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s Road) 올 여름, 꼭 한 번 들러봐야 할 제주 맛집

2017. 6. 29.

본문


오늘은 6월의 마지막 날, 어느덧 일년의 반이 지나갔는데요. 내일이면 드디어 7월, 무더운 여름날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찌는 듯한 더위는 불청객이지만 이맘때 찾아오는 반가운 손님도 있지요. 바로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휴가’입니다! 여름휴가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면은 푸른 해변가와 시원한 물놀이인데요, 여기에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 줄 맛집이 빠지면 안되겠죠?


아름다운 해변가와 신나는 액티비티, 그리고 맛집까지 이 모든 것을 충족하는 여행지가 바로 ‘제주’인데요. 오늘 파라다이스 로드에서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각양각색 개성만점인 제주도의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제주도로 여름휴가 계획을 잡으신 분들, 아직 어디로 떠날지 마음을 정하지 못한 분들 모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전복요리, <연미정>



제주의 식당에서는 깨끗하고 푸른 제주바다에서 해녀 분들이 직접 건져 올린 전복, 소라, 성게 등 싱싱한 해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구좌읍에 위치한 ‘연미정’은 전복 전문점으로 전복회부터 전복구이, 전복밥, 전복죽 등 전복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전복 가마솥밥과 전복죽이 대표메뉴랍니다. 

 



뜨거운 김이 나는 솥뚜껑을 조심스럽게 열면 고슬고슬한 쌀밥 위에 올려진 신선한 제주 전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연미정의 솥밥은 전복내장을 넣어 푸르스름한 색깔을 띠는데요. 고소한 밥과 쫄깃한 전복, 달콤한 단호박을 함께 한 숟가락에 떠먹으면 영양 가득, 건강해지는 맛이 느껴집니다. 윤기가 흐르는 밥을 미리 그릇에 덜어놓고 솥 안에 뜨거운 물을 부어놓으면 식사 후에 누룽지 밥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연미정에선 전복 가마솥밥 주문 수량만큼 고등어구이가 밑반찬으로 나옵니다. 사실 제주 식당에선 종종 고등어구이가 반찬으로 나오곤 하는데요, 연미정은 실은 고등어구이가 메인 요리 아니냐는 농담이 나올 정도로 고등어가 실하고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답니다. 제주산 전복 솥밥과 한 사람 앞에 한 마리씩 나오는 고등어구이까지, 영양만점 한끼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info. 연미정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평항로 14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첫째주·셋째주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064-784-8856




갈치조림이 맛있는 횟집, <테우>



제주도의 대표 해산물 요리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갈치조림’이죠. 함덕 해안가에 위치한 ‘테우’는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매콤달콤한 양념국물이 자박하게 깔린 갈치조림이 보기만 해도 정말 먹음직스러운데요, 통통한 갈치살과 양념을 밥에 쓱쓱- 비벼먹으면 그야말로 꿀맛! 너무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먹기에 딱 좋은 간이 배어있답니다. 푹 졸여 내 달큰한 무까지 싹싹 긁어먹게 되는 맛에 단골들 사이에선 엄마 손맛이 그리워지는 갈치조림이라는 평입니다.




테우는 갈치조림 외에도 회, 생선구이, 조림 등 다양한 생선요리를 판매하는 횟집인데요. 갈치조림과 함께 ‘어랭이물회’도 인기 메뉴랍니다. 어랭이는 놀래미의 제주도 방언인데요. 보통은 어랭이가 뼈째 들어가지만 테우의 어랭이물회는 일일이 포를 뜨기 때문에 아이나 어르신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새콤달콤, 시원한 물회 한 젓가락이면 여름철 없던 입맛도 당기게 만들어주는데요, 여름철 별미로 물회도 한번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info. 테우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3139-1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전화번호: 064-783-0740







제주 흑돼지 모둠구이, <모구리>



제주의 특별한 맛 중 가장 먼저 소개할 음식은 바로 ‘흑돼지 모둠구이’입니다. 돼지고기, 그 중에서도 삼겹살은 한국사람이면 누구나 좋아하는 단골메뉴이자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이기도 한데요. 제주도의 토종 흑돼지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될 만큼 귀하답니다. 지금 소개할 ‘모구리’는 흑돼지 전문점으로 100% 제주 흑암퇘지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누린내를 잡기 위해 모구리오름의 편백나무로 특별 제작한 도마 위에 놓인 흑돼지고기는 한눈에 봐도 신선하고 육질이 좋아 보이지요? 불판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를 한점 입에 넣으면 도톰한 고기의 식감과 함께 고소한 육즙폭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브리살부터 항정살, 삼겹살, 오겹살 등 다양한 부위를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사리와 함께 쌈을 싸먹으면 더욱 더 특별하게 고기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사리 역시 직접 채취한 제주산 고사리인데요. 이쯤 되면 사장님의 제주사랑이 정말 대단한 것 같지요?^^




