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의 창작∙제작∙유통 협력사업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작품 공모를 시작합니다!

2023. 2. 24.

본문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의 창작∙제작∙유통 협력사업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작품 공모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은 예술과 문화를 나누며,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2019년부터 예술 작품 창작∙제작∙유통 협력사업인 ‘파라다이스 아트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파라다이스 아트랩을 통해 총 29개의 작품을 대중에게 소개했으며, 예술의 현재를 탐색하고 미래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장을 선사했습니다. 2023년에도 특별한 컨셉과 함께 ‘파라다이스 아트랩’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작품 공모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다시 보기


▲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전경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작품 공모 소식에 앞서 먼저 지난해에 열린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을 살펴볼까요? 파라다이스 아트랩에 공모된 작품은 심의를 거쳐 제작, 그 결과물을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데요. 

2022년에 개최된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는 총 10개의 작품이 10일에 걸쳐 관객들을 마주했습니다. ‘CROSSING’을 주제로 현재와 미래의 교차지점에서 예술의 리얼과 언리얼을 횡단하며, 새로운 감각을 깨우는 작품이 선정되었습니다.

 

▲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버스킹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은 예술 작품 전시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이는데요. 2022년에는 잔디밭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뮤지션의 음악 버스킹, 아티스트와의 토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활기찬 예술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더불어 어린이 관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 프로그램, 스탬프 투어 등의 이벤트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었죠. 이처럼 다채로운 볼거리와 놀거리로 가득 채운 2022년의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은 3만여 명의 관객이 방문하며 성공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운석 컨셉의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공모 시작


▲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작품 공모

드디어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작품 공모 소식을 전합니다.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은 장소특정형 예술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할 예정인데요. 창·제작을 넘어 유통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이번 아트랩과 함께 도전할 창작자들의 작품을 공모합니다.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의 테마는 운석 컨셉의 Art+Technology로, Performance, Installation, Audiovisual의 세 가지 유형으로 작품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3월 13일(월) 오후 4시까지 접수를 마친 뒤, 심의를 거쳐 선발된 작품은 제작 개발을 거치게 되는데요. 완성된 작품은 9월 초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에 선정된 작품에는 풍성한 혜택도 지원됩니다. 작품 당 최대 3천만원의 제작비부터 아트랩 페스티벌을 위한 기술 지원, 언론 및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협력 네트워크 구축까지 창작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을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작품이어야 최종 작품으로 선정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작품의 경우 간담회와 중간 공유회에 참석해야 하니 이 점 참고하여 지원 바랍니다.

 

 

*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선정 혜택

분류 내용
작품 제작비 2,000만원~3,000만원 (VAT 10% 포함, 원천징수 8.8% 포함)
제작비는 1, 2차로 나누어 각 50% 지급
페스티벌 기술 지원 각 작품 전기 공급을 위한 설비
조명, 음향 협의 후 지원 (작품별 조도, 데시벨 제한 있음)
작품 설치에 대한 자문
프로젝터 지원 안됨 (필요수량 PAL 파트너사에서 작품별 렌탈 방식)
통합 프로모션 온라인 아카이빙
언론, 온오프라인, SNS 등 통합 프로모션
국내외 관계자, 기관 대상 작품 PR
협력 네트워크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 파트너로 협력 네트워크 구축
(각종 기획사업, 유통사업 작품 라인업)

 

※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접수 기간: 2023.03.13(월) 오후 4시까지
- 접수 방법: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 홈페이지 지원서 접수
- 선정 방법: 1차 서류 심의 / 2차 인터뷰 심의
- 공모 분야:
  [작품 유형] Performance / Installation / Audiovisual
  [예상 공간] 크로마 외벽, 야외광장 LED 타워, 플라자, 가상공간
* 2023년에는 스튜디오 공간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 제작비는 인건비, 작품제작비, 운송비, 설치비를 포함합니다.
* 공간은 작품 제작 단계에서 충분한 논의 후 최종 결정합니다.
- 문의: paradise.artlab@gmail.com

 

 

지금까지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공모 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작품 제작부터 기술 지원, 통합 프로모션과 협력 네트워크까지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 넉넉한 지원을 기반으로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함께 관객들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할 기회, 놓치지 마세요.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은 운석 탐구의 여정을 예술 경험으로 만들어 낼 창작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