9. 20.

본문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심태호

단풍 사진 맛집! 2023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Best 5

 

올해 유난히도 길었던 폭염과 장마 끝에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 하면 자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단풍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오늘은 2023년 단풍 시기와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국내 단풍 명소 추천 5곳을 소개합니다.

 

 

단풍 사진 맛집! 2023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Best 5

2023년 전국 단풍 시기


▲2023년 단풍 예상시기 (내용 출처: 웨더아이)

2023년 단풍 시기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올해는 평년보다 첫 단풍이 다소 느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단풍을 볼 수 있는 지역은 10월 1일 설악산으로 예상되는데요. 빠르게 단풍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강원도로 단풍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편,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와 남부 지역의 2023년 단풍 예상시기는 10월 20일 경 이후로, 해당 지역으로 단풍 여행을 갈 예정이라면 일정을 조금 늦게 계획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2023년 단풍 시기를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인생 단풍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국내 단풍 명소를 알아볼 차례인데요. 파라다이스그룹과 함께 국내 단풍 명소 5곳을 알아보고, 단풍 여행을 떠나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세요!

 

 

단풍 사진 맛집! 2023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Best 5

궁 안에 펼쳐진 단풍 그림! 서울 향원정


▲서울 경복궁 향원정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김지호

첫 번째로 소개할 국내 단풍 명소 추천은 서울 경복궁 후원에 조성된 향원정입니다. 경복궁의 대표 볼거리 중 하나인 향원정은 사방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정자로, 왕이나 왕족들의 휴식 공간이었습니다.

아름다운 경관이 특징인 경복궁의 향원정은 대한민국의 보물로도 선정되었는데요. 향원정을 둘러싼 호수에 비치는 단풍은 한 폭의 수채화를 떠올리게 합니다. 향원정과 호수, 그리고 단풍나무 너머로 보이는 남산을 배경으로 그림 같은 단풍 사진을 남겨보세요.

 

※경복궁 향원정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단풍 사진 맛집! 2023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Best 5

단풍 터널 속 인생사진! 인천 인천대공원


▲인천 인천대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단풍 명소 추천은 인천에 위치한 인천대공원입니다. 인천대공원에는 단풍 사진 스팟으로 유명한 단풍 터널이 있는데요. 단풍나무가 높게 자라서 마치 터널인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낸 단풍 터널은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길게 펼쳐진 단풍나무를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외에도 인천대공원에는 울창한 단풍나무가 호수에 비친 풍경이 인상적인 호수정원을 비롯해 다양한 단풍 명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공원 내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는데요. 자전거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아름답게 물든 단풍나무를 감상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공원 곳곳에 펼쳐진 단풍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인천대공원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79

 

 

단풍 사진 맛집! 2023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Best 5

황금빛 단풍 축제! 충남 청라 은행마을


▲충남 청라 은행마을

이어서 황금빛 은행잎의 향연을 볼 수 있는 단풍 명소, 충청남도에 위치한 청라 은행마을을 소개합니다. 청라 은행마을은 매년 10월 말에서 11월 초 단풍 축제가 열릴 정도로 충청남도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인데요. 국내 최대의 은행나무 군락지인 청라 은행마을에는 3천여 그루의 토종 은행나무가 자라고 있어, 가을이 되면 온통 황금색으로 물든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선시대 가옥의 모습이 보존된 신경섭 전통가옥은 청라 은행마을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입니다. 신경섭 전통가옥과 노란빛으로 물들어진 은행나무의 조화는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를 한층 높여주는데요. 매년 신경섭 전통가옥 주변에서 청라 은행마을 축제가 열리며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되니 올가을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청라 은행마을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오서산길 150-65

 

 

단풍 사진 맛집! 2023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Best 5

호수에 빠진 단풍 그림! 전남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전남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장하나

이번에 소개할 단풍 명소 추천은 전라남도 담양에 위치한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은 이국적인 풍경이 돋보여 ‘꿈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불리는데요. 유독 붉게 물들어진 메타세쿼이아길 곳곳에는 잠시 머무를 수 있는 벤치와 정자도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산책을 하며 단풍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이외에도 메타세쿼이아길 왼편에서는 작은 호수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호수 옆 잔디에 앉아 시원하게 부는 바람을 느끼며 단풍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또한 메타세쿼이아길의 숨겨진 사진 명소인 징검다리도 놓치지 말고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세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가 호수에 비쳐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길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 대표번호: 061-380-3149

 

 

단풍 사진 맛집! 2023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Best 5

580살 은행나무에 물들어진 단풍! 부산 범어사


▲부산 범어사

마지막 단풍 명소 추천은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 중 하나이자 부산의 대표 단풍 명소인 범어사입니다. 범어사는 금정산의 아름다운 단풍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범어사에 올라가는 길목에 다채롭게 물들어진 단풍나무와 돌 사이로 흐르는 시냇물을 감상해 보세요.

범어사를 등지고 아래를 내려다보면 알록달록 물들어진 단풍나무숲을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범어사의 대표 단풍 사진 명소는 바로 범어사의 보호수입니다. 무려 580살이 넘도록 오랜 시간 풍파를 견뎌온 은 이 은행나무는 웅장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을 자아내는데요. 부산 범어사를 방문해 단풍 사진도 남기고, 고요한 공간 속 힐링을 만끽해 보기 바랍니다.

 

※범어사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부산 금정구 범어사로 250

 

 

지금까지 손꼽아 기다리던 계절 가을을 맞이해 2023년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추천 5곳을 소개했습니다. 예쁘게 물들어진 잎부터 떨어지는 낙엽까지 아름다운 가을 단풍을 즐기러 여행 계획을 세워보면 어떨까요? 올 가을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아름다운 단풍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