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주말 나들이는 이 곳으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봄꽃축제 추천 (서울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태안 세계튤립꽃축제, 제주 휴애리 유채꽃 축제)

2023. 4. 3.

본문

주말 나들이는 이 곳으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봄꽃축제 추천

 

꽃샘추위도 지나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만개한 봄꽃이죠? 따뜻한 날씨에 설레는 기분으로 꽃구경을 계획 중인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 나들이로 추천하는 전국 봄꽃축제에 대해 소개합니다. 봄바람에 흩날리는 벚꽃부터 형형색색 아름다운 튤립, 끝도 없이 펼쳐진 노란 유채꽃까지! 만개한 봄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봄꽃축제 추천,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주말 나들이는 이 곳으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봄꽃축제 추천

4년만에 돌아온 서울 대표 꽃 축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 여의도 윤중로 봄 전경

가장 먼저 소개할 봄꽃축제는 서울의 대표 벚꽃 축제로 유명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입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4년 만에 돌아온 이번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는 '다시 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데요. 4월 4일부터 9일까지 여의서로 1.7㎞ 구간과 여의서로 하부 한강공원 국회 축구장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다시 만나는 반가운 봄꽃축제인 만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일 저녁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봄꽃나잇과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된 푸드마켓을 만나보세요. 이외에도 아트마켓, 요트투어, 버스킹,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펼쳐진답니다. 주말 나들이를 떠날 장소를 찾고 있다면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에 방문해 봄의 설레는 기분을 느껴보세요!

 

※ 서울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4월4일(화) ~ 4월9일(일)
-시간: 11:00 ~ 20:00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 뒤편

 

 

주말 나들이는 이 곳으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봄꽃축제 추천

로맨틱 테마파크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벚꽃>


▲ 대구 이월드 83타워

다음으로 소개할 봄꽃축제는 대구 이월드의 ‘블라썸 피크닉’입니다. 대구 이월드의 블라썸 피크닉은 봄의 감각을 깨워줄 향긋한 꽃향기와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가득 차 있는데요.  대구의 랜드마크 83타워로 이어지는 벚꽃 타워길과 빨간 2층 버스 등 오직 이월드에서만 볼 수 있는 벚꽃 명소에서 인생 사진을 남겨보세요. 밤에는 메인 벚꽃 로드를 따라 레인보우 색의 조명이 흐르는 레인보우 블라썸 라이팅으로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만개한 벚꽃 아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푸드트럭과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벚꽃 회전목마 등 다양한 즐거움으로 가득한데요. 주말에는 회전목마 앞에서 산책을 나온 귀여운 알파카들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핑크빛으로 물드는 이월드 벚꽃 한정판 굿즈와 푸드도 놓치지 마세요!

 

※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벚꽃>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3월18일(토) ~ 4월9일(일)
-시간: 11:00 ~ 21:00
-위치: 대구 이월드

 

 

주말 나들이는 이 곳으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봄꽃축제 추천

알록달록한 튤립의 향연,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


▲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이번에는 충청남도 태안으로 봄꽃축제를 즐기러 떠나볼까요? 태안은 미국 스캐짓밸리, 인도 스리나가르, 튀르키예 이스탄불, 호주 캔버라와 함께 세계 5대 튤립 도시로 꼽히는데요.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열리는 ‘세계튤립꽃박람회’에서는 플라멩고, 람바다, 레드 프라우드 외 전 세계 200여 종의 다채로운 튤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계튤립꽃박람회는 4월 12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되는데요. 튤립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들과 유채꽃, 수선화 등으로 꾸며져 있어 4월의 봄을 더욱 아름답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낮에는 세계튤립꽃박람회에서 향기로운 시간을 보내고, 해가 지기 시작하면 낙조가 아름다운 꽃지해안공원을 거닐며 멋진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 태안 세계튤립꽃박랍회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4월12일(수) ~ 5월7일(일)
-시간: 9:00 ~ 18:00
-위치: 충남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주말 나들이는 이 곳으로! 봄에 꼭 가봐야 할 전국 봄꽃축제 추천

광활하게 펼쳐진 유채꽃밭의 풍경, 제주 휴애리 유채꽃 축제


▲ 제주 서귀포시 유채꽃밭

마지막으로 소개할 봄꽃축제는 제주 서귀포의 ‘휴애리 유채꽃 축제’인데요.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체험형 공원으로 사계절 내내 동백꽃, 수국, 매화 등 다양한 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현재는 노랗게 만발한 유채꽃 축제가 진행 중인데요. 유채꽃밭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웨딩스냅, 우정스냅 등 스냅사진 장소로도 제격입니다.

유채꽃 축제 외에도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는 색다른 체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제주를 대표하는 흑돼지를 비롯해 귀여운 아기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고 교감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 특히 아이들과의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제주 휴애리 유채꽃 축제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1월1일(일) ~ 4월15일(토)
-시간: 9:00 ~ 입장마감 17:30 / 공원마감 19:00
-위치: 제주 서귀포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지금까지 봄에 꼭 가봐야 할 좋은 전국 봄꽃축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흩날리는 벚꽃을 맞으며 봄을 즐길 수 있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와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부터 다채로운 종류와 색깔의 튤립을 만나볼 수 있는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 유채꽃의 노란 물결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 휴애리 유채꽃 축제까지!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봄꽃축제로 꽃구경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