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전국 벚꽃축제

2015. 4. 9.

본문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이 봄을 대표하는 봄캐롤로 떠오른 것처럼 벚꽃은 봄을 대표하는 꽃이라 할 수 있는데요. 벚꽃의 매력은 찰나에 만개 했다가 순식간에 사라진다는 점입니다. 찰나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그 거리를 파라다이스와 함께 걸어보실까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대구 팔공산 벚꽃축제

팔공산 벚꽃축제는 팔공산 동화사 옆 동화지구에 이르는 도로변에서 벚꽃 터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팔공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특히 봄에는 요일 별로 가수 축하공연, 봄나물 비빔밥 축제, 벚꽃가요제, 인공암벽등반 체험, 팔씨름 대회 등의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겸비한 벚꽃축제가 진행되어 많은 봄나들이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11(토요일, 오후 1~2)에 진행되는 봄나물 비빔밥 축제는 지역 특산물인 산나물을 넣어 만든 봄나물 비빔밥( 1,000인분)을 방문객에게 제공하는 행사인데요. 벚꽃 구경도 하고, 무료로 지역특산물까지 맛볼 수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벚꽃이 만개한 팔공산 @팔공산 도립공원 홈페이지


@팔공산 동화시설지구

+Info. 대구 팔공산 벚꽃축제

기간 : 2015.04.10 ~ 2015.04.14

장소 : 대구 팔공산 동화지구 분수대 광장 일대

자세한 사항은 팔공산 동화지구 홈페이지 참고



축제장 주변이 모두 관광지인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청풍명월의 고장, 산천이 수려한 제천의 청풍호반에서 펼쳐지는 청풍호 벚꽃축제는 벚꽃은 물론 근거리에 위치한 관광지까지 방문할 수 있어 풍성한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인데요. 하늘높이 뿜어내는 청풍호반 수경분수를 감상하고, 벚꽃축제장 바로 옆에 위치한 작은 민속촌 청풍문화재단지, KBS/SBS제천 촬영단지 등의 관광지를 방문하신다면 제천의 다양한 매력에 흠뻑 빠지실 수 있습니다. 또한 번지점프, 모노레일 등의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꽃구경뿐만 아니라 색다른 모험까지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주 행사장인 청풍 문화마을의 도로 @제천문화예술위원회


축제장 옆에 위치한 청풍문화재단지 @한국관광공사 블로그

+Info.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기간 : 2015.04.10 ~ 2015.04.12
장소 : 충북 제천시 청풍호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 벚꽃축제장

자세한 사항은 제천 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참고



테마지도 서비스로 스마트하게 벚꽃 즐기기, 2015 진해군항제

올해로 53회를 맞는 2015진해군항제는 해마다 3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벚꽃 축제입니다. 지난 1일을 시작으로 열흘간 진행되는 2015진해군항제는 경남 창원시 진해의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에서 문화예술행사, 군악의장페스티벌, 풍물시장 등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는데요. 진해군항제의 벚꽃 명소는 1.5㎞를 줄지은 여좌천 벚꽃길과 왕벚나무가 피어있는 꽃철길입니다. 또한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축제기간을 제한 평소에는 출입이 어려운 곳으로, 군항제 기간에 꼭 둘러봐야 할 곳으로 추천합니다.


여좌천 벚꽃길


경화역 꽃철길 @한국관광공사


2015 진해군항제를 맞이하여 창원시는 ‘진해군항제 테마지도’ 서비스를 개발하였는데요. 창원을 찾은 관광객들은 테마지도를 통해 진해 시내 곳곳에 산재된 30만그루의 모든 벚꽃과 벚꽃 명소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nfo.  2015 진해군항제

기간 : 2015.04.01 ~ 2015.04.10
행사장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진해군항제 테마지도서비스 바로가기: http://goo.gl/z4QUey

자세한 사항은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참고




기상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의 벚꽃은 4 9일을 시작으로 4 16일쯤 이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벚꽃은 꼭 어디를 찾아가야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국 어디서든 흔히 볼 수 있는 꽃입니다. 때문에 앞서 소개 드린 지역이 아닌 서울의 벚꽃 군락지나 벚꽃명소에서도 마음껏 벚꽃비에 젖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의 대표 벚꽃축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여의도벚꽃축제로 인식될 만큼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축제입니다.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끼고 한강변을 따라 이어진 윤중로에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641주가 아름다운 광경을 만들어내는데요. 올해로 11회를 맞는 이 축제는 도시 속에서 한강과 벚꽃, 그리고 다양한 행사들로 관광객이 몰리는 국제적인 문화축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축제의 주요 테마는 왕벚나무이지만, 진달래, 개나리, 철쭉 등 13 87,859주의 다양한 봄꽃 또한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을 펼칩니다


