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한계에 도전하라! 극한의 <스파르탄 레이스>

2018. 7. 9.

본문


체력의 한계를 시험하는 극한의 레이스. <스파르탄 레이스>가 지난 6월 30일, 강원도 춘천 송암 스포츠 타운에서 열렸습니다. 작년 9월 인천 일대에서 개최되었던 <스파르탄 레이스>가 춘천 송암 스포츠 타운으로 무대를 옮겨 진행된 것인데요. 비록 장소는 바뀌었지만, 파라다이스시티는 올해에도 <스파르탄 레이스>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는 사실! 파라다이스시티가 함께한 <2018 스파르탄 레이스>의 뜨거운 기록을 지금, 공개합니다.



We Are Spartan! 2018 스파르탄 레이스



2018년 6월 30일.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것과는 달리, 맑은 하늘 아래 <스파르탄 레이스> 참가자들을 모일 수 있었습니다. 볕이 뜨겁지 않아 ‘달리기’ 참 좋았던 날, 기분 좋은 예감 속에서 레이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출발 신호음이 울리자 참가자 모두가 힘찬 발걸음을 떼기 시작했습니다. 이들 앞에 펼쳐진 첫 번째 코스는 ‘러닝’ 구간. 수많은 장애물을 넘기 위한 워밍업 구간으로, <스파르탄 레이스>에서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유일한 구간이기도 했지요.



이후 펼쳐진 풍경은 산 넘어 산, 아니 장애물 넘어 장애물이었습니다. 고대 그리스 전사들의 훈련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레이스답게 범상치 않은 포스의 장애물이 즐비했는데요. 2m 높이에 달하는 ‘벽 넘기’가 쉽게 느껴질 정도로 ‘철조망 통과하기, 밧줄 오르기, 헤라클레스 호이스트’ 등 웬만한 체력으로는 통과하기 힘든 장애물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하지만 레이스 참여자들의 기세 또한, 장애물 못지않았습니다. 넘어지고, 떨어지기를 반복하면서도 누구 하나 쉬이 포기하는 법 없이 도전의 도전을 거듭했는데요. 그들의 모습에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 성장’을 추구하는 <스파르탄 레이스>의 취지를 엿볼 수 있었답니다.



땀과 흙으로 범벅이 된 참가자가 시원하게 목을 축이는 이곳은 바로 파라다이스시티가 마련한 <스파르탄 레이스> 속 오아시스, 워터 스테이션입니다. 운동 후에 마시는 물의 달콤함을 아는 분이라면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이 느껴지실 텐데요. 이날 파라다이스시티는 <스파르탄 레이스>의 공식 후원사로서 참가자들에게 시원한 물을 제공하며 <스파르탄 레이스>의 성공적인 진행을 도왔답니다.



<스파르탄 레이스>의 공식 피니쉬 장애물인 ‘파이어 점프’ 구간입니다. 타오르는 장작더미를 뛰어넘어야 하는 ‘파이어 점프’는 멋진 사진이 찍힐 수 있는 최고의 포토 스폿이기도 하죠. 두 손을 높이 치켜들고 점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에서 극한의 도전을 마친 후련함이 느껴지는 듯한데요. 이곳을 지나는 참가자 모두가 레이스 전보다 훨씬 가뿐한 몸짓으로 피니쉬 라인을 향한 마지막 질주를 이어나갔답니다.



완주의 기쁨을 누리고 싶은 자! 두 번째 레이스에 도전하라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 얻어낸 성과는 단순한 ‘기쁨’ 그 이상의 ‘쾌감’을 선물합니다. 피니쉬 라인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온통 땀과 흙으로 범벅이 되었음에도 환하게 웃음 짓는 이유가 여기에 숨어 있을 테지요. 그리고 다가오는 8월, 이 뜨거운 레이스가 다시 한번 시작되는데요. 오직 레이스에 참여한 이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쾌감을 느껴 보고 싶은 분들은 두 번째 <2018 스파르탄 레이스>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8월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2018년의 두 번째 <스파르탄 레이스>. 물론, 두 번째 레이스 또한 파라다이스시티가 함께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운영에 일조하고, 나아가 파라다이스시티가 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복합리조트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하는데요. 남은 레이스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