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미디어아트 전시 추천! 허먼 콜겐 ‘INSCAPE – Voyage to Hidden Landscape’展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2021. 9. 17.

본문

미디어아트 전시 추천, 허먼 콜겐 ‘INSCAPE – Voyage to Hidden Landscape’展

 

오는 9월 17일, 국내 최고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의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허먼 콜겐(Herman Kolgen)의 역대 최대 규모 전시회, ‘INSCAPE – Voyage to Hidden Landscape’展이 개최됩니다.

이번 전시는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의 전시장부터 씨메르, 크로마, 아트가든, 플라자까지 파라다이스시티의 주요 5개 공간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세계적인 미디어아트 작가, 허먼 콜겐의 이야기와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작가의 최초 공개 작품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만나볼까요?

 

 

허먼 콜겐 ‘INSCAPE – Voyage to Hidden Landscape’展


▲허먼 콜겐(Herman Kolgen)

오디오 시네마틱 아트의 창시자, 허먼 콜겐(Herman Kolgen)

 

허먼 콜겐(Herman Kolgen)은 오디오 시네마틱 아트의 창시자이자 영화 감독과 뮤지션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30여 년 동안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활동해 온 허먼 콜겐은 쿼츠(Qwartz), 아르스 일렉트로니카(Ars Electronica)등 다양한 행사에서 수상을 하며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려왔는데요. 허먼 콜겐은 인간의 삶과 주변 환경 사이의 상호 관계에 집중하며, 인간과 자연의 유기적인 관계를 다감각적으로 해석하고 시각화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습니다.

 

▲허먼 콜겐 <AFTERSHOCK>

포스트 팬데믹 시대, 인간과 자연의 변화와 적응에 대한 고찰을 담은 작품

 

허먼 콜겐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 속 인간과 자연의 끊임없는 변화와 적응에 대한 고찰을 작품에 담았는데요. 이번 전시에서는 인간이 팬데믹을 겪으며 경험하는 자연 현상, 미래 사회에 대한 희망과 두려움 등을 시청각적 자극으로 표현한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포스트 팬데믹을 앞둔 현재 시점에서 관람객들은 전시를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고, 내면으로의 여행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허먼 콜겐 <BACTERIUM>

전염병 속 발견된 기술적 발전과 사회적 영향의 상호 관계, ‘박테리움(BACTERIUM)’ 

 

전시 기간 동안 파라다이스시티의 아트 스페이스를 비롯해 주요 공간 5곳에서는 허먼 콜겐의 신작부터 대표작까지, 총 8개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이번 전시에서 최초 공개되는 작품 ‘박테리움(BACTERIUM)’은 세계적인 전염병 속에서 발견된 기술적 발전과 사회적 영향의 상호 관계를 예술적으로 풀어냈습니다.

이 작품은 바이오 아티스트인 탈 다니노(Tal Danino), 큐레이터 제이 뱅(Jay Bang)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졌으며, 세계적인 전염병으로 인해 다시 드러난 인류 사회의 모습을 신비로운 이미지로 풀어냈습니다. 각자 행동하면서도 다른 개체들과 상호작용하는 ‘집단’의 형태와 코로나19 발생 패턴을 연구하여 작품으로 재구성한 것이 이 작품의 특징입니다.

 

▲허먼 콜겐 <SEISMIK-Mesh territory)>

혼란 속 웅장한 장관, ‘세이스믹-메시 테리토리(SEISMIK-Mesh territory)’

 

이번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허먼 콜겐의 또 다른 작품은 바로 ‘세이스믹-메시 테리토리(SEISMIK-Mesh territory)’인데요. 이 작품은 시각적, 청각적 자극이 뒤섞여 있는 혼란을 배경으로 지각의 충돌, 자기파, 거대한 소리를 내며 움직이는 물질들, 관념 등이 격렬하게 부딪히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직접 전시를 관람하며, 압도적인 스케일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서 펼쳐지는 웅장한 장관을 감상해보세요.

 

▲허먼 콜겐 <URBAN WIND>

지금까지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는 전시, 허먼 콜겐 ‘INSCAPE – Voyage to Hidden Landscape’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오는 2022년 2월 6일까지, 약 5개월 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앞서 소개한 작품을 비롯해 <ISOTOPP>, <AFTERSHOCK> 등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허먼 콜겐의 작품들과 역대 최대 규모로 선보일 작가의 대표작, <URBAN WIND> 또한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허먼 콜겐 ‘INSCAPE – Voyage to Hidden Landscape’展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장소: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씨메르, 크로마, 아트가든, 플라자
- 기간: 21.09.17~22.2.6
- 운영 시간: 10:00 ~ 18:00 (기간 중 무휴)
- 문의: 032-729-5116
- 입장료: 투숙객 및 멤버십 가입 고객은 무료 입장
(*이 외에는 대인 7,000원 /소인 4,000원의 입장료가 부과됩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