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파라人터뷰]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캐릭터 IP 협업

2025. 7. 9.

본문

 

고급스러운 시설, 오감을 자극하는 미식, 매력적인 뷰까지 호텔에 들어서는 순간 마주하는 모든 풍경이 그곳의 이미지로 각인됩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고객에게 풍부한 브랜드 경험은 물론, 긍정적인 여행의 기억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우리에게 친숙한 짱구, 도라에몽, 스폰지밥과 같은 캐릭터 IP와의 협업입니다. 여섯 번째 파라人터뷰 시간에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와의 콜라보 속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궁금했던 이야기를 함께 만나볼까요?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캐릭터 IP 협업

미피부터 도라에몽까지, 호텔 그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야외 가든에 마련된 도라에몽 포토존

Q. 최근 도라에몽 캐릭터 협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동안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시도한 캐릭터 협업들을 소개해 주세요.

 

도라에몽과 함께 한 대규모 프로모션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6월까지 이어졌습니다. 호텔 야외 가든을 도라에몽 오브제로 가득 채워 포토존을 조성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산타 복장을 한 도라에몽, 봄 시즌에는 피크닉 콘셉트의 포토존을 구성해 시즌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캐릭터 협업은 2022년, 미피와 함께한 것이 시작이었는데요. 같은 해 여름 시즌에는 짱구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체험존도 운영했습니다. 

2023년에는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 ‘몰랑이’라는 국내 캐릭터와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또 쿠로미, 마이멜로디를 메인으로 한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레이션도 기억에 남습니다. 애프터눈 티 세트, 케이크 등 식음 메뉴까지 개발해 진행한 본격적인 프로모션이었습니다. 헬로키티 마카롱 세트, 핸드크림 등도 출시하며 캐릭터 팬들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으며 성공적인 브랜드 협업 사례를 만들었죠. 이렇게 매년, 매 시즌마다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거리를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끊임없이 새로운 파트너를 찾아내고 있는데요. 협업 파트너를 선정하는 기준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고객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에는 가족 단위 고객이 많기 때문에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캐릭터와의 협업을 검토합니다. 반대로 겨울에는 감성적인 터치를 더할 수 있는 캐릭터 IP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도라에몽 F&B

또, 단순히 포토존에서 끝나는 단편적인 협업이 아닌 숙박이나 디저트 메뉴 등 호텔 시설 전반에 걸쳐 ‘하나의 콘텐츠로 완성되는가’를 고민합니다. 그래서 협업 캐릭터 선정도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고객의 체류 경험 전체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지에 집중하죠.

 

Q. 실제로 객실 패키지, 식음, 전시, 공간 인테리어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협업을 전개하는 방식은 어떤 과정을 통해 결정되나요?

 

고객의 반응을 예측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 다음 캐릭터의 콘셉트, 계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죠. 예를 들어 짱구 캐릭터는 10대보다는 2030세대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캐릭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객실 패키지에 집중하기보다는 식음 메뉴, 포토존 등을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송월타월 캐릭터 ‘타올쿤’협업 포토존

또, 부산 지역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인 ‘송월타월’의 캐릭터 타올쿤과의 협업은 단순한 캐릭터 제휴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여름 시즌에 맞춰 배쓰타월 아이템을 공동 제작하며 지역 기반 브랜드와의 ESG 연계로, 지역 상생과 책임감 있는 소비문화 확산의 메시지까지 염두에 두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 이미지, 고객 경험 때로는 지역성과 사회적 가치까지 포괄해 종합적으로 검토, 결정하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캐릭터 IP 협업

더 많은 새로움을 준비하는 2025년의 캐릭터 협업 프로모션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SPONGEBOB SUMMER PARADISE 프로모션

Q. 2025년에도 인상 갚은 콜라보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연말부터 진행했던 도라에몽 협업과 7월부터 선보일 스폰지밥 협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올해는 특히 고객들의 감성과 취향을 세분화한 맞춤화 캐릭터 협업을 기획하고자 합니다. 최근까지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클래식 IP인 도라에몽과의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부모 세대와 어린 자녀가 함께 공감하는 캐릭터인 만큼 객실 패키지부터 포토존, 식음 메뉴까지 전 연령이 함께 즐기기 좋은 구성으로 진행했습니다.

현재는 스폰지밥 캐릭터 협업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스폰지밥은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와 비비드한 색감으로 여름과도 잘 어울리죠. 그리고 실제 애니메이션 배경인 바닷속 비키니시티를 모티브로 해 여름 시즌에 맞춘 시원하고 발랄한 무드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도 많은 기대해 부탁드립니다.

 

 

Q. 이번 캐릭터 스폰지밥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프로모션에서 고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캐릭터인 만큼 스폰지밥 바닷속 세계관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에서의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MZ세대는 물론 가족 단위 고객 모두가 즐길 식음 메뉴, 객실 패키지도 함께 기획하고 있어, ‘놀고, 먹고, 찍고, 즐기는’ 체험형 콘텐츠로 완성될 것입니다. 특히 7월 말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는 스폰지밥과 함께하는 AR 스탬프 투어까지 기획하고 있으니 이색적인 여름 휴가를 보내고 싶으신 분들은 절대 놓치지 마세요.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캐릭터 IP 협업

협업이 만들어내는 시너지, 브랜드 경험을 완성하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체험하는 어린이 고객

Q. 이렇게 다양한 협업을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캐릭터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혹은 가치가 있을까요?

 

호텔은 단순히 숙박만을 위한 공간이 아닙니다. 숙박 시설로서의 기능을 넘어 고객들에게 긍정적이고 특별한 여행의 기억을 선사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죠. 저희는 이런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오고 있는 것입니다.

‘호텔 경험’이란, 좋은 서비스 이상의 의미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눈길이 닿는 곳, 손길과 발길이 머무는 곳곳에 얼마나 세심한 정성을 쏟았는지가 느껴지는 것이 비로소 고객 감동으로 연결됩니다.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의 기억이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더 특별하고, 긍정적인 추억으로 남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캐릭터 협업은 계속해서 해나갈 예정입니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도라에몽 포토존 전경

Q.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찾는 고객들이 캐릭터 협업 프로모션을 통해 어떤 기억을 갖기를 바라나요?

 

‘기억에 남는 순간’을 만드는 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머무는 시간 자체가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객실과 레스토랑, 로비 등 다양한 공간을 거닐면서 캐릭터와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만나고, 그 속에서 온전히 ‘쉼’에 몰입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나는 설렘을, 어른들에게는 익숙한 캐릭터를 통한 따뜻한 감성과 여유를 드릴 수 있다면, 그것이 저희가 추구하는 ‘브랜드 경험’의 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단순한 휴식 이상의 기억이 되도록 섬세하고 감도 높은 콘텐츠를 계속해서 고민하겠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호텔 경험 이야기, 어떠셨나요? 눈길과 손길이 닿는 곳 너머에서 고객에게 잊을 수 없는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의 특별한 휴가를 계획해보세요. 근사한 힐링과 함께 감성이 풍요로워지는 콘텐츠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