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국내 가을 여행지 고민이라면? 2022년 단풍 시기와 단풍 명소 추천 BEST 3 (설악산, 주왕산, 내장산)

2022. 9. 21.

본문

국내 가을 여행지 고민이라면? 2022년 단풍 시기와 단풍 명소 추천 BEST 3

 

올해 매서웠던 폭우와 태풍이 지나가고 이제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을 상징하는 것은 바로 단풍이죠. 올해 첫 단풍은 평년보다 느릴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가을은 다른 계절보다 빨리 지나가 버리는 만큼 2022년 단풍 시기를 미리 알아보고 단풍 놀이하러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국내 가을 여행지 고민 중이라면 주목해주세요! 2022년 단풍 시기와 가을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단풍 명소 3곳을 추천합니다.

 

 

2022년 단풍 시기 알아보기


▲ 2022년 단풍절정 예상시기 (내용 출처: 웨더아이)

먼저 2022년 단풍 시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단풍은 기온이 내려갈수록 빠르게 물드는데요. 올해는 단풍 시기가 평년보다 늦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원도에 위치한 오대산과 설악산에서 가장 먼저 10월 17~21일경에 단풍 절정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남부 지방에 위치한 지리산과 내장산에서는 10월 28일~11월 5일 사이에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가을, 단풍 놀이를 계획 중이라면 미리 일정을 체크해 더욱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즐겨보세요! 

 

 

국내 가을 여행지 고민이라면? 2022년 단풍 시기와 단풍 명소 BEST3 ① 설악산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단풍 명산, 설악산


▲ 설악산 국립공원 (출처: 사진제공(강원지사 모먼트스튜디오) - 한국관광공사)

이제 국내 단풍 명소를 알아볼 차례! 첫 번째로 소개하는 가을 단풍 명소는 설악산입니다. 강원도에 위치한 설악산은 사계절 아름다움을 자랑하지만, 특히 가을에 그 위용을 자랑하는 단풍 명산인데요. 매해 가을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오랫동안 등산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곳입니다.

 

설악산으로 단풍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단연 권금성 코스를 추천합니다. 권금성 코스는 동해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권금성까지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는 코스인데요. 케이블카를 이용해 어린이와 어르신 모두 쉽게 높은 곳에 올라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서 온 가족 단풍 나들이로 제격입니다. 케이블카는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행되는데요. 단풍여행이 절정에 이른 시기에는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아침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설악산 용아장성 (출처: 사진제공(한국사진기자협동조합) - 한국관광공사)

최근 5년 설악산 단풍 시기는 9월 27~28일쯤을 시작으로 10월 16일~20일 절정을 이뤘는데요. 올해도 9월 29일쯤 대청봉을 시작으로 단풍이 피기 시작해 10월 19일쯤이 되면 소공원 일대에서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측됩니다. 등산 초보부터 베테랑까지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니 단풍 시기가 가장 빠른 설악산을 필두로 가을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가을 여행지 추천, 국내 단풍 명소 BEST3 ② 주왕산

고찰, 계곡, 산봉우리가 어우러진 단풍 명소, 주왕산


▲ 주왕산 용추폭포 (출처: 사진제공(김지호) -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에 이은 두 번째 가을 단풍 명소는 주왕산입니다. 경상북도에 자리잡은 주왕산은 영남 제1의 명승지로 우리나라 3대 암산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천년 고찰인 대전사를 비롯하여 아름다운 계곡, 폭포, 산봉우리 등이 어우러져 멋진 절경을 드러내는데요. 주왕산을 처음으로 찾는다면 대전사를 시작으로 학소대, 주왕굴, 용추폭포, 절구폭포, 용연폭포를 거쳐 되돌아는 코스로 단풍놀이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웅장한 폭포와 찬란한 단풍을 품은 주왕산의 면목을 확실히 볼 수 있는 코스라서 가을철이면 유난히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 주왕산 청송 대전사 (출처: 사진제공(김지호) - 한국관광공사)

주왕산 국립공원 매표소를 통과하면 바로 대전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전사는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포토존인데요. 법당 뒤로 우뚝 솟은 기암바위와 노랗게 물든 법당 앞의 은행나무가 함께 보이는 모습은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주왕산의 단풍은 다른 산보다 노란색이 주를 이루는 점이 색다른 매력 포인트인데요. 대전사를 시작으로 학소대, 주왕굴, 용추폭포를 지날수록 화려한 단풍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까지 단풍을 감상하기 최적의 코스이니 시기를 잘 맞춰 멋드러지는 주왕산의 단풍을 한껏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국내 단풍 명소 BEST3 ③ 내장산

아름다운 가을 풍광을 자랑하는 내장산


▲ 내장산 국립공원 케이블카 (출처: 사진제공(두드림) - 한국관광공사)

마지막으로 소개할 단풍 명소는 전라북도에 위치한 내장산입니다. 내장산은 우리나라 8번째 국립공원으로 예로부터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릴 정도로 유명한 단풍 명소입니다. 내장산 곳곳에는 유서 깊은 사찰과 정자 등이 남아 있는데요. 내장산이 품은 고찰 내정사는 전북을 대표하는 사찰로 손꼽히며 절 주위로는 내장산의 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어 아름다운 풍광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 내장산국립공원 우화정

내장산은 아기 손처럼 앙증맞고 고운 애기단풍 나무들이 산 아래에 밀집해 있어서 높은 곳까지 걸어 올라가지 않아도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계곡을 따라 본격적으로 펼쳐진 단풍길을 따라 걷다 보면 11종의 단풍과 나무들이 어우러져 화려하게 물든 가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내장산의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23일 전후라고 하니 이번 가을 내장산의 애기단풍과 아름다운 사찰을 감상하며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를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불쑥 찾아온 가을을 맞이해 2022년 단풍 시기와 국내 단풍 명소 3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사계절 중 가장 짧은 가을, 단풍은 금세 물들고 낙엽도 곧 지게 될 텐데요. 이번 가을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단풍 놀이를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