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간식 명가들, 전국 간식 지도

2017. 6. 7.

본문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의 간식 명가들을 소개해드립니다. 각 지역에 흩어져 있는 간식 가게들이지만 대부분 택배로 배달이 되니 기억해 두면 좋을 것 같은데요.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서울, 태극당 아이스크림 모나카

동대 입구 역에 위치한 70년 전통의 빵집 태극당.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우유 맛의 아이스크림 겉면을 과자로 덮은 아이스크림 모나카가 이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장인이 과자를 하나 하나 손수 만들어 모나카 특유의 과자 식감을 살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스크림 특성 상 택배는 불가능하고 직접 찾아가 맛봐야 합니다. 



 +info. 태극당 아이스크림 모나카

가격: 개당 2,000원

문의 전화: 02-2279-3152





강원도 안흥, 박할머니 찐빵

강원도에 찐빵으로 유명한 안흥이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가장 명성 있는 곳이 ‘박할머니 찐빵’인데요. 순수 국내산 통단팥을 사용한 찐빵을 20년 넘게 만들고 있습니다. 방부제와 색소가 하나도 들어가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식이며 특히 어린이나 간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info. 강원도 안흥, 박할머니 찐빵

가격: 25개 박스에 약 1만 5,000원

온라인 주문 바로가기





전남 순천, 화월당 볼 카스텔라

1928년부터 삼 대째 이어오는 전통 있는 빵집. 이곳의 명물은 단팥으로 동그랗게 만든 볼을 보드라운 카스텔라로 감싼 볼 카스텔라입니다. 직사각형의 일반적 카스텔라와 달리 동그랗고 연한 노란색입니다. 마치 테니스볼 같습니다.



 +info. 화월당 볼 카스텔라

가격: 한 개에 1,500원

문의전화: 061-752-2016




경남 통영, 오미사 꿀빵

도넛 안에 단팥이 가득 들어 있고 겉엔 꿀이 듬뿍 발라진 빵. 윤기가 돌아 먹음직스럽지만 많이 달지 않아 더욱 사랑 받고 있습니다. 통영의 대표적인 꿀빵. 앉은 자리에서 몇 개는 해치울 수 있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info. 오미사 꿀빵

온라인 주문 바로가기





대전, 성심당 튀김 소보로

60년 이상 그 인기가 지속된 빵. 쿠키 같은 토핑을 겉에 입힌 빵이 소보로인데 이것을 기름에 튀긴 것입니다. 엄청나게 바삭한 식감과 촉촉한 빵의 식감, 거기에 더해진 단팥의 달달함까지 환상의 조화를 이룹니다.



 +info. 성심당 튀김 소보로

온라인 주문 바로가기





경북 안동, 버버리 찰떡

버버리는 안동 사투리로 ‘벙어리’라는 뜻. 워낙 찰져 먹는 순간 말문이 막힌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깨, 콩, 팥 등의 색다른 고명이 있어 원하는 대로 고르면 됩니다.



 +info. 버버리 찰떡

온라인 주문 바로가기





전북 군산, 이성당 단팥빵

실제로 방문한다면 엄청나게 줄을 서서 기다렸다 구입해야 하는 빵이 바로 이 단팥빵인데요. 단팥의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데 그것을 얇게 감싼 빵의 질감이 매우 쫄깃해 그 중독성이 강합니다. 양배추 소가 아삭한 야채빵도 명물입니다. 



 +info. 이성당 단팥빵

가격: 각 하나에 1300원

문의전화: 063-445-2772





충남 천안, 학화 호두과자

천안하면 누구나 호두 과자를 떠올리지요? 그 중 원조가 바로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입니다. 호두과자는 하얀 앙금에 호두를 넣어 호두모양 틀에 넣어 구운 빵인데요. 한입 크기이며 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랍니다. 



 +info. 학화 호두과자

가격: 개당 250원, 40개 들이 1만원

온라인 주문 바로가기


 




제주, 덕인당 보리빵

제주 조천읍에 있는 내공 있는 보리빵집. 담백한 보리로 만든 빵 안에 팥을 넣은 것과 아닌 것 두 종류가 있습니다. 덕인당 보리빵은 냄비에 찌는 찐빵의 일종으로 따뜻하게 먹는 것이 일품이라 겨울철에 특히 더 인기인 건강식입니다. 



 +info. 덕인당 보리빵

가격: 보리빵 500원, 보리팥빵 700원

문의전화: 064-783-6153





전국 간식 지도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