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인천 맛집 & 여행지 추천! 신포국제시장으로 떠나는 겨울 먹거리 투어(feat. 신포닭강정, 유성분식, 아리곳간, 산동만두&공갈빵)

2021. 12. 29.

본문

겨울에 가볼 만한 인천 맛집 & 여행지! 신포국제시장으로 떠나는 겨울 먹거리 투어

 

따끈한 길거리 간식이 생각나는 겨울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인천의 핫플레이스, 신포국제시장에서 먹어볼 만한 메뉴들을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인천 신포국제시장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신포닭강정부터 유성분식, 산동만두 & 공갈빵, 유자와 땅콩 오란다가 있는 아리곳간까지! 온정이 가득한 겨울의 신포국제시장으로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인천 여행 필수 코스, 신포국제시장


▲ 인천 신포국제시장 입구

신포국제시장은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전통시장인데요. 인천 개항 이후 형성되어, 개항기 당시 수입된 외국 문물을 만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오늘날에는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문화상설시장이 되었는데요.

 

▲ 인천 신포국제시장 주차장

신포국제시장을 자가용으로 방문하는 경우, 시장 바로 뒤에 마련된 주차장에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자리가 부족하다면 신포국제시장 입구로부터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신포 노상 공영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신포국제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인천 맛집 & 여행지 추천! 신포국제시장으로 떠나는 겨울 먹거리 투어

매콤한 맛이 일품인 신포국제시장의 명물, 신포닭강정


▲ 인천 신포국제시장 신포닭강정

간식과 안주로 안성맞춤! 중독성 있는 매운 맛, 신포닭강정

 

‘6시 내고향’, ‘2TV 생생정보’에 방영되는 등 유명 맛집으로 손꼽히는 신포국제시장의 명물! 바로 신포닭강정인데요. 신포닭강정은 인천에 가면 꼭 맛봐야 할 먹거리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을 정도로 유명한데요. 중독성 있는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원조 닭강정이 단연 인기 메뉴이지만, 양념을 더하지 않은 후라이드도 있어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인천 신포국제시장 신포닭강정

간식으로도, 맥주 안주로도 제격인 신포닭강정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며, 푸짐한 양은 물론 식어도 그대로 유지되는 맛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인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신포닭강정에 들러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기 바랍니다.

 

▲ 인천 신포국제시장 신포닭강정

 

※ 신포닭강정 Info.    
-위치: 인천 중구 우현로49번길 3
-문의: 032-762-5800

 

 

인천 맛집 & 여행지 추천! 신포국제시장으로 떠나는 겨울 먹거리 투어

달짝지근 가래떡 떡볶이와 만두가 맛있는 유성분식


▲ 인천 신포국제시장 유성분식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가래떡 떡볶이 & 만두 맛집, 유성분식

 

닭강정에 이어 신포국제시장을 방문하면 맛보아야 할 먹거리 음식, 바로 가래떡 떡볶이와 만두입니다. 상호명은 맛집 신포닭강정 옆에 위치한 유성분식인데요. 유성분식은 정겨운 가게 분위기가 인상적인 가래떡 떡볶이 맛집으로 팥죽과 호박죽, 잔치국수 등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겨울 음식을 선보이고 있어 부담 없이 먹거리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인천 신포국제시장 유성분식

특히 직접 빚은 만두는 피가 얇고 속이 꽉 차 있어 신포국제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또 다른 별미인데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분식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면, 신포국제시장 유성분식에 들러 든든한 한 끼를 즐겨보세요.

 

▲ 인천 신포국제시장 유성분식

 

※ 유성분식 Info.    
-위치: 인천 중구 우현로49번길 6
-문의: 032-765-2292

 

 

인천 맛집 & 여행지 추천! 신포국제시장으로 떠나는 겨울 먹거리 투어

40년 전통의 맛집, 신포국제시장 산동만두 & 공갈빵


▲ 인천 신포국제시장 산동만두, 공갈빵

화덕에 직접 구운 수제 공갈빵이 있는 곳, 산동만두 & 공갈빵

 

신포국제시장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또 다른 맛집, 산동만두&공갈빵은 직접 빚은 만두와 갓 쪄낸 찐빵과 계란빵, 공갈빵이 있는 신포국제시장의 핫플레이스입니다. 특히 화덕에 손수 구워낸 수제 공갈빵은 담백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자랑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구매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간식 거리인데요.

 

▲ 인천 신포국제시장 산동만두 & 공갈빵

뜨거울 때 먹어야 제 맛인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는 만큼, 요즘처럼 추운 겨울 날씨에 잘 어울리는 간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신포국제시장의 산동만두 & 공갈빵에서 따뜻한 간식 거리와 함께 기분 좋은 먹거리 투어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 인천 신포국제시장 산동만두 & 공갈빵

 

※ 산동만두 & 공갈빵 Info.    
-위치: 인천 중구 우현로49번길 33
-문의: 032-764-3449

 

 

인천 맛집 & 여행지 추천! 신포국제시장으로 떠나는 겨울 먹거리 투어

유자 & 땅콩 오란다를 맛볼 수 있는 전통과자점, 아리곳간 신포점


▲ 인천 신포국제시장 아리곳간 신포점

무조청으로 만든 전통과자가 있는 곳, 아리곳간 신포점

 

마지막으로 소개할 신포국제시장 음식은 바로 오란다입니다. 아리곳간 신포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옛날과자와 조청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판매되는 유과, 과즐, 오란다 등의 전통과자들은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을 내는 무조청으로 만들어져 더욱 특별합니다.

 

▲ 인천 신포국제시장 아리곳간 신포점

아리곳간 신포점을 대표하는 메뉴인 오란다는 끈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데요. 고소한 땅콩맛 오란다과 상큼한 유자맛 오란다, 두 가지 종류가 있어 시식 후 취향에 따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선물용으로 적합한 과자세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아리곳간에서 달달한 시장표 전통 디저트를 만나보세요.

 

※ 아리곳간 신포점 Info.    
-위치: 인천 중구 우현로49번길 24 1층
-문의: 010-3892-2356

 

 

지금까지 따끈한 간식이 생각나는 겨울에 가볼 만한 인천 신포국제시장의 대표 먹거리들, 신포닭강정과 유성분식, 산동만두 & 공갈빵과 아리곳간을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신포국제시장에는 오늘 소개한 맛집 이외에도 다양한 겨울 간식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 전통시장의 정겨움을 간직한 인천 신포국제시장으로 즐거운 겨울 먹거리 투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