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따스한 스파부터 아름다운 설경까지 설 연휴에 가 볼만 한 겨울철 힐링 여행지 Best 4(Feat. 스파 도고, 인제 자작나무 숲, 축령산 편백 숲, 덕유산)

2023. 1. 5.

본문

어느새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명절은 가족과 친척을 오랜만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인데요. 이 시간을 더욱 뜻 깊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소중한 사람과 함께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따스한 스파로 온몸을 녹여 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부터 눈꽃 가득한 산 위에서 라면을 맛볼 수 있는 덕유산과 산림욕 효과로 힐링 시간을 선사할 편백나무 숲까지 지금부터 파라다이스 사내보가 소개하는 겨울철 추천 여행지를 함께 만나볼까요?

 

 

몸과 마음을 녹여 주는 힐링의 시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 따뜻한 이벤트 탕에서 나이트 스파를 즐기는 모습

물속에서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스파는 겨울에 특히 더 매력적입니다. 충남 아산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대규모 스파와 온천을 갖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이곳의 온천수는 칼슘, 나트륨이 골고루 함유된 유황 온천으로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먼저 실외유수풀, 파도풀에서 자연 바람을 맞으며 신나게 스파를 즐기고 온천과 사우나로 따뜻하게 마무리하면 완벽한 힐링 코스가 됩니다. 온천 하면 노천탕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근 후 은은한 히노끼 향을 맡고 있으면 숲에서 삼림욕을 하는 듯한 기분까지 맛볼 수 있죠. 2월 말까지는 매주 금, 토, 일 나이트스파도 운영하니 밤 하늘의 별을 보며 즐기는 낭만 가득한 스파도 놓치지 마세요.

 

▲ 겨울 카라반 캠핑장 모습

스파로 따스하게 몸을 녹였다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카라반을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낭만 가득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카라반은 2인부터 6인까지 수용 가능한 4가지 타입으로 친구, 연인, 가족까지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하기 좋습니다. 저녁이면 카라반에 마련된 개인 데크에서 바비큐는 물론 모닥불을 피워 놓고 불멍 타임도 가질 수 있는데요. 고기부터 야채까지 완벽한 구성의 세트 메뉴가 있어 장을 보지 않아도 편하게 저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라반을 이용하면 체크인 시간부터 체크아웃 시간까지 스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죠. 겨울 정취 가득한 파라다이스 스파도고에서 따뜻한 온천수스파에 물을 담그고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가져 보세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Info.
- 위치: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 문의: 041-537-7100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나무 숲에서 즐기는 겨울 트레킹,
축령산 편백숲

▲ 눈 쌓인 편백나무 숲길 ( 제공 : @triples_jun)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조림지인 축령산 편백숲은 700만 그루의 편백나무가 사계절 피톤치드를 내뿜는 치유의 명소입니다. 정식 명칭은 ‘장성 치유의 숲’으로, 산림청이 운영하는 국립 ‘치유의 숲’ 12개소 중 한 곳이기도 한데요. 은은한 편백 향을 맡으며 여유롭게 겨울 트레킹을 해도 좋고, 편백숲의 풍경을 감상하며 삼림욕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눈이 오면 편백숲의 모습은 더욱 환상적입니다. 겨울에도 초록빛의 잎을 가지고 있는 울창한 편백나무 위로 눈이 내려앉은 모습은 겨울의 낭만을 그대로 담아냅니다.

 

▲ 축령산 정상으로 향하는 길 ( 제공 : @triples_jun)

편백숲은 축령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축령산을 오르기 위한 진입로는 추암마을, 모암마을, 문암마을, 금곡영화마을 등 다양한 곳에 있는데요. 가장 많이 찾는 모암마을에서 출발하는 것을 기준으로 임도를 따라 1.5km 정도 오르면 안내센터가 나오고 여기서부터 편백숲이 펼쳐지기 시작합니다. 편백숲 안에는 솔내음숲길, 산소숲길, 물소리숲길 등 6개의 테마 숲길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시간 계획이나 각자의 체력에 맞게 코스를 선택해 걸으면 됩니다. 체력이 된다면 정상까지 올라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 2시간 코스의 621m의 축령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설산의 모습이 특히 아름답기 때문이죠. 이번 연휴에는 편백나무 숲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피톤치드 삼림욕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 장성 치유의 숲 Info.
- 위치: 전남 장성군 서삼면 모암리 569-4번지
            *모암 주차장 기준
- 주차시설: 모암 주차장, 대덕 주차장, 추암 주차장, 금곡 제1·2 주차장
- 문의: 061-393-1777~8(치유의 숲 안내센터)

