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싱글라이프 1인 가구가 뜬다!

2015. 4. 14.

본문


미혼인구 증가와 독립된 생활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1인가구가 급속도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1인 가구 비중은 전체의 26%로, 20년 뒤면 30%에 육박할 것이라는데요. 이러한 시대상을 잘 반영하듯 1인 가구를 소재로 한 각종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1인 가구를 위한 상품과 서비스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철저히 싱글족을 위해 탄생한 다양한 정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젊은 층의 인식 변화로 인해 ‘혼밥(혼자 먹는 밥)’이라는 식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혼밥’은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혼자서 밥을 먹는다는 신조어인데요. 과거에는 집단 문화가 강한 우리나라 특성 상 혼자 식사를 한다는 것은 어렵고 불편한 일이었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혼자서 밥을 먹는 것을 놀이라고 생각하는 혼밥족이 등장하는 등 사회적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외식업계도 직장, 학교, 학원가를 중심으로 1인용 메뉴와 자리를 마련하는 등 신 문화를 이어나가는 데 동참하고 있습니다. 


싸움의 고수 


@메뉴판닷컴


신림에 위치한 ‘싸움의 고수’는 1인 보쌈 전문점으로 1인용 보쌈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 메뉴로는 가마솥에 삶은 고기와 김치, 보쌈이 담긴 ‘1인 보쌈’과 매콤한 소스를 곁들인 보쌈 고기를 얹은 ‘싸움덮밥’ 이 있는데요. 밥과 고기의 양(, , )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으며, 매장 한 쪽 편에는 1인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혼자 먹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답니다 


+Info. 싸움의 고수

1인보쌈 中 6000원/싸움덮밥 中 4700원/1인마늘보쌈 中 6500원

매일 11:30~23:00 연중무휴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1637-4

02) 3285-8812


 

이찌멘 


 이찌멘 외부, 내부 모습@리미(Rimi) 


신촌에 위치한 일본라멘 전문점 이찌멘에는 아예 자리마다 칸막이가 있습니다. 이용 방법을 살피자면, 먼저 식권 판매기에서 원하는 음식을 구매한 뒤, 빈자리 안내판을 보고 자리에 앉습니다. 자리에 앉아 맵기의 정도와 김치, 단무지, 공깃밥, 칼슘 등의 추가 메뉴를 고른 뒤 벨을 누르면 되는데요. 주문한 음식이 나오면 앞쪽에도 칸막이가 처지며 ‘혼밥’을 위한 완벽하게 독립된 공간이 탄생합니다.  


+Info. 이찌멘

나가사키 짬뽕 라멘, 후리가케 김말이 세트 5000원

00:00 ~ 24:00 연중무휴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72-1

02) 333-9565




고수의 노하우가 담긴 셀프 인테리어 스토리 ‘버킷플레이스


@버킷플레이스




집은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반영한 공간이죠. 때문에 집 꾸미기에 로망이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업체에 맡기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아 부담이 되고, 스스로 집을 꾸며보기 위해 전문적인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버킷플레이스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비용 부담도 적고 신뢰있는 홈스타일링 비법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버킷플레이스에서는 선별 등록된 20여개의 홈스타일링 인테리어 전문가를 만날 수 있으며, 그들의 도움을 받아 집을 꾸밀 수 있는데요. 직접 꾸미는 것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경우에는 인테리어 전문가, 개인이 만들어 놓은 컨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팔로우, 공유 기능을 통해 집을 꾸미는 데 영감을 얻을 수 있답니다


+Info. 버킷플레이스 (Bucket place)

http://bucketplace.net/에서 다운로드 가능




포장음식 전문 어플 ‘푸드테이커’


@푸드테이커 블로그


싱글족의 음식점 이용 패턴은 1인분 음식, 반조리 음식을 가까운 음식점에서 구입해 혼자 집에서 식사를 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이러한 특징을 반영해서 나온 앱이 '푸드테이커'입니다. ‘푸드테이커’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근처 음식점 중 테이크아웃 주문이 가능한 음식점만 모아 알려주는 앱인데요. 검색기능을 통해 영업시간, 매장정보, 메뉴사진, 가격 등 핵심정보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 할인이라는 푸드테이커만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답니다. 배달이 지겨운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Info. 푸드테이커(Foodtaker)

http://foodtaker.com/ 에서 다운로드 가능






1인가구를 위한 싱글푸드샵 샵인테이크’ 


@샵인테이크


 샵인테이크 서비스‘1인가구를 위한 싱글푸드샵이라는 컨셉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쇼핑몰입니다. 싱글푸드란 1인가구를 위한 맞춤형 식품으로, 용량을 1/1회 섭취량 기준에 맞게 설계, 구성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이는 섭취 빈도나 양이 적은 1인 가구 소비자들이 겪어야 했던 4인 기준화된 식품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대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 접근성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로 시작된 샵인테이크는 지난 해 12월 현대백화점 본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할 만큼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 오프라인 매장 확장 및 일본, 홍콩 진출까지 준비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1인 가구 소비 패러다임에 발맞춰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Info. 인테이크 (Intake)

http://www.shopintake.com/



싱글족을 위한 최적화 사이트 ‘원플’

@원플


 원플은 ‘혼자 여행 갈만한 곳’이나 ‘혼자 맛있게 먹기’, ‘혼자 재미있게 놀기’ 등 싱글족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담은 사이트입니다. 특히 ‘혼자 살기 3일차’, ‘자취생의 요리’, ‘원룸 인테리어’ 등 회원들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정보를 게재할 수 있도록 해 혼자 사는 사람들이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었는데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여타 서비스와 비교해 본다면 소셜다이닝 혹은 셰어하우스처럼 특정 분야에 초점을 두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1인 가구의 생애주기에 따른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Info. 원플(Oneple)

http://www.oneple.net/v1/placeWhere.op#place



지금은 싱글족 전성시대. 바야흐로 싱글족이 살맛나는 세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나를 위한 소비 (For me)로 자신의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그들만이 가진 멋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