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비노파라다이스가 소개하는 친환경 와인 추천! (스프링 시드, 울트라 바이올렛, 코알라 랜치)

2021. 8. 4.

본문

환경을 지키는 와이너리의 노력, 친환경 와인

 

전세계의 수 많은 와인 중,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만든 와인들이 있는데요. 농약이나 화학 비료의 사용을 줄여 재배한 포도로 만든 유기농 와인, 포도 그 자체만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제조 방식으로 만든 내추럴 와인 등이 그 예입니다. 전세계의 와이너리들은 또 어떤 방식으로 환경 보호에 힘쓰고 있을까요? 파라다이스 그룹의 와인 전문 회사, 비노파라다이스는 전문가들에 의해 엄선된 최상의 와인들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비노파라다이스의 친환경 와인들을 소개합니다.

 

 

비노파라다이스 친환경 와인 추천 ①

호주 대표 유기농 와이너리의 와인, 스프링 시드


▲스프링 시드 비올라 쉬라즈(좌), 스프링 시드 집시 블랑 드 블랑(우)

호주 유기농 와이너리, 보스워스 가문의 스프링 시드

 

‘스프링 시드’는 꽃의 씨앗 봉투를 라벨 디자인에 담아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스프링 시드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호주의 유기농 인증을 받은 와이너리의 밭에서 수확된 포도를 사용해 만든 와인이기도 합니다.

스프링 시드 와이너리는 1990년 대부터 유기농법을 시행한 호주 대표 유기농 와이너리입니다.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는 보스워스 가문은 호주의 맥라렌 베일에서 3대째 포도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프링 시드의 현재 오너 ‘조크 보스워스(Joch Bosworth)’는 기후 변화 문제의 주범으로 꼽히는 이산화탄소 제로 배출 운동인 탄소제로(Carbon Zero)의 선두 주자이기도 한데요. 이를 위하여 와인 설비 투자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 등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스프링 시드의 와인 중 ‘스프링 시드 비올라 쉬라즈’는 오직 한국과 미국에서만 출시되는 한정판 유기농 와인입니다. 환경을 중요시하는 보스워스 가문의 철학이 그대로 반영된 ‘스프링 시드 비올라 쉬라즈’는 오크통 발효를 최소화하여 외적 요소를 더하지 않아 쉬라즈 고유의 짙은 과일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스프링 시드 와인 중에서는 향긋한 꽃향이 가득한 스파클링 와인, ‘스프링 시드 집시 블랑 드 블랑’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 영상 스프링시드 비올라 쉬라즈편

 

 

비노파라다이스 친환경 와인 추천 ②

캘리포니아 천재 양조가의 친환경 와인, 울트라 바이올렛


▲울트라 바이올렛 카베르네 소비뇽

친환경 농경법으로 만든 레드 와인, 울트라 바이올렛 카베르네 소비뇽

 

사만다 시한(Samantha Sheehan)은 지속 가능한 농경법으로 포도 나무를 기르고, 자연 효모 만으로 양조하여 산지의 개성이 돋보이는 와인을 만드는 캘리포니아의 와인 양조가입니다. 개성 넘치는 독특한 와인을 만들어내는 사만다 시한의 비법은 바로 포도에 있는데요. 유명 포도 생산자들의 최상급 포도만을 사용해 만든 사만다 시한의 와인은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울트라 바이올렛 카베르네 소비뇽은 나파밸리 쿰스빌 산의 최상급 카베르네 소비뇽을 프렌치 오크에서 1년 넘게 숙성 시켜 만든 풀 바디 레드와인입니다. 이렇게 자연과 호흡하며 만들어진 울트라 바이올렛은 잘 익은 과일향을 그대로 품고 있어, 캘리포니아의 찬란한 태양빛을 연상시킵니다.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 영상 울트라바이올렛편

 

 

비노파라다이스 친환경 와인 추천 ③

호주의 코알라를 위한 와인, 코알라 랜치


▲코알라 랜치 쉬라즈(좌), 코알라 랜치 샤도네이(우)

수익금의 일부가 코알라 보호 기금으로, 코알라 랜치

 

귀여운 코알라 라벨이 눈길을 끄는 호주의 와인 브랜드 ‘코알라 랜치’는 색다른 방법으로 환경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호주를 상징하는 동물인 코알라는 현재 멸종 위기에 놓여있는데요. 호주의 유명 와인 생산자 ‘앤드류 피스’는 코알라를 지키기 위해 브랜드 ‘코알라 랜치’를 출시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코알라 랜치의 수익금 일부는 호주 코알라 보호 기금에 기부되어, 코알라를 보호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최근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코알라 랜치는 와인 소비자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습니다.

코알라 랜치는 호주의 대표적인 와인 산지인 빅토리아주의 스완 힐에서 재배된 포도로 만들어진만큼 자연의 활력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달콤한 열대 과일 향의 코알라 랜치 샤도네이와 상쾌한 미디움 바디의 코알라 랜치 쉬라즈는 휴식 시간에 편안하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 영상 코알라 랜치 쉬라즈 샤도네이편

 

 

지금까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친환경 와인들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와인들의 더 자세한 이야기는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 채널(링크)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 채널은 다양한 와인들에 얽힌 역사부터 맛의 특징까지, 와인과 관련된 흥미로운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친환경 와인을 비롯해 전세계의 다양한 와인들의 이야기를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