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나눌수록 더욱 풍요로운 명절, 파라다이스의 효드림

2021. 9. 16.

본문

나눌수록 풍요로워지는 파라다이스 ‘효(孝)드림’

 

파라다이스 그룹은 매년 명절이 찾아오면 기쁜 마음으로 분주해집니다. 추석맞이 효드림 봉사 활동 때문인데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전하는 활동이죠.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파라다이스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 효드림을 소개합니다.

 

추석 명절마다 온정을 전하는 파라디안

 

효드림은 파라다이스 그룹 본사가 위치한 서울 중구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회 공헌 활동입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도와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효드림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9년 파라다이스그룹 효(孝)드림 봉사단 발대식

효드림은 지역 기초생활 수급 독거노인분들을 직접 방문해 임직원 봉사자들이 말동무도 되어 드리고, 선물 꾸러미도 전달해 드리는 봉사 활동입니다. 매년 파라다이스 임직원은 봉사단을 구성하여 홀로 쓸쓸하고 외롭게 명절을 보내셨을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온기를 전해왔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방문이 어려워진 작년부터는 비대면으로 추석 선물을 발송했는데요. 비록 직접 방문 봉사를 펼치진 못했지만, 명절을 풍요롭게 보내실 수 있는 생필품으로 구성된 선물로 명절의 온정을 전했죠. 

 

 

만나지는 못하지만, 가득 담은 마음을 전해요

 

▲2021년 파라다이스그룹 효(孝)드림 패키지 구성품인 단호박 식혜와 녹두빈대떡

올해 추석 명절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만남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파라다이스는 효드림 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잊지 않고 이어갈 예정입니다. 만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을 보완하고자, 세심한 정성으로 업그레이드된 효드림 패키지를 제작했는데요. 우선, 꼼꼼한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도움이 될 실용적인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실제 받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것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었죠. 또한,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건강한 원료로 만들어진 안전한 먹거리 상품으로만 세심하게 선별했습니다. 

 

▲2021년 파라다이스그룹 효(孝) 드림 패키지 전체 구성품

더불어 쉽고 편하게 조리하실 수 있도록 보관법과 조리 방법이 적힌 종이도 함께 준비했는데요. 글씨 읽는 것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이미지 위주로 보기 쉽게 제작했답니다. 마지막으로 직접 제작한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포장해 담으면 받으시는 분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배달하기 위한 모든 준비는 끝이 납니다. 정성이 가득 담긴 효드림 패키지는 추석 전 주에 발송하여 명절 전에 무사히 받아 보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인데요. 직접 찾아 뵙지 못해 아쉬운 상황이지만, 올 추석에도 효드림 패키지에 담긴 따뜻한 정성이 온전히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어르신들께 전달될 2021년 효드림 패키지

 

 

따뜻한 상상력으로 펼치는 나눔

 

이처럼 파라다이스 그룹은 꾸준히 이웃을 향해 따뜻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뻗어 가고 있습니다. 작은 정성과 관심이더라도, 누군가에겐 큰 위로와 보탬이 될 수 있음을 믿고 꾸준히 사회 공헌 사업을 확대하고 있죠. 따뜻한 상상력으로 소외된 이웃과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도움과 나눔의 활동들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연탄을 나르고 있는 파라다이스 임직원

파라다이스는 이웃과의 다정한 연결을 통해 주변을 따뜻하게 밝히는 복지 생태계를 앞장서 개척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파라다이스의 사회 공헌 활동들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다가오는 명절도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보내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