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봄날을 만끽하는 방법! 전국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인천 영종진공원, 제주 녹산로 유채꽃 도로, 안성 팜랜드)

2023. 4. 10.

본문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봄날을 만끽하는 방법! 전국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살랑이는 봄바람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해지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화창한 봄날을 만끽하기 딱 좋은 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드라이브를 즐기며 감상하는 탁 트인 바다 풍경부터 광활하게 펼쳐진 유채꽃밭까지! 따사로운 햇살 아래에서 봄꽃 구경을 하기 좋은 전국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봄날을 만끽하는 방법! 전국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

푸른 바다와 초록빛 소나무가 이루는 절경, 해운대 달맞이길


▲ 부산 해운대 전경

가장 먼저 부산으로 봄 드라이브를 떠나볼까요? 첫 번째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은 바로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인데요. 해운대에서부터 송정해수욕장까지 8km에 달하는 달맞이길은 15번 이상 굽어진다고 하여 ‘15곡도’라고도 불리는 유명한 부산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또한 부산의 몽마르트라고도 불리는 달맞이길은 푸른 바다, 백사장, 동백숲,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는데요. 낮에는 푸르른 해운대 바다를, 그리고 밤에는 은은한 달빛 아래 운치 있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부산팔경(釜山八景)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봄기운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부산 드라이브 코스를 찾고 있다면 해운대 달맞이길을 방문해 푸른 바다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해 보세요.

 

※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Info.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190 
-문의: 051-749-5700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봄날을 만끽하는 방법! 전국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여유로운 봄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 인천 영종진공원


▲ 인천 영종진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영종진공원입니다. 영종진공원은 인천 중구에 위치한 도시 테마공원으로 바닷길, 문화마당, 산책길 등 다양한 테마를 간직하고 있는데요. 영종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종역사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봄에는 영종도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다 잠시 내려 곳곳에 봄꽃이 활짝 핀 영종진공원에서 바닷가를 보며 성벽을 따라 산책을 즐겨보세요. 어린이들을 위한 숲속 유치원도 있어 아이와 방문하기도 좋고, 영종진공원 가까이 구읍뱃터가 있어 배를 타고 월미도를 방문할 수도 있는데요. 근처에 위치한 영종도 레일바이크, 영종씨사이드파크, 영종어시장에도 방문해 온 가족이 함께 봄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 인천 영종진공원 Info.
-위치: 인천 중구 구읍로 63
-문의: 032-279-2239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봄날을 만끽하는 방법! 전국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아름다운 도로를 달리며 감상하는 유채꽃, 제주 녹산로 유채꽃 도로


▲ 제주 녹산로 유채꽃 도로

세 번째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은 바로 제주 녹산로 유채꽃 도로입니다. 녹산로 유채꽃 도로는 유채꽃을 비롯한 봄꽃들을 볼 수 있는 제주의 대표적인 봄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가시리 마을 입구에서부터 약 10km 정도의 차도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며 노란 유채꽃이 만발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 가시리 녹산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아름다운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유채꽃 프라자에 방문해 잠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인생 사진도 남겨보세요. 작은 유채꽃 군락지와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이색적인 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랍니다.

 

※ 제주 녹산로 유채꽃 도로 Info.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3083-1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봄날을 만끽하는 방법! 전국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즐길 거리로 가득한 가족 봄나들이 추천지! 안성 팜랜드


▲ 안성 팜랜드

마지막으로 경기도 안성으로 봄 드라이브를 떠나볼까요? 서울에서 차를 타고 약 1시간이면 도착하는 안성 팜랜드는 39만 평 대지의 체험 목장입니다. 따뜻한 봄에는 푸른 초원과 조화를 이루는 유채꽃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안성 팜랜드는 다양한 체험은 물론 고품격 전시를 통해 생생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키즈 영상관과 어린이 놀이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도 많아 아이와 가볼 만한 봄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합니다. 이번 봄에는 온 가족이 다 함께 안성으로 드라이브를 떠나 따뜻해진 날씨를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경기 안성 팜랜드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문의: 031-8053-7979

 

지금까지 화창한 봄날을 만끽하기 딱 좋은 봄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봤습니다. 유채꽃 등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꽃구경을 떠나기 좋은 곳부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가족들과 봄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곳까지! 만개한 꽃들에 설레는 봄, 살랑이는 봄바람을 맞으며 즐거운 봄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