모구리는 흑돼지와 함께 간장게장 정식도 유명한데요, 게장 역시 100% 제주산 횡게만을 사용한다는 사실! 달콤하면서 짭쪼름한 양념의 게장을 한번 먹어보면, 멈출 수가 없죠. 정말 밥도둑이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맛이었는데요. 흑돼지 모듬구이를 주문하면 맛보기용으로 게장을 내주는데 고기로 식사를 마친 뒤 식당을 나설 때는 게장을 포장해가는 손님이 많았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제사나 잔치가 있을 때 돼지를 잡았다고 하는데요, 제주 흑돼지의 쫄깃한 육질과 고소한 육즙을 한 상 푸짐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info. 모구리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서성일로 241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명절 휴무

전화번호: 064-787-5552




제주 명물 고기국수, <자매국수>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제주도의 명물인 ‘고기국수’를 판매하는 ‘자매국수’입니다. 그 중에서도 본점은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해 제주여행의 처음과 끝을 장식하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그만큼 손님이 많이 대기는 필수입니다. 그렇지만 메뉴 특성상 테이블 회전율은 빠른 편이니 포기하지 말고 꼭 맛 보시길 바랍니다.^^ 


 


돼지육수로 우려낸 뽀얀 국물에 도톰한 중면이 풍덩 빠져있고, 그 위에는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고기고명이 푸짐하게 올려져 있는데요. 고기국수의 첫인상은 마치 일본의 돈코츠 라멘과 비슷해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돈코츠 라멘의 기원을 제주의 고기국수에서 찾는 설도 있답니다. 자매국수에서는 고기국수를 주문하면 멸치육수 국물이 함께 나오는데 칼칼한 멸치국물이 자칫 질릴 수도 있는 돼지육수의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고기국수와 함께 많이 시키는 비빔국수 위에도 고기 고명이 올라가 있습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장에 비빈 국수를 고기고명으로 싸서 한 입 먹으면 환상의 궁합이지요. 앙념장은 평범한 비빔장이지만 함께 올라간 콩나물과 무채가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려줍니다. 고기고명이 부족하다면 돔베고기를 함께 주문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info. 자매국수(본점)

위치: 제주 제주시 삼성로 67

영업시간: 매일 08:00 - 02:00, 연중무휴

전화번호: 064-727-1112




제주 해변에서 만난 멕시코, <라스또르따스(Las Tortas)>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주의 특별한 맛집은 멕시코 음식 전문점 ‘라스또르따스(Las Tortas)’입니다. 제주도와 멕시칸 요리, 언뜻 어색해 보이는 이 조합을 제주의 특별한 맛으로 꼽은 것은 바로 위치 때문인데요. 라스또르따스는 애월 해안도로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요즘 아름다운 풍광으로 제주에서 가장 핫한 스팟이지요?^^




멕시코 역시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많은데요. 라스또르따스에서는 아름답고 푸른 제주 해변을 바라보며 멕시코 정통 타코(Taco)와 퀘사디아(Quesadilla)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스페인어로 전복이라는 뜻의 오레하 마리나(Oreja Marina) 퀘사디아는 전복과 마늘, 치즈가 어우러진 맛이 일품입니다.




스페인어로 문어라는 뜻의 뽈뽀(Pulpo), 뽈뽀타코는 말 그대로 먹기 좋게 잘린 문어와 생토마토, 양파 등이 새콤한 살사소스와 어우러져서 신선한 바다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깔끔한 뒷맛이 매력적이랍니다.^^




라스또르따스는 멕시코에서 호스텔을 운영하던 부부가 문을 연 가게인데요, 현지에서 직접 맛본 멕시코 요리의 맛을 최대한 재현하여 제주에서 전하고 있답니다. 조금 낯설지만 최고 인기메뉴인 까마론(Camaron)은 탱글탱글한 새우와 바삭한 감자튀김, 신선한 채소 샐러드, 그리고 숨겨진 볶음밥까지 한창 유행 중인 푸드트럭 음식과 비슷한데요. 갈릭버터, 코코넛, 핫앤스파이시 세 가지 맛이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테이크아웃으로 포장해가기에도 좋은 구성이랍니다.  


