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월간미식 ep.1] 일상 속 힐링 한 끼: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평양냉면, 냉짬뽕, 자루 메밀면, 소고기 히모카와우동, 새우완탕면)

2023. 6. 22.

본문

[월간미식 ep.1] 일상 속 힐링 한 끼: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품격 있는 미식의 향연! 파라다이스의 다양한 사업장에서는 동서양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미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 풍성한 미식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코너, [월간미식]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월간미식]의 첫 번째 주제는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입니다. 면요리는 면의 종류를 바꾸거나 추가하는 식재료에 따라 완전히 새로운 메뉴로 거듭나는데요.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힐링과 쉼이 필요할 때, 다채로운 면요리 한 끼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품격 면요리,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합니다!

 

 

[월간미식] 일상 속 힐링 한 끼: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슴슴한 매력에 중독되는 평양냉면 feat. 봉피양


▲파라다이스시티 봉피양의 평양냉면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그 첫 번째는 여름철 대표 음식인 평양냉면입니다. 평양냉면은 처음 먹을 때는 그 매력을 알기 힘들지만 한 입 두 입 먹을수록 특유의 슴슴한 맛에 중독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푹 고운 사골 육수에 동치미 국물과 양념을 섞어 냉면 국물을 만든 후, 각종 고명을 올리면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평양냉면 한 끼가 완성됩니다. 순도 높은 메밀면과 진한 냉면 육수의 깊은 조화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데요. 오늘은 나를 둘러싼 수많은 자극에서 벗어나, 담백한 평양냉면 한 그릇을 천천히 비우며 쉼을 만끽해 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봉피양의 평양냉면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 위치한 봉피양은 1986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급 한식 레스토랑인데요. 봉피양의 평양냉면은 60년 냉면의 길을 걸어온 김태원 장인이 개발하여 한결같은 맛을 자랑합니다. 좋은 질의 한우를 새벽부터 끓여 육수를 만들고, 메밀 함량이 80%인 일반 냉면과 100%인 순면을 매일 정성 들여 반죽해서 만들기 때문에 그 맛의 깊이가 남다릅니다.

또한 봉피양에서는 평양냉면 한 그릇을 즐기는 방법으로 ‘기승전결’을 추천하는데요. 먼저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은 기본 육수를 한 모금 음미하고(기), 취향에 따라 식초와 겨자를 넣습니다(승). 알맞게 간이 되었다면 고명을 올린 면과 육수를 한입에 먹은 뒤(전) 마지막으로 편육과 육수로 깔끔하게 식사를 마무리하는 것(결)이 평양냉면을 제대로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번 초여름에는 봉피양에서 제대로 만든 평양냉면 한 그릇을 온전히 음미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파라다이스시티 봉피양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1:30~22:00 (Break time 15:00 ~ 17:30)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2F
-문의: 032-729-5153

 

 

[월간미식] 일상 속 힐링 한 끼: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시원하고 매콤한 중국식 냉짬뽕 feat. 남풍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남풍의 냉짬뽕

다음으로 시원한 중국식 면 요리를 살펴볼까요?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두 번째 면요리는 신선한 해산물이 시원한 육수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중국식 냉짬뽕입니다. 냉짬뽕의 차가운 국물은 매운 맛을 완화시켜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이번 여름 뜨거운 매콤함이 매력적인 기존의 짬뽕도 좋지만, 시원한 얼큰함으로 입맛을 되돌리는 냉짬뽕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여름 시원하고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되돌려줄 냉짬뽕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남풍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남풍은 정통 광동식 중화요리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선보이는데요. 남풍의 음식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남풍만의 특제 소스를 사용하며 그 풍미가 남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남풍의 시그니처 메뉴인 냉짬뽕은 마스터 셰프의 특제 양념장을 사용해 감칠맛이 돋보이는 여름 메뉴인데요. 갖가지 해산물과 탱글탱글한 면이 만나 완벽한 맛의 하모니를 이룹니다. 이번 여름 살얼음이 가득한 시원 매콤한 육수로 여름 무더위를 날릴 힐링의 한 끼를 즐겨보세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남풍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월~금12:00~21:30 (Break time 14:30 ~ 18:00)
토~일 12:00~22:00 (Break time 15:00 ~ 18:00)
-위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3F
-문의: 051-749-2260 / 2262

 

 

[월간미식] 일상 속 힐링 한 끼: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시원하고 쫄깃한 면발이 매력적인 자루 메밀면 feat. 진가와


▲파라다이스시티 진가와의 자루 메밀면 정식

초여름 입맛을 살릴 세 번째 면요리는 탱글한 면발이 매력적인 자루 메밀면입니다. 메밀면은 메밀가루 반죽을 밀대로 넓게 펴서 말아 접은 후, 가늘고 길게 썰어낸 면을 의미하는데요. 특유의 구수하고 거친 식감이 매력적이며, 체내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대표적인 여름 음식으로 꼽힙니다.

특히 얼음이 둥둥 띄워진 차가운 쯔유에 탱글탱글한 면을 적셔 먹는 자루 메밀면은 여름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원한 별미입니다. 메밀면의 구수함과 재료가 가진 본연의 단맛 그리고 쯔유의 풍미를 느끼며 잠들었던 미각을 깨워보세요.

