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TV에 나온 그곳! 인천 명소 여행

2018. 7. 6.

본문


TV를 보다 보면 주인공들보다 배경에 눈길이 갈 때가 있죠. 분위기를 압도하는 환상적인 풍경에 그 안으로 들어가 보고 싶게 만드는데요. 인천은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아름다운 촬영지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꼭 한번 가봐야 할 ‘TV에 나온 인천 명소’를 소개합니다.



드라마 '화유기'의 첫 화를 장식한 <소래습지생태공원>


│출처: 인스타그래머 wennny__0121


고대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tvN 드라마 ‘화유기’는 판타지 퇴마극으로 올해 초 많은 화제 속에 방영되었는데요. 1화에서 천계를 탈출한 손오공이 처음 발 딛게 되는 현실세계로 ‘소래습지생태공원’이 등장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자신을 도와준 삼장을 버려두고 홀로 떠난 손오공과 남겨진 삼장의 마음이 신비로운 소래습지생태공원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더욱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는데요. 광활한 갈대밭과 풍차, 오래된 소금창고 등이 아름다우면서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소래습지생태공원.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Info.


소래습지생태공원
주소: 인천 남동구 소래로154번길 77



'도깨비'가 책 읽던 서점 <배다리 헌책방거리>


│출처: 인스타그래머 lee._.hana


“날이 좋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등 작년 한 해 수많은 명대사를 남기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tvN 드라마 ‘도깨비’. 이 드라마에서는 유독 책 읽는 장면이 많이 등장했는데요. 인천 동구에 위치한 ‘배다리 헌책방거리’가 그 배경이 되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래머 sumomo1215


남녀 주인공 김신과 지은탁이 서점 앞에서 서로의 머리를 쓰다듬는 로맨틱한 장면과, 김신이 홀로 조용히 책을 읽는 장면들이 이곳에서 촬영되었는데요. 실제로 배다리 헌책방거리는 예스러운 분위기의 오래된 서점들이 위치해있어, 낭만적인 데이트를 찾는 연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Info.


배다리 헌책방거리
주소: 인천 동구 금곡로 18-10



TV에서 한 번쯤 봤을 그곳 <파라다이스시티>



영종도에 위치한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TV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다수 등장한 핫플레이스입니다. SBS 웹예능 ‘워너시티’에서는 아이돌 그룹 워너원(Wanna One) 멤버들이 출연해 파라다이스시티 곳곳을 돌아다니며 게임을 펼쳤고, SBS ‘박진영의 파티피플’에서는 방송국 세트장에 버금가는 음향과 인테리어를 갖춘 라이브 뮤직 라운지 <루빅>이 배경이 되어 분위기를 더했는데요.


│tvN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방송 화면 캡처


럭셔리한 장면을 연출해야 하는 tvN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에서는 로비를 비롯해 풀빌라와 연희 미팅룸 등이 배경이 되며 극의 몰입도를 끌여 올렸습니다. 이외에도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과 예능 ‘로맨스 패키지’에서는 출연자들이 생활하는 장소로 파라다이스시티가 등장해 이슈를 끌었죠. 파라다이스시티에 방문한다면 TV 속 스팟들을 찾아보며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Info.


파라다이스시티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문의: 1833-8855
바로가기


지금까지 ‘TV 속 인천 명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아름다운 TV 촬영지를 찾아 나만의 드라마를 완성해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