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놓치고 싶지 않은 캠핑장 7

2018. 3. 15.

본문


제법 따뜻한 봄기운이 느껴지며,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앞두고 있는데요. 도심과 가까워서, 한적한 숲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잔잔한 호수 옆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어서… 저마다의 개성 넘치는 장점을 갖춘 ‘알아두면 좋을 매력만점 캠핑장 7곳’을 소개합니다.  



월드컵공원 노을캠핑장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내에 있는 ‘노을캠핑장’은 도심 속의 노을과 빼어난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도심에 위치해 퇴근 후에도 가볍게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좋은데요. 구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1만 원 초반 대의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부대시설로 캠핑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캠핑장 운영은 대체로 동절기를 제외한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고 있는데요.(2017 기준) 이용 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12시까지이며, 밤 10시 이후에는 캠핑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당일 잔여 사이트가 있을 경우 현장 결제 후 이용도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입니다. 


Info.


노을캠핑장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108-1

문의:  02-304-3213

바로가기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오토캠핑장, 가족캠핑장, 매화나무캠핑장 등 총 3개의 캠핑장 구역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차를 주차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을 제외한 모든 캠핑장에는 크고 튼튼한 텐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서울 도심 속 일자산 자연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어 가까운 곳으로 간편한 캠핑을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는데요. 


특히 매화나무캠핑장은 마치 깊은 숲속에 있는 것처럼 빽빽한 나무들 사이에 텐트가 설치되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캠핑장 운영 기간은 매년 3월 1일부터 11월 30일, 이용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익일 오전 11시까지이며, 요금은 2만 원대로 인터넷 및 모바일로 예약과 결제가 가능한데요. 성수기에는 최소 한 달 전에 예약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캠핑장입니다. 


Info.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206길 87

문의 : 02-2046-7880

바로가기



자라섬 캠핑장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자라섬 캠핑장’은 카라반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텐트를 칠 수 있는 오토캠핑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카라반 C구역에는 자라섬테마파크가 있어 전기보트, 래프팅, 카누 등의 액티비티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매년 10월에 열리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기간에는 캠핑과 재즈 공연 관람을 동시에 즐기려는 사람들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합니다. 이용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시작해 카라반은 익일 오전 11시까지, 오토캠핑은 정오까지입니다. 별도의 휴장 기간 없이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은 인터넷으로만 가능하고 이용 금액은 카라반과 사이트의 면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Info.


자라섬 캠핑장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문의: 031-8078-8028

바로가기



포천 산정캠프



‘포천 산정캠프’는 70만 평에 달하는 사유림에 조성된 넓은 야영장으로, 주변에 30년 이상 자란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야영장 중앙으로 작은 계곡이 흘러 여름에는 물놀이를 하기에도 그만인데요.


캠핑 사이트 중에는 ‘파랑새 둥지’와 ‘부엉이 둥지’가 계곡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캠핑장 내에 10Km에 달하는 경치 좋은 산책로도 있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최적의 장소죠. 예약 사이트와 선착순 사이트가 분리되어 편리하며, 이용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익일 정오까지로 별도 휴장 기간은 없습니다.


Info.


포천 산정캠프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558-1

문의 : 031-534-3194

바로가기



청옥산 자연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 사무소에서 관리하는 이곳은 청옥산 속에 106개 사이트가 조성된 거대한 규모의 캠핑장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 편리한 시설까지 갖춰 ‘캠핑장의 5성급 호텔’이란 별명을 갖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나무 도마와 피리 등을 만들어볼 수 있는 목공 체험장, 80여 종의 수목이 우거진 1.4km의 산책 코스, 무료로 진행되는 숲 해설 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도 다양합니다.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익일 정오까지인데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일 이용도 할 수 있습니다. 


Info.


청옥산 자연휴양림

주소: 경북 봉화군 석포면 청옥로 1552-163

문의: 054-672-1051

바로가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충남 아산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카라반 캠핑과 스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캠핑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2시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4인용과 6인용 카라반으로 나누어져 커플부터 친구들, 가족과 함께 찾기에 좋은데요.


카라반에는 TV, 전자레인지, 에어컨, 온풍기를 비롯해 식기류, 샤워용품 등이 준비되어 번거롭게 캠핑 장비를 챙길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바비큐 고기와 장비도 대여할 수 있으며,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이 캠핑장 바로 옆에 위치해 편리합니다. 특히 카라반 이용 시 천연 온천수를 사용한 프리미엄 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최고의 힐링 캠핑을 경험할 수 있죠.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Info.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 온천로 176

문의: 041-537-7100

바로가기



연천 나린오토캠핑장



경기도 연천의 ‘나린오토캠핑장’은 캠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데크가 넓고 시설이 좋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때문에 오래 머무는 일명 ‘장박’을 하기에 적당한 곳으로 손꼽힙니다. 캠핑에 재미를 더할 트램펄린이 마련되어 있고 여름에는 대형 수영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해지개’ 구역에 있는 프리미엄 사이트는 기존의 나무 데크를 포함해 해먹 스탠드와 식기세척장, 화장실, 샤워실로 구성된 개인실이 제공되는데요. 가족이나 친구들끼리만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편안한 캠핑을 즐길 수 있죠.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이용 가격은 캠핑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Info.


나린오토캠핑장

주소: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어삼로 391-81

문의: 010-2071-6078

바로가기


조금씩 따뜻해지는 날씨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이번 주말에는 다양한 매력을 자랑하는 캠핑장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