벚꽃이 핀 여의도 공원 @한국관광공사


@ 영등포구 문화관광


+Info.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 2015.04.10 ~ 2015.04.15. 
장소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윤중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참고



서울연구원이 선정한 벚꽂 구경 명당길

여의도 벚꽃축제가 너무 잘 알려진 축제라 꽃구경 갔다가 사람에 떠밀려 다닐 것 같다는 걱정이 드신다면, 서울의 숨어있는 벚꽃 명소를 방문해보세요. 서울연구원은 서울 인포그래픽스 제129호 ‘서울 벚꽃, 어디로 보러 갈까?'를 통해 서울 곳곳의 숨어있는 벚꽃 구경 명당길을 발표했는데요. 도로를 따라 왕벚나무가 줄지어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인 도로, 제방 곳곳에 벚꽃길이 조성돼 있는 하천 등 자신의 주변에 어떤 벚꽃 군락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리 나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 부담 없이 벚꽂 나들이를 즐기기에 이 표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서울 인포그래픽스 제129호 ‘서울 벚꽃, 어디로 보러 갈까?'@ 서울연구원


또한 서울시는 시민들이 벚꽃을 포함한 봄꽃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홈페이지서울, 봄꽃으로 물들다와 모바일 지도 앱 '스마트서울맵'를 제공하는데요. 현재 내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봄꽃길이 어디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언제든지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Info. 서울, 봄꽃으로 물들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seoul.go.kr/story/springflower

+Info. 스마트서울맵

다운: 네이버 앱스토어



지나가면 다시 볼 수 없는 짧은 봄의 대표명사 벚꽃. 화려한 벚꽃이 봄비와 함께 사라지는 모습을 아쉬워만 하지 마시고, 이번 주에는 가족, 친구, 애인과 벚꽃구경을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 2015.04.09 10:26 신고
    오늘 진해로 떠날 예정인데 혹여 다 떨어지지 않았을지 걱정이네요ㅜㅜ
    • 안녕하세요 기대하라님:) 진해의 어여쁜 꽃들이 기대하라님을 활짝 기다리고 있기를 바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 만들고오세요! 예쁜 하루되세요~
  • 2015.04.09 10:56 신고
    벚꽃 사진이 예술입니다^^
    • 안녕하세요 더기님:) 자연광을 조명삼아 연분홍 꽃과 함께 사진을 찍노라면 어떻게 찍어도 모든 사진이 베스트샷이 될 것만 같지 않나요? 오늘도 즐겁고 예쁜 하루 되세요~
  • 2015.04.09 11:57 신고
    벚꽃보러 여의도에 가려고 합니다.^^
    좋은 시간 보내세요!
    • 안녕하세요 에스델♥님:) 예상보다 꽃들이 일찍 만개해서 차량통제도 빨리 시작되었답니다. 많은 인파들 속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꽃나들이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 2015.04.09 12:10 신고
    사진리 하나같이 다 예술이네요
    • 안녕하세요 단적비님:) 벚꽃이 만개한 장소는 어디든 베스트 포토존이 되는 것 같아요! 이번 주말, 단적비님도 봄꽃축제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2015.04.09 16:32 신고
    안녕하세요. 우선 여의도벚꽃축제 포스팅에 들려주셔서 저도 한번 구경왔습니다. 우선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벚꽃축제에 전부 가고 싶지만 ㅠㅠ!! 시간적 여유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정말 벚꽃을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민유화님:) 유화님 말씀처럼 축제는 정말 많지만 모든 곳을 가기는 힘들죠.
      한 곳이라도 제대로 즐기고 온다면,
      그리고 인생샷이라 할 수 있을 만큼의 멋진 사진을 남길 수만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하겠죠^^?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 2015.04.12 03:11
    우와 너무 아름다워요~
    전국에 어디인지 정보 소개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두 고고고!! ^^
  • 2015.04.13 08:07 신고
    이번주말 꼭 벚꽃을 즐기리라 했는데 막내 장염으로 무산된 아쉬움을 여기 사진들로 위안하고 갑니다 꽃철길은 정말 꼭 계절을 맞추어 가보고 싶어 집니다
    • 안녕하세요 지후대디님:)
      벚꽃축제의 아쉬움을 곳곳에서 진행중인 봄꽃축제로 달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봄꽃축제포스팅:http://goo.gl/as2ysm)
      막내의 빠른 회복을 바라며,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