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취향 별로 추천하는 꼭 가봐야 할 서울 맛집

2016. 8. 17.

본문


식도락 여행객들을 위해 엄선한 서울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함께 곁들이면 좋은 술에 대한 정보도 담겨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입맛을 사로잡는 한국인 취향 저격 맛집


한식 주점, 이파리




이파리는 어머니의 손맛이 가득 담긴 한식을 맛볼 수 있는 한식 주점입니다. 직접 담근 장과 김치,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로 맛을 내는데요. 매 시즌 바뀌는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계절 메뉴는 꼭 맛보아야 할 메뉴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전통주 리스트가 다양하다는 것인데 조선 시대의 3대 명주를 비롯해 막걸리, 약주, 고급 소주 등 한국의 다양한 술을 맛볼 수 있습니다. 



 +info. 이파리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193-16 2층

운영시간 : 오후 5시 ~ 새벽 3시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10-5188-7766


 


한식 주점, 락희옥


 │멍게비빔밥

 

│성게알


락희옥은 최근 한국의 미식가들과 애주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기름기 쏙 뺀 보쌈, 육전, 차돌박이 구이부터 산지에서 직송한 성게 알, 멍게 등을 활용한 제철 해산물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인 김치말이 국수와 구수한 된장 국수는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소맥이라는 재미있는 컨셉트의 술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국의 폭탄주를 체험하고 싶다면 도전해보세요!  



 +info. 락희옥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용강동 494-56 1층

운영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1시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719-9797




순대 맛집, 순대실록




대학로에 위치한 순대실록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순대와 신개념 순대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순대 스테이크인데요. 자르지 않은 순대를 돌돌 말아 철판 위에서 구워내는데 보기만 해도 감탄사가 나옵니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매콤한 순대 볶음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상당히 매콤한 편이라 단맛이 있는 부드러운 술을 곁들이면 좋습니다. 



 +info. 순대실록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127 2층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전화번호 : 02-742-5338




색다른 음식 탐험 이국적인 맛집


양고기 맛집, 이치류

 



이치류는 삿포로식 양고기 칭기즈칸 전문점입니다. 이치류는 ‘일류’라는 일본어로 국내에 정통 삿포로식 양고기 칭기즈칸을 처음 선보였다는 뜻을 담았다고 합니다. 호주에서 공수해온 생후 1년 미만의 어린양의 신선한 냉장육의 최고 부위만 선별해 판매하는데 이치류의 메뉴는 양고기 생살칫살, 생등심, 생양갈비, 오뎅탕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담백한 살치살은 여성들에게, 기름기가 적당히 도는 갈비는 남성들에게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



 +info. 이치류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39-9

운영시간 : 평일 오후 5시 ~ 오후 11시

공휴일 오후 5시 ~ 오후 10시

명절연휴 휴무

전화번호 : 02-518-5558




중식 주점, 진진

 

│게살볶음


│소고기볶음


진진은 조리 경력이 40년이 넘는 중식의 대가, 왕육성 셰프의 중식 주점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푸짐한 중식 요리를 즐기며 술 한잔 걸치기 좋은 곳입니다. 탱탱한 식감의 새우와 바삭한 식빵이 어우러진 멘보샤는 진진의 시그니처 메뉴이며, 오향냉체, 대게살 볶음, 카이란 소고기볶음 등이 두루두루 사랑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3만 원을 내고 회원으로 등록하면 평생 20% 할인된 회원 가격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단골들은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nfo. 진진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69-67

운영시간 : 오후 5시 ~ 오전 12시

일요일 오후 5시 ~ 오후 11시

전화번호 : 070-5035-8878




태국 음식, 반피차이




논현동 영동시장에 위치한 태국 음식점 반 피차이(Ban Pichai)는 태국어로 ‘오빠네’라는 뜻입니다. 태국 방콕에서 요리를 공부한 주인장 ‘오빠’와 북부 치앙마이에서 요리를 배운 부주방장 ‘오빠’가 "본격 태국음식"이라는 컨셉트로 정통 태국 음식을 선보이고 있는 곳인데요. 정신을 번쩍 들게 해줄 정도로 매운맛이 일품인 팟 키마오, 팟 키마오에 함께 곁들이기 좋은 부드러운 태국 식 전통스프 똠카 까이, 태국 식 프라이드 치킨 까이 텃, 똠양꿍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info. 반피차이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동 145-21

운영시간 : 평일 오후 3시 ~ 오전 12시

주말 오후 1시 ~ 오전 12시

공휴일 오후 1시 ~ 오전 12시

전화번호 : 02-3444-9920




명성이 자자한 트렌드 맛집


스테이크 맛집, BLT 스테이크




BLT 스테이크는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부위와 육질에 맞는 베스트 컷을 통해 고기 본연의 맛을 살려 스테이크 애호가들 사이에서 명성이 높습니다. 대표 메뉴인 프리미엄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입안에서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300여 종이 넘는 와인과 싱글 몰트 위스키도 구비되어 있어 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데요. 보물 제1호인 흥인지문과 청계천이 보이는 멋진 전망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입니다.



