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와 영화 추천 총정리!

2023. 9. 26.

본문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와 영화 추천 총정리!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북적북적한 명절 분위기를 내는 데에는 함께 거실에 앉아서 보는 추석 특선영화만한 것이 없는데요.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와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영화 추천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와 영화 추천 총정리!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2023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출처: 각 방송사 홈페이지)

2023년 추석 특선영화는 가족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전하는 감동적인 영화부터, 역사적인 사건을 엿볼 수 있는 사극 영화, 긴장감 가득한 첩보 액션 영화까지 그 종류가 다양한데요. 극장 관람을 놓쳐 아쉬웠던 유명 영화를 9월 28일(목)부터 10월 3일(화)까지 TV에서 추석 특선영화로 다시 만나보세요.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와 영화 추천 총정리! 

가족의 의미에 대한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영화: 브로커, 덕구


▲영화 <브로커>, <덕구> 포스터

2023년 추석 특선영화 중 첫 번째로 추천할 영화 두 편은 가족의 의미에 대한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브로커’와 ‘덕구’입니다.

9월 29일(금) 22시 30분 tvN에서 방영하는 추석 특선영화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의 아이를 매개로 만난 다섯 인물이 아이의 새 부모를 찾으며 일어나는 일을 담은 영화입니다. ‘브로커’는 주연인 송강호 배우가 이 작품으로 칸 영화제에서 한국 최초 남우주연상을 수상해 유명해지기도 했는데요. 브로커와 형사의 대결 구도로 스토리가 진행되면서도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와 가족의 소중함이라는 영화의 궁극적인 메시지가 감동을 전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영화 ‘브로커’를 통해 진정한 가족에 대해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으로 추천하는 2023년 추석 특선영화는 한 할아버지와 손자 사이의 특별한 이야기를 통해 감동을 전하는 영화 ‘덕구’입니다. 영화 ‘덕구’는 자신이 세상을 떠난 후 혼자 남을 손자를 위해 본인을 대신할 사람을 찾는 할아버지와 손자 덕구의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특히 오랜 연기 경력의 이순재 배우가 선보이는 열연은 더욱 극중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형태는 모두 다르지만, 서로를 위하는 따뜻한 마음만은 같은 가족의 의미를 담은 영화 ‘덕구’를 9월 30일(토) 14시 KBS1에서 만나보세요.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와 영화 추천 총정리!

역사적인 사건을 엿볼 수 있는 사극 영화: 살수, 올빼미


▲영화 <살수>, <올빼미> 포스터

다음으로 살펴볼 2023년 추석 특선영화는 역사적인 사건에 스토리를 더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사극 영화입니다. 사극 영화는 우리의 과거를 대변하는 역사적인 사건과 이를 반영하는 시대상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특히 지금부터 소개할 영화 ‘살수’와 ‘올빼미’는 각각 액션과 스릴러라는 장르를 사극에 더해 풍성한 스토리를 자랑합니다.

먼저, 조선 최고 살수의 통쾌한 권선징악을 담은 사극 영화 ‘살수’는 칼을 활용한 화려한 액션신이 돋보이는데요. 불가능한 의뢰도 모두 해결하는 최고의 검객 이난이 병마를 얻은 후, 탐관오리로 인해 고통받는 마을에 도착하며 펼쳐지는 통쾌한 복수극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영화 ‘살수’는 악을 응징하는 통쾌한 스토리로 관객에게 시원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데요. 사극 액션과 함께 속도감 있게 진행되는 스토리로 스트레스를 모두 날리고 싶다면, 9월 29일(금) 22시 10분 MBN에서 ‘살수’를 놓치지 말고 즐겨보세요!

다음으로 10월 3일(화) 21시 50분 JTBC에서 만날 수 있는 사극 스릴러 영화 ‘올빼미’를 추천합니다. ‘올빼미’는 맹인 점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서서히 드러나는 궁의 비밀과 음모를 다룬 영화인데요. 실제로 미스터리한 역사적 사건으로 남아있는 사건에 영화적 상상력을 더했습니다. 영화 ‘올빼미’에서 처음으로 왕 역할을 맡은 유해진 배우와 뛰어난 맹인 연기를 소화해 낸 류준열 배우의 팽팽한 대결이 긴장감을 극대화하는데요.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관객이 함께 영화 속 비밀을 풀어나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올빼미’를 확인해 보세요.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와 영화 추천 총정리! 

심장이 쫄깃해지는 첩보 액션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헌트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헌트> 포스터

마지막으로 심장이 쫄깃해지는 두 영화를 살펴볼까요? 2023년 추석 특선영화로 추천하는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과 ‘헌트’는 마지막까지 예측 불가한 긴장감을 주는 첩보 액션 영화인데요. 속도감 있게 진행되는 스토리는 순식간에 관객을 영화 속 현장으로 이끕니다.

첫 번째로 살펴볼 첩보 액션 영화는 북한 형사, 남한 형사, 그리고 미국 FBI 요원의 색다른 케미를 느낄 수 있는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입니다. 세계적인 범죄 조직과 10억 불의 비자금을 놓고 벌어지는 세 사람의 삼각 공조 수사는 서로 다른 목적을 숨긴 채 진행되어 짜릿한 긴장감을 주는데요. 각자의 캐릭터를 완전히 흡수한 현빈, 유해진, 다니엘 헤니 배우의 명품 연기가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화려한 액션과 시원시원하게 진행되는 사건 전개가 매력적인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을 9월 28일(목) 20시 40분 tvN에서 즐겨보세요.

마지막으로 스릴러 영화의 단골 소재인 스파이를 주제로 하며, 영화를 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헌트’를 2023년 추석 특선영화로 추천합니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간첩을 찾지 못하면 자신이 의심받는 상황에서 함께 작전을 수행하게 된 두 인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인데요. 하나의 목표를 가졌지만, 서로를 경계하고 의심할 수밖에 없는 등장인물의 심리전이 영화가 끝나는 순간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합니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이야기는 10월 1일(일) 18시 20분 JTBC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즐기기 좋은 2023년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와 영화 추천을 살펴봤습니다. 가족에 대한 특별한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부터, 역사적인 사건을 엿볼 수 있는 사극 영화, 그리고 심장이 쫄깃해지는 첩보 액션 영화까지! 이번 추석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영화를 즐기며 활기찬 추석 분위기를 만들어 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