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새해 맞이, 한 살 더 어려 보이는 안티에이징 비법!

2015. 1. 8.

본문


해를 새롭게 맞이하며 무엇보다 건강과 피부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고 다짐을 하지만 조금만 소홀히 해도 바로 티가 나기 때문에 피부는 더욱 부지런히 관리를 해야 합니다. 피부 노화의 주요 3대 원인으로 ‘건조함’, ‘자외선’,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이 꼽히는데요. 이 외에도 스트레스, 지나친 음주 등 외부적인 요인도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굶거나 과도한 운동을 하는 등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지 않을뿐더러 피부 노화에도 크게 한 몫을 하는데요.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가 탄력을 잃어 얼굴이 늙어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런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닌, 적절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여 다이어트를 한다면 건강도 지키고 피부 탄력도 놓치지 않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는 같이 하는 사람이 있거나 옆에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있어야 마음을 다잡고 하기 쉬운데요. 혼자서도 충분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어플이 있습니다. ‘라이트앤슬림에서 출시한 뉴비트린어플인데요. 다이어트와 관련된 정보, 건강 상식들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건강 잡지 못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웹툰으로 잘 알려진 다이어터가 어플로 출시돼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매일 식이와 운동을 기록해 관리를 돕고, 매일 다른 미션이 주어져 힘든 다이어트도 꽤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혼자 하기 걱정됐던 다이어트, 꼼꼼히 체크할 수 있는 어플과 함께 시작해 보세요.


Nuvitrin 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http://goo.gl/W81mC5 아이폰 http://goo.gl/eYSbwT)


다이어터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http://goo.gl/iuqsKN)



 


아무리 잘 관리를 한다고 해도 술과 담배를 끊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공공의 적인 술과 담배는 몸 속 깊은 곳에서부터 자리잡아 건강뿐 아니라 피부 노화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무엇보다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는 질병의 위험이 감소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흡연이 피부 질환뿐 아니라 각종 암과 질병들을 유발하는 반면, 금연을 하게 되면 질병 유발의 위험도가 현저히 낮아집니다. 이렇듯 담배는 온몸으로 퍼지는 독약이나 다름없는 셈이니 꼭 끊으시길 바랍니다.


어렵게 금연을 하고 나면 금단증상과 후유증이 꽤 오래 남는데요. 그럴 때일수록 올바른 대처를 통해 증상을 이겨내야 완벽한 금연이 됩니다. 주로 불안증세를 많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가벼운 산책을 하며 맑은 공기를 쐬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 대신 고지방 음식이나 단 음식, 커피를 많이 찾기 일쑤입니다. 최대한 적게 먹으면서 물을 많이 마시고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나이가 가장 잘 보이는 부위가 눈가와 목이라고 합니다.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얇은 피부층을 가지고 있어 얼굴에서 가장 빨리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그래서 어렸을 때, 20대 초반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필러, 보톡스 같은 시술로 얇은 피부층을 괴롭히지 말고 아이 에센스, 아이 크림 등의 기초 화장품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의 가시적인 효과는 없을지라도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잡아 건강한 눈가를 만들어줍니다. 목은 얼굴보다 세포가 적어 재생이 활발하지 않아 노화가 잘 보이는데요. 목 관리를 위한 안티에이징 세럼이나 에센스를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얼굴에 사용하는 세럼은 목에 바르기엔 너무 리치하여 적합하지 않고, 아이크림을 눈가와 목에 함께 사용하는 것은 좋습니다. 그리고 틈틈이 눈가를 마사지 하고, 높은 베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으로도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C, 칼륨, 칼슘이 풍부한 브로콜리와 양배추는 피부 미용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특히 브로콜리는 눈가 피부의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눈가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감소시키는 블루베리는 유기산이 풍부하여 호르몬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는 토마토와 단호박도 피부 노화를 예방하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언제 먹어도 몸에 좋은 마늘과 시금치 역시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 모든 음식을 일일이 챙겨먹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죠. 그럴 땐, 한 그릇의 수프나 샐러드로 담아 먹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랍니다.^^



Tip! 건블루베리를 넣은 토마토수프

 


재료

토마토 2, 홀토마토 1, 양배추잎 4.

마늘 8, 단호박 1/8, 브로콜리,양파 1/4개씩,

올리브유 4큰술, 마른 오레가노 1/2 작은술, 2,

호두,아몬드 8개씩, 건블루베리 2큰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토마토는 +자로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데쳐 차가운 물에 식힌 뒤,

껍질을 벗기고 1/4 크기로 잘라 씨를 제거해 사방 2cm 크기로 썬다.

2. 양배추잎, 마늘, 단호박, 브로콜리, 양파를 깨끗이 씻어

마늘은 편으로 썰고 나머지는 사방 1cm 크기로 썬다.

3. 달군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다가 향이 나면

나머지 채소를 모두 넣고 볶는다.

4. 채소 겉면이 노릇해지면 마른 오레가노와 물을 넣고 끓인다.

5. 수프가 끓으면 굵직하게 썬 홀토마토를 넣고 15분 정도 약한 불에서 더 끓인다.

마지막으로 다진 호두, 아몬드, 건블루베리를 넣고 불을 끈 뒤 후춧가루로 간한다.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과유불급, 무엇이든 지나친 것은 미치지 못한 것과 같습니다. 특히 술과 담배는 줄이거나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 적당한 관리를 통한 안티에이징으로 한 살 더 어려 보이는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