 +info. BLT 스테이크

주소 :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79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2층

운영시간 : 점심 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30분

저녁 오후 5시 30분 ~ 오후 10시

전화번호 : 02-2276-3330




유럽 가정식 레스토랑, 7PM



│까넬리니빈 샐러드를 곁들인 낙지그릴구이


유럽 곳곳의 따뜻한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7PM은 김태윤 오너 셰프가 유럽 각국과 지중해 연안을 둘러싸고 있는 북아프리카의 음식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레스토랑입니다. 꼭 맛보아야 할 메뉴는 까넬리니빈 샐러드를 곁들인 낙지그릴구이, 한국의 쌈 채소를 곁들인 지중해풍의 광어 카르파치오, 유자와 감식초 드레싱을 곁들인 시칠리아풍의 키조개 관자 안티 파스토 등입니다. 각각의 요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술을 함께 추천해준다고 하네요. ^^



 +info. 7P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통인동 137-11 2층

운영시간 : 평일 오후 12시 ~ 오후 10시

(Break time 오후 3시 ~ 6시)

월요일 휴무, 화요일은 런치만 휴무

전화번호 : 02-730-3777




레스토랑, 톡톡



│카라멜라이즈 포크벨리


톡톡의 김대천 셰프는 요리, 일식, 중식, 디저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식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의 브런치, 런치 메뉴가 인기이며, 저녁에는 샐러드, 에피타이저, 파스타와 리조또, 스테이크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16,000원부터 85,000원까지 다양한데 달고기나 푸아그라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들은 톡톡에서 꼭 맛보아야 할 메뉴입니다. 요리마다 함께 곁들이면 좋을 와인을 제공해주는데 음식과의 궁합이 아주 훌륭합니다. 



 +info. 톡톡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656-6 로데오빌딩 3층

운영시간 : 런치 오후 12시 ~ 3시

Break time 오후 3시 ~ 5시 30분

디너 오후 5시 30분 ~ 10시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542-3030




가정식 요리 전문점, 수퍼판


 


수퍼판은 가정요리 전문가로 유명한 요리연구가, 우정욱씨가 운영하는 이촌동의 소문난 맛집인데요. ‘쉬운 재료와 간단한 조리법’을 활용한 정갈한 가정식 요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드럽게 졸여낸 검은 콩에 달콤한 마스카포네 치즈를 버무려 바게트 빵에 발라먹는 서리태 마스카포네 스프레드, 묵은지와 다양한 재료를 들깨 소스에 버무린 들깨 묵은지 냉채, 국내산 육우를 정성스럽게 치대서 만든 소고기 패티에 데미그라스 소스, 그 위에 반숙 계란 프라이를 올린 함박 스테이크 등이 인기입니다.  



 +info. 수퍼판

주소 : 서울 용산구 이촌동 302-64 장미맨숀 상가 105호

운영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전화번호 : 02-798-3848




맛, 술, 분위기 삼박자 모두 갖춘 술집


위스키 바, 소하

 



소하(SOHA)는 사우스 하버(South Harbor)를 줄여 지은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건물 외관, 클래식하고 고풍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오브제들이 크루즈를 연상시켜, 도심 속 선상 파티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중해에서 모티브를 딴 퓨전 음식과 샴페인, 칵테일, 위스키 등 다양한 주류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하의 바에는 믹솔로지스트가 상주해 있어 프리미엄 칵테일도 즐길 수 있습니다. 



 +info. 소하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53-94

운영시간 : 오후 7시 ~ 새벽 4시

전화번호 : 02-792-5055




일본 선술집, 쿠이신보 가로수길점

 


 

일본 츠지 요리학교 출신 셰프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고급 재료를 사용한 1인분 요리를 대접하는 일본식 방식을 도입했다고 하는데요. 매장 한쪽은 모두 좌식 테이블로 만들어 일본 현지에서 마시는 듯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제철 생선으로 선보이는 사시미, 각종 숯불구이와 튀김, 감자로 만든 속에 베이컨을 넣고 그 안에 반숙 달걀을 넣은 타라토로 고로케 등이 인기 메뉴인데요. 매일 생맥주 기기와 글라스를 철저히 관리해 신선한 맥주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



 +info. 쿠이신보 가로수길점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39

운영시간 : 오후 5시 30분 ~ 새벽 1시

전화번호 : 02-546-9215




맥주 펍, 더 부스 이태원점

 



한의사와 금융사 직원, 그리고 영국인 기자가 모여 만든 수제 맥줏집 더 부스(The Booth)를 소개합니다. 피맥(피자와 맥주)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더부스에서 맛볼 수 있는 자체 생산 맥주는 정통 미국식 페일 맥주 빌스 페일 에일, 국내 최초의 더블 IPA 호핑쉽, 서울크림 스타우트 등이 있습니다. 맥주에 곁들일 수 있는 안주인 피자도 놓칠 순 없겠지요? 거대한 사이즈의 몬스터 피자는 크기만으로도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info. 더 부스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116-2 모글 2층

운영시간 : 평일 오후 5시~ 새벽 1시

토요일 오후 2시 ~ 새벽 1시

일요일 오후 2시 ~ 오후 11시

전화번호 : 1544-4723




와인 바, 베라짜노

 

│생물조개찜


│굴세트


와인 바의 이름은 이탈리아의 유명한 와인 산지인 키안티 지방에 있는 카스텔로 베라짜노의 이름을 따왔다고 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육류와 해산물을 한 접시에 담은 ‘플래터’로 한우등심과 양갈비, 왕새우, 관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인데요.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고기 대신 연어와 전복 등이 들어간 해산물 모둠 콤비네이션을 추천합니다. 좀 더 특별하게 정찬을 맛보고 싶다면 ‘셰프 스페셜 그란데 베라짜노’라는 코스 메뉴를 드셔 보세요! 



 +info. 베라짜노

주소 : 서울 강남구 청담동 88-29

운영시간 : 오후 6시 ~ 새벽 2시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517-3274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