지구 반 바퀴를 돌아가야 맡을 수 있는 이국의 향기를 제주 해변에서 맛있는 요리로 잠시 체험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info. 라스또르따스(Las Tortas)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74, 1층 라스또르따스

영업시간: 064-799-5100

전화번호: 매일 10:00~19:00 주문마감 18:30, 수요일 휴무







달콤한 망고 한 잔, <리치망고>



제주도를 관광할 때 우도는 꼭 한 번 방문하게 되는 필수 코스! 스쿠터나 자전거 등을 빌려 해안도로를 따라 섬 한 바퀴를 도는 코스가 일반적이지요. 따가운 햇살 아래 달리다 보면 문득 갈증이 느껴지는데요. 우도 해안도로변에 위치한 ‘리치망고’ 우도 검멀레 점은 전기자전거나 스쿠터를 타다가 목을 축이기 좋은 카페랍니다.




애월 본점을 시작으로 제주 곳곳은 물론 서울 가로수길까지 체인점이 생긴 리치망고의 매력은 100% 리얼망고로 진한 망고주스를 맛 볼 수 있다는 점! 대기표를 연예인 이름으로 주는 점이 독특한데요. 리치망고에선 손님들 누구나 전지현, 정유미 등 유명 연예인 이름으로 불린답니다.^^


카페라면 맛있는 음료 외에 인증샷도 빼놓을 수 없는 데요. 검멀레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포토스팟으로도 유명한 리치망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찐~한 망고주스 한병 마시면 더위가 싹 가시는 느낌입니다. 



 +info. 리치망고 우도 검멀레점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1132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전화번호: 010-9427-8758




한여름에 북극곰 만날 수 있는 카페, <카페콜라>

 


한림읍에 위치한 ‘카페콜라’는 한 때 전세계 브랜드 가치 1위로 유명했던 코카콜라를 테마로 한 콘셉트카페입니다. 10여년간 코카콜라와 관련 물품을 수집한 사장님이 운영하고 있어 희귀한 콜라 굿즈들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리미티드 에디션 콜라들은 물론 코카콜라를 소재로 한 다양한 굿즈와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층에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인스타그램에서 떠오르고 있는 제주의 이색적인 명소입니다.




카페콜라의 또 하나의 명물은 바로 ‘커피콕’인데요. 콜라에 커피 얼음을 넣어 만든 독특한 음료입니다. 얼음이 녹기 전에는 콜라맛, 얼음이 녹을수록 맥콜맛이 나는 신기한 맛인데요, 마지막에는 커피맛이 난답니다. 메뉴 하나로 무려 세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니! 일반 카페에서는 만나기 힘든 독특한 메뉴인지라 손님들 대부분 커피콕을 주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카페가 마치 작은 콜라 박물관 같은 느낌인데요. 국내에 코카콜라 콘셉트 카페는 카페콜라를 포함해 전국에 단 4곳이랍니다. 매장에서는 열쇠고리, 텀블러 등 간단하지만 콜라굿즈도 판매하고 있으니 이색적인 카페를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info. 카페콜라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857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화요일 휴무

전화번호: 010-5338-9969




제주 바닷가 베이커리 카페, <델문도(Del Moondo)>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주 카페는 함덕 해변에 위치한 오션뷰 베이커리 카페 ‘델문도(Delmoondo)’입니다. 제주에는 많은 카페들이 있고, 그 중에서도 해변가 카페들을 많이 찾곤 하는데요. 델문도에서는 제주 바다 중에서도 물이 깨끗하고 맑기로 소문난 함덕 서우봉 해변을 바라보며 커피와 함께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답니다.




짭쪼름한 버터와 달콤한 팥 앙금의 조화가 기가 막힌 ‘앙버터’가 가장 유명한데요. 단짠단짠은 역시 진리의 맛이죠?^^ 매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 팥 앙금이 은은한 단맛을 내고 여기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버터, 그리고 적당히 씹는 맛을 주는 치아바타까지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베이커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맛입니다.




프랑스산 고메버터와 호두를 넣은 제주 먹돌빵과 벨기에산 초콜릿과 생크림이 들어간 가나슈 초코빵도 베스트 메뉴랍니다. 델문도의 베이커리는 무엇보다도 재료에 무척 신경을 많이 쓴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첫 입부터 끝까지 질리지 않고 좋은 재료에서 나오는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테라스에 나오면 제주의 에메랄드 빛 바다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번 제주여행에서는 시원한 커피 한잔과 달콤한 베이커리를 느긋하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info. 델문도(Del Moondo)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9-10

영업시간: 매일 07:00 - 24:00

전화번호: 064-702-0007





지금까지 여름휴가 대비 제주 맛집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한 맛집들은 각양각색의 매력들이 넘치는, 놓치면 아쉬울 맛집들이랍니다. 올 여름, 아름다운 제주로 눈과 함께, 입까지 즐거워지는 맛집 탐방 한번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