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와 함께하는 아산 여행

2021. 6. 22.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5 - INTJ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 스타일을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ESTP편(링크)에 이어서 오늘은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내향형-직관형-사고형-판단형)에 걸맞는 여행 스타일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INTJ는 ▲소수와 깊이 있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I) ▲직관을 중시(N) ▲원리와 원칙을 중시(T) ▲분명한 목적에 따른 체계적인 사고(J) 등의 특성을 보이며 ‘용의주도한 전략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 미셸 오바마(Michelle Obama),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 등이 대표적인 INTJ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유명인 중에서는 이경규, 보아 등이 대표적인 INTJ로 꼽힙니다.

 

그렇다면 INTJ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는 무엇이든 계획적으로 꼼꼼히 실행하는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 여행 시에도 늘 철저한 준비가 필수인데요. 여행에서 필요할 수 있는 물건들을 모두 챙기느라 짐이 한 보따리가 되기 일쑤입니다. 또한 지식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어 단순 휴양을 즐기기보다는 역사적 명소, 박물관 등 지적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합니다.

철저한 계획과 유익한 지식이 함께하는 여행을 좋아하는 INTJ에게는 역사와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 아산으로의 여행을 추천하는데요. 파라다이스 그룹이 추천하는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 맞춤형 아산 여행, 함께 살펴볼까요?

 

 

INTJ를 위한 아산 여행 추천, 아산 가볼 만한 곳 ①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얼을 기리는 사당, 현충사


▲충남 아산 현충사, 이미지 출처: 아산시청

아산의 역사적 명소라 하면 단연 현충사를 꼽을 수 있는데요. 현충사는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사당으로, 난중일기, 장검 등 이순신 장군의 활약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전시물들이 있는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부터 이순신 장군이 살던 옛집까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얼이 가득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역사와 지식을 사랑하는 INTJ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관광 명소겠죠?

 

아산 가볼 만한 곳 추천! 역사가 가득한 관광 명소, 현충사

 

▲충남 아산 현충사 입구 충무문, 이미지 출처: 아산시청

현충사는 조경이 잘 되어있는 아름다운 정원으로, 푸르른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 좋은 산책 코스이기도 한데요.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시고 있는 본전 외에도 궁궐의 연못을 본뜬 연못, 이순신 장군이 무과에 급제하기 전부터 살던 고택, 이순신 장군이 활을 쏘고 말을 타던 활터 등 다양한 공간이 있으니 역사적 명소에서의 여행을 즐기는 INTJ라면 한번쯤 방문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INTJ를 위한 아산 여행 추천, 아산 가볼 만한 곳 ②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는 카라반 캠핑,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장

INTJ의 짐을 덜어주는 최고의 힐링 스팟,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장

 

아산하면 온천을 빼놓을 수 없죠.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에게 추천하는 두 번째 아산 여행지는 자연이 만든 프리미엄 스파,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인데요. 특히 INTJ에게 추천하는 스파 도고의 특별한 스팟은 카라반 캠핑장입니다. 철두철미한 INTJ는 캠핑 시 온갖 물건을 챙기느라 어깨가 무거워지기 일쑤인데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장에서는 쾌적한 카라반 뿐만 아니라 그릴 장비, 모닥불 장비 등 캠핑에 필요한 물품부터 소고기, 통삼겹살 등 바비큐 세트, 족욕탕, 심지어는 체크인 당일에 이용 가능한 무료 스파까지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깨가 무거운 INTJ라면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장에서 가벼운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장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캠핑장에서는 따스한 아침 햇살부터 눈부시게 아름다운 저녁 노을, 밤하늘을 수 놓은 별들까지 하루 종일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두 손 가볍게 카라반 캠핑장에 방문해 지친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자연 속 힐링을 경험해보세요.

 

 

INTJ를 위한 아산 여행 추천, 아산 가볼 만한 곳 ③

한국 속 작은 유럽, 지중해마을


▲충남 아산 지중해마을 (제공: @mirori__lee)

마지막으로 소개할 아산 여행 추천 코스는 한국 속 작은 유럽, 지중해마을입니다. 지중해마을은 불과 몇 년 전까지 만 해도 주로 포도 농사를 짓던 마을이었는데요. 디스플레이 산업단지가 대규모로 들어서면서 불가피하게 이주하게 된 원주민들이 이 곳으로 새롭게 정착하며 지중해풍 컨셉으로 마을을 구성하였습니다. 이 때 산토리니, 프로방스와 파르테논 등 유럽 문화의 건축 양식을 사용해 한국 속 작은 유럽이라 불릴 만큼 이국적인 풍경을 지니게 되었는데요. 풍부한 스토리와 다양한 건축 양식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어 지적 호기심이 많은 INTJ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건축가형 INTJ에게 추천하는 아산 가볼 만한 곳, 지중해마을

 

▲충남 아산 지중해마을 (제공: @mirori__lee)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는 ‘건축가형’으로 불리는 만큼 신비롭고 기하학적인 작품을 좋아하는데요. 원형의 파란 지붕부터 각종 건축 양식과 도형이 다채롭게 활용된 지중해마을에서 INTJ의 미적 감수성을 충전해보세요. 또한 지중해마을은 1층은 레스토랑, 카페, 상점 등의 상가, 2층은 공방이나 전시 체험공간 등 문화예술공간, 3층은 주거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덕분에 식사뿐만 아니라 공방 체험, 출사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있으니, 직접 방문해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즐길 거리들을 경험해보세요!


지금까지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를 위한 아산 여행 명소, 아산 가볼 만한 곳으로 현충사,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장, 지중해마을을 소개했는데요. 초여름의 화창한 날씨를 맞이해 역사와 지식이 풍부한 도시, 아산으로 가벼운 휴양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