 

▲ 파라다이스시티 진가와의 자루 메밀면 정식

한여름 더위에 지칠 때 시원한 자루 메밀면이 생각난다면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의 진가와를 방문해 보세요. 진가와는 무려 360년 동안 12대가 이어온 일본 면요리 전문점인데요. 나가사키현 유일의 국가 공인 식품 명장이자 일본 총리 훈장 수상, 세계 미식협회 평점 3스타에 빛나는 토시오 장인의 면을 공수해 사용합니다. 이처럼 진가와의 자루 메밀면은 장인의 손길로 18단계에 거쳐 완성된 면을 사용하는 만큼 남다른 쫄깃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쫀쫀하고 식감 좋은 메밀면에 알맞게 쯔유를 적셔 부드럽게 한 입 먹는 면요리는 여름 입맛을 돋우는 최고의 한 끼인데요. 더운 여름 진가와의 시원한 자루 메밀면을 맛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기 바랍니다.

 

※ 파라다이스시티 진가와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1:30~21:30 (Break time 15:00 ~ 17:30)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2F
-문의: 032-729-5152

 

 

[월간미식] 일상 속 힐링 한 끼: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새로운 식감과 맛의 하모니, 소고기 히모카와우동 feat. 라쿠


▲파라다이스시티 라쿠의 소고기 히모카와우동

다음으로는 조금 이색적인 히모카와우동을 살펴볼까요? 넓은 면적의 면을 사용한 히모카와우동은 손수건을 연상시키기도 하는데요. 일반 면의 면적이 4mm 정도인 것에 비해 히모카와우동은 가게에 따라 10cm까지의 넓은 면을 사용해 일반 면과는 확연히 다른 식감을 자랑합니다. 이때 면의 두께는 일반 우동면보다 얇기 때문에 쫄깃한 식감과 매끈한 목 넘김이 정말 일품입니다. 

일본 현지에서는 면을 씹는 중에 느끼는 종합적인 식감을 ‘코시’라고 부르는데요. 히모카와 우동의 ‘코시’는 혀끝에 닿으면 맨들거리고 씹으면 물컹하지만 탄성이 오랫동안 살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여름 이색적인 히모카와우동의 새로운 식감과 맛을 즐기는 이색적인 시간을 보내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라쿠의 소고기 히모카와우동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히모카와우동은 파라다이스시티의 일식 레스토랑 라쿠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라쿠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일식 레스토랑으로 정상급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모던하고 트렌디한 일식을 추구하는 레스토랑인 만큼 다양한 장르의 일식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라쿠의 소고기 히모카와우동은 넓적하고 얇은 면으로 특유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트러플과 바질을 곁들여 서구적인 맛까지 더했는데요. 트러플과 바질의 깊은 풍미와 소고기의 감칠맛, 히모카와우동면의 쫄깃함이 만나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맛의 하모니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라쿠의 소고기 히모카와우동과 함께 특별한 미식 한 끼가 선사하는 힐링을 경험해 보세요.

 

※ 파라다이스시티 라쿠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2:00~22:00 (Break time 15:00 ~ 18:00)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1F
-문의: 032-729-2207

 

 

[월간미식] 일상 속 힐링 한 끼: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부드럽게 넘어가는 따뜻한 한 끼, 새우완탕면 feat.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


▲파라다이스시티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의 새우완탕면

면요리 추천 마지막은 이열치열로 뜨거운 더위를 이길 국물 요리, 광동식 새우완탕면입니다. 새우완탕면은 중국 내전 당시 만들어진 요리로 맑은 육수, 탱글한 새우완탕, 그리고 에그 누들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 많은 중국인이 소울푸드로 꼽곤 하는데요.

탱글한 새우를 감싼 만두피와 꼬들꼬들한 면을 부드럽게 목으로 넘길 수 있어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식사로 제격입니다. 여름의 무더위에 지쳤다면, 따뜻한 새우완탕면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보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시티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의 새우완탕면

따뜻하고 든든한 새우완탕면을 맛보고 싶다면, 파라다이스시티가 지난 2022년 오픈한 레스토랑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를 방문해 보세요.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는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임페리얼 트레져’가 선보이는 공간으로, 중국 본토의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의 시그니처 메뉴가 바로 새우완탕면인데요. 진하고 맑은 육수에 탱글탱글한 새우 완탕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부드러운 감칠맛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초여름 부드러운 면요리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새우완탕면을 추천합니다.

 

※ 파라다이스시티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1:30~22:00 (Break time 15:00 ~ 18:00)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1F
-문의: 032-729-5155

 

지금까지 일상 속 힐링, 초여름 입맛을 돋우는 면요리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담백함이 매력적인 평양냉면부터 시원하고 매콤한 냉짬뽕, 여름 더위를 날릴 자루 메밀면, 색다른 식감의 소고기 히모카와우동과 따뜻하게 속을 채울 새우완탕면까지! 작은 변화로도 다채로움을 맛볼 수 있는 면요리는 작지만 확실한 힐링을 선사하는데요. 영화 리틀포레스트 속 대사 ‘나도 나만의 작은 숲을 찾아야겠다’처럼 바쁜 일상에서 잠시 멈추고, 나에게 정말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힐링의 한 끼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라다이스 그룹의 다양한 미식을 테마로 하는 코너 [월간미식]은 매달 색다른 메뉴로 찾아올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