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대형 브랜드들 사이에서 개성과 취향을 갖추고 오롯이 빛나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마을의 빛과 땅, 그리고 사람이 만나서 만들어낸 우리 마을의 대표 브랜드들을 소개합니다. 



1. 부산 '갈매기 브루잉'



부산을 영화와 바다의 도시에서 맥주의 도시로 바꿔놓고 있는 <갈매기 브루잉>. 부산의 크래프트 맥주 문화의 선구자로 불리는 갈매기 브루잉은 4년 전 부산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졌습니다. 미국 스타일 양조장에서 고제, 임페리얼 스타우트, 더블 IPA를 한국에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죠. 현재 부산 내 5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Info.


갈매기 브루잉
문의: 02-462-0018
바로가기



2. 강원도 평창 '브레드 메밀'



<브레드 메밀>은 지역주민이 생산한 재료를 이용해 창의적인 빵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지역 특산물인 메밀, 곤드레, 감자, 한우 등이 주재료이며 설탕 대신에 꿀을, 이스트 대신에 오렌지 즙을 이용해 만든 천연 발효종을 사용하죠. 또한 재철 식재료를 이용하기에 철마다 다른 메뉴의 빵을 만날 수 있습니다.


Info.


브레드 메밀
문의: 033-333-0497
바로가기



3. 대구 '커피명가'



전국 6대 광역시 가운데 인구 대비 커피전문점이 가장 많은 지역, 대구. <커피명가>는 1988년 첫 문을 연 브랜드로, 1992년 국내 커피 브랜드로는 드물게 원두커피를 선보였죠. 이후 전국 30여 곳에 가맹점을 열었고 중국에까지 진출했습니다. 대구 수성구에 있는 매장에는 커피 박물관과 커피 제조 체험실, 묵언 공간 등이 운영되고 있어 커피 마니아들의 성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Info.


커피명가
문의: 053-743-0892
바로가기



4. 강원도 속초 '와이크래프트보츠'



동해안의 대표적인 석호 중 하나인 청초호에 자리한 칠성조선소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그곳에 종합 해양레저 문화 공간 <와이크래프트보츠>가 문을 열었습니다. 칠성조선소 창업주의 손자가 운영 중인 이곳에서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고객의 취향에 따라 카누와 카약을 주문 생산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우든 서프보드를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공방 형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마니아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Info.


와이크래프트보츠
문의: 010-4962-2309
바로가기



5. 울산 '복순도가'



<복순도가>의 막걸리는 ‘손’ 막걸리입니다. 울산 울주군에 사는 김정식, 박복순 부부가 집안 전통방식으로 빚은 가양주 형식의 전통주인데요. 이 고장에서 난 쌀과 전통 누룩을 옛 항아리에 발효시켜 빚어내죠. 직접 손으로 빚기 때문에 하루 1백50병만 한정 생산되며, 샴페인처럼 톡 쏘는 천연 탄산이 매력적입니다.


Info.


복순도가
문의: 1577-6746
바로가기



6. 전라북도 고창 '향진당'



1985년, 고창의 한 작은 방앗간에서 시작된 <향진당>. 향진당은 유네스코 보존지역인 전북 고창에서 나는 농산물을 이용해 전통 방식으로 참기름과 들기름 등을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주변 농가와 계약해, 농약을 하지 않고 재배한 재료만을 이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30여 년의 로스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들여 뽑아낸 향진당의 참기름과 들기름은 요리의 화룡점정이 되어줍니다.


Info.


향진당
문의: 070-4001-0905
바로가기



7. 전라북도 순창 '장앤크래프트브루어리' 



예부터 순창은 물맛 좋은 고장으로 이름을 떨쳤는데요. 국내 유명 장 공장들이 대부분 순창 일대에 모여 있는 것도 이곳의 물이 발효음식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서울 강남에서 브루펍을 운영하던 <장앤크래프트브루어리>도 이 맛에 끌려 2015년 1월 순창에 터를 잡았는데요. 순창의 지역명을 그대로 딴 순창IPA를 비롯해, 총 6가지 종류의 수제 맥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Info.


장앤크래프트브루어리
문의: 063-653-9750



8. 경상남도 하동 '쌍계명차'



<쌍계명차>는 대한민국 제28호 식품명인 김동곤 장인이 만드는 야생차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 차의 고향이라 불리는 지리산 화개동 야생차 재배지에서 생산된 원료를 사용하는데요. 금잔화차를 비롯해 황후당귀차, 홍도라지차 등 우리나라의 차 맛을 제대로 담고 있죠.


Info.


쌍계명차
문의: 02-544-0867
바로가기



9. 제주도 '블로섬 제주'



<블로섬 제주>는 제주의 바람이 키운 꽃과 열매로 만든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입니다. 제주의 상징인 동백꽃에서 얻은 오일과 화산토에서 자란 레드비트 등 제주산 식물 추출물을 기본으로 하는데요. K-뷰티 사이트인 글로우 레시피에 소개되며,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Info.


블로섬 제주
문의: 064-739-4024
바로가기



10. 제주도 '스톤 제주'



구멍이 송송 뚫린 검은 돌 현무암은 제주도를 상징하는 요소 중 하나죠. <스톤 제주>는 이 돌을 주제로 만들어진 생활용품 브랜드인데요. 향초 ‘몽돌 캔들’을 비롯해, 마유 비누, 방향제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Info.


스톤 제주
문의: 064-746-0557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 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