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2022년 벚꽃 개화를 기다리며! 지역별 벚꽃 개화 시기와 벚꽃 나들이 명소 소개 (해운대 달맞이길, 전주동물원, 인천대공원 & 송도 센트럴파크)

2022. 2. 21.

본문

봄의 시작을 느낄 수 있는 지역별 벚꽃 여행지 추천!

 

겨우내 얼어 있던 눈이 녹고 싹이 트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따스한 기온과 함께 꽃들이 피며 봄이 왔음을 알리고 있는데요. 특히 벚꽃은 누구나 개화를 기다리는 봄의 상징과 같은 꽃입니다. 벚꽃 개화 시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금, 일정을 미리 확인해 벚꽃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지역별로 다른 벚꽃 개화 일정과 분홍빛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 나들이 명소를 소개합니다.

 

2022년 지역별 벚꽃 개화 일정 알아보기

 

벚꽃 개화는 대한민국 남단, 제주도 서귀포시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제주도 서귀포시는 3월 24일부터 벚꽃이 개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어 부산을 비롯한 영남권은 3월 26일, 호남권 대부분 지역은 그보다 2~3일 뒤에 개화가 예상됩니다. 

서울과 수도권의 벚꽃 개화 예정일은 4월 1일로, 4월이 되면 벚꽃이 전국적으로 피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벚꽃 만개까지는 보통 1주일 정도가 소요되므로, 4월 첫째 주부터 본격적으로 벚꽃 나들이를 떠나면 좋습니다.

 

다가오는 2022년 벚꽃 개화 시기! 벚꽃 나들이 명소 BEST3 ① - 영남권

만개한 벚꽃과 푸른 바다의 조화로움, 해운대 달맞이길


▲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 바다와 가득 피어 있는 벚꽃의 조화, 해운대 달맞이길

 

부산을 비롯한 영남권에서는 3월 말 벚꽃이 피어 4월 초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영남권 대표 벚꽃 나들이 명소는 바로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입니다. 해운대 달맞이길은 해안 도로를 달리며 벚꽃을 구경할 수 있어 부산에서도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해운대 미포에서 시작해 송정해수욕장까지 이어져 있는 해운대 달맞이길은 해운대 바다와 함께 하늘이 안 보일 만큼 만개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벚꽃 나들이 명소입니다.

 

▲ 해월정 정자에서 바라본 벚나무와 소나무

해운대 달맞이길의 해월정 정자를 방문하면 해월정의 고풍스러운 운치와 만개한 벚꽃, 푸른 바다가 만들어내는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달빛이 만들어내는 은은한 분위기의 야경 또한 관람 포인트입니다. 다가오는 봄, 해운대 달맞이길에서 바다와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Info.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190

 

 

다가오는 2022년 벚꽃 개화 시기! 벚꽃 나들이 명소 추천 ② - 호남권

동물원과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가족 나들이 명소, 전주동물원


▲ 전주동물원 벚꽃길 (제공: @ziortv)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줄 전주동물원

 

호남권은 영남권보다 3일 늦은 3월 29일에 대부분 벚꽃이 개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추천하는 호남권 벚꽃 나들이 명소는 바로 전주동물원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난해 12월부터 임시 휴장에 들어간 전주동물원은 2월 21일부터 재개장했는데요. 재개장과 함께 반가운 소식! 콘트리트 바닥 등을 없애고 초원을 조성하는 등 동물 서식지와 유사한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주동물원의 벚꽃길은 차량이 통제되기 때문에 어린 자녀들과 함께 안전하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벚꽃길 외에도 잔디 공원, 저수지 등 산책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가 많아 가족 벚꽃 나들이 장소로 제격입니다.

▲ 전주동물원 (제공: @kim_yul_glass)

전주동물원하면 동물 관람도 빠질 수 없는 코스인데요. 호랑이, 코끼리, 열대 조류 등 어린 자녀들이 책으로만 만났던 동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주동물원 내 드림랜드에는 대관람차 등 놀이기구도 구비되어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여기서 잠깐! 전주동물원은 동물들의 스트레스를 고려하여 벚꽃 나들이 기간에는 야간 개장을 하지 않는데요. 동물원과 벚꽃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포근한 낮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전주동물원 Info.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문의: 063-281-6759

 

 

다가오는 2022년 벚꽃 개화 시기! 벚꽃 나들이 명소 추천 ③ - 수도권

도심 속 벚꽃 나들이, 인천대공원 & 송도 센트럴파크


▲ 인천대공원 호수에 피어 있는 벚꽃 (제공: @momo_winsome)

호수 둘레를 감싸고 있는 벚꽃 산책로, 인천대공원

 

수도권은 4월 1일 전후로 벚꽃이 개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영남과 호남에 이어 소개하는 수도권 벚꽃 나들이 명소는 인천대공원과 송도 센트럴파크입니다. 먼저 소개할 인천대공원은 도심 속 자연 녹지 공원으로 지하철로도 방문이 가능해 수도권 당일 벚꽃 나들이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지하철 인천대공원역에서 내려 남문으로 발걸음을 향하면 입구부터 벚꽃 나무가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인천대공원 호수를 따라 걷는 1.2km의 벚꽃길은 40년 이상의 대형 왕벚나무 800여 그루가 웅장한 자태를 자랑하는데요. 웅장한 왕벚나무가 줄지어 선 벚꽃길은 그 자체로도 아릅답지만, 봄바람에 떨어지는 꽃비는 말 그대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 인천대공원 Info.    
-위치: 인천광역시 남동구 무네미로 236
-문의: 032-466-7282

 

▲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 피어 있는 벚꽃

 

이국적인 분위기와 수상레저, 그리고 벚꽃의 조화,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대공원에 이어 소개하는 수도권 벚꽃나들이 명소는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입니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국내 최초로 바닷물을 끌어와 조성한 해수공원으로도 유명한데요. 봄이 되면 수도권 벚꽃 나들이 명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기하학적 건물들과 다양한 조형물, 이국적인 공원 풍경, 그리고 만개한 벚꽃이 어우러지면서 현대적인 배경 속에서 벚꽃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데요. 수상택시와 패밀리보트, 카누 등 수상레저를 즐기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대와 벚꽃의 조화를 느껴보고 싶다면 다가오는 벚꽃 시즌, 송도 센트럴파크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송도 센트럴파크 Info.    
-위치: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지금까지 2022년 지역별 벚꽃 개화 시기와 벚꽃 나들이 명소를 소개했습니다. 해안도로를 달리며 벚꽃을 볼 수 있는 해운대 달맞이길, 어린 아이들에게 추억을 만들어줄 전주동물원, 도심 속 벚꽃 나들이 명소인 인천대공원 & 송도 센트럴파크를 살펴보았는데요. 곧 다가올 벚꽃 개화 시기에 벚꽃 나들이 명소를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