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캐릭터들이 최근,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SNS는 물론 이모티콘부터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캐릭터가 들어간 다채로운 콘텐츠와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죠.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사람들을 사로잡고 있는 캐릭터들에게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브랜드의 얼굴로 맹활약하고 있는 요즘 대세 캐릭터들과 그 매력을 소개합니다.
광고 모델부터 명품백 콜라보까지?
요즘 대세, ‘잔망 루피’
요즘 유행을 뛰어넘어 대세로 자리 잡은 캐릭터가 있죠. 바로 ‘잔망루피’입니다. <뽀롱뽀롱 뽀로로>에서 뽀로로의 친구로 등장하던 수줍은 많은 비버 캐릭터는 유머 게시글의 주인공으로 소비되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는데요. 루피 캐릭터가 바이럴 된 후, EBS측에서 스핀오프 캐릭터로 만들어낸 캐릭터가 바로 지금의 ‘잔망 루피’입니다.
어린이들의 친구에서 모두의 친구가 된 루피는 현재 유행에 민감한 1030세대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잔망루피 공식 인스타그램(@zanmang_loopy)에서 그 인기의 비결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인형을 활용한 귀여운 짤방들과 친근한 유머 게시글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잔망루피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하여 화장품, 식품, 의류, 체크카드 등 생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모 명품 브랜드에서는 ‘잔망루피’와 손을 잡고 신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곳곳에서 귀여움으로 사람들을 사로잡고 있는 잔망 루피! 또 어떤 브랜드와 이색적인 콜라보를 진행하게 될까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 나타난 온천 요정!
따끈한 온천을 사랑하는 하마 친구, 힙파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 방문하셨던 분이라면 이 캐릭터와 한 번쯤 만나보셨을 텐데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마스코트, 힙파입니다. 힙파는 100년만에 깨어나 스파의 매력에 푹 빠진 요정 하마로, 2022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네이밍 이벤트를 통해 탄생하게 되었죠. 파라다이스의 하마, Hippo in PARADISE를 줄인 이름입니다.
이러한 스토리를 가진 귀여운 하마 캐릭터, 힙파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공식 인스타그램 (@pradisespadogo)에서 활발히 소통 중인데요. 파라다이스 계열사 곳곳을 여행하는 힙파의 파라다이스 여행기, 힙파의 귀여운 일상을 엿볼 수 있는 힙파의 웹툰일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지난 어린이날, 힙파 인형탈이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 깜짝 등장하기도 했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방문할 예정이 있으시다면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힙파와 먼저 친해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앗 유튜브에 나온 그 곰이다!"
롯데홈쇼핑의 분홍빛 귀염둥이, 벨리곰
길거리에서 인형인 척 가만히 있다가 사람들을 깜짝 놀래키는 유튜브 영상, 혹시 보신 적 있으신가요? 해당 영상으로 유명해진 핑크빛 곰, 벨리곰을 소개합니다. 벨리곰은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145만명 이상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입니다. 롯데홈쇼핑에서 자사 내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했죠.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으로 활동하며 귀여운 외모로 사람들에게 남다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벨리곰은 본래 롯데 홈쇼핑의 대표 마스코트가 아닌 하나의 부캐로 제작된 캐릭터였는데요.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대규모 프로젝트 속 주인공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2022년 4월에는 잠실 롯데월드 타워 잔디광장에 15m 초대형 벨리곰이 설치되어 35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모여들기도 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벨리곰은 다앙한 굿즈와 콜라보는 물론 NFT 시장에까지 진출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기를 증명하듯 유통업계 캐릭터로는 이례적으로 작년 대한민국 캐릭터 콘텐츠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운석을 타고 영종도에 도착한 사랑스러운 외계인 친구,
2023 PRADISE ART LAB FESTIVAL 조이!
지난 9월,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운석’을 주제로 만들어진 작품들 사이, 시선을 사로잡는 귀여운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의 자체 캐릭터 IP ‘조이’인데요. 조이는 따뜻한 기억을 수집하기 위해 머나먼 행성에서 운석을 타고 도착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캐릭터로,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오픈 전부터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관심을 모았습니다.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는 조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문화재단 공식 인스타그램(@paradise_cultural_foundation) 에서는 조이의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 툰이 연재되기도 했죠.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을 주최한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은 “즐겁고 행복한 기억은 우리가 살아가는 힘이 되어준다.” 라는 다정한 메시지를 필두로 브랜드 스토리를 대중에게 더욱 쉽고, 친근하게 전달했습니다. 이러한 조이의 이야기는 테마형 창작 동화책 <조이의 기억상자>에서 더욱 자세히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조이가 만난 사람들의 따듯한 기억들을 함께 만나보세요.
※ 동화책 <조이의 기억상자> Info.
- 구매: 홈페이지 바로가기
‘귀여움’과 ‘친근함’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브랜드의 캐릭터 마케팅, 어떠셨나요? 소개드린 캐릭터들은 귀엽기만 한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스토리와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어 더욱 뜻깊었는데요. 앞으로 또 어떤 캐릭터들이 우리의 눈길을 끌고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