 

 

빼곡한 자작나무가 만들어 내는 이국적인 풍경,
인제 자작나무 숲

▲ 자작나무 숲의 포토스팟 인디언 숲 ( 제공 : @young_4246)

약 70만 그루의 높게 솟은 자작나무가 숲을 빼곡히 채우고 있는 강원도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하얀 자작나무가 가득 들어차 있다 보니 사방이 온통 흰색인데요. 눈꽃 없이도 마치 설경처럼 아름답습니다. 숲 곳곳에 정자 형태로 지은 숲속 교실과 전망대, 자작나무로 만든 인디언 집 등이 세워져 있어 더욱 이국적인 풍경을 만들어 내는데요. 자작나무의 매력이 도드라지는 인디언 집은 최고의 포토 스팟이니 숲에 방문한다면 이곳을 배경으로 인생 샷을 남겨 보시길 바랍니다.

 

▲ 자작나무 트레킹 코스 ( 제공 : @young_4246)

탐방로 입구에서 임도를 따라 자작나무 숲까지 다녀오는데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입산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안전한 산행과 여유로운 풍경 감상을 위해서는 이 부분을 고려해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자작나무 숲 주변에는 원대봉 능선을 따라 자작나무 숲을 탐방하는 힐링 코스 외에도 천연림을 탐방하는 치유 코스, 숲속 계곡과 임도를 함께 탐방하는 탐험 코스 등 가볍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코스가 여럿 있습니다. 눈이 오거나 얼음이 어는 경우 일부 코스가 통제될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제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Info.
- 위치: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 입산시간: 동절기(11.1~3.1) 09:00~14:00
- 휴무일: 매주 월, 화요일
            *휴무일이 연휴기간, 명절,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정상 운영 
            *매년 3월 2일~4월30일 산불조심기간 입산 통제
- 문의: 033-463-0044

 

 

곤돌라를 타고 올라 감상하는 겨울왕국,
덕유산 향적봉

▲ 향적봉에서 바라본 ‘ 설천봉 ’

전북 무주에 위치한 덕유산은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으로 유명합니다. 겨울에 시기를 잘 맞춰 가면 나뭇가지 표면에 달라붙은 나무서리, 이른바 눈꽃으로 마치 겨울 왕국에 들어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덕유산은 해발 1,614m의 꽤 높은 산인데요. 곤돌라를 이용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등산이나 트레킹이 아니더라도 가볍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곤돌라는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탈 수 있는데요. 탑승 후 10분 만에 해발 1,520m의 설천봉에 도착합니다. 설천봉에서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까지는 20분 정도 올라가야 합니다. 경사는 비교적 완만한 편이라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는데요. 그래도 눈길에 안전을 위해서는 등산화와 아이젠 착용을 권장합니다. 

 

▲ 라면을 먹을 수 있는 ‘ 향적봉 대피소 ’

덕유산 향적봉에 올랐다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산 위에서 맛보는 라면입니다. 향적봉에서 조금 내려오면 향적봉 대피소가 있는데요. 이곳 매점에서는 컵라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산 위에서 설경에 둘러싸여 먹는 라면은 세상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이죠. 라면을 먹은 후 체력이 남았다면 편도 1.1km의 중봉에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왕복 약 1시간가량 소요되는 이 길에는 고산지대에서만 볼 수 있는 고사목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는데요. 살아서 천 년을 살고 또 죽어서 천 년을 산다는 고사목에 눈이 쌓인 모습은 놓칠 수 없는 절경이니 꼭 한번 걸어 보시길 바랍니다.

 

※무주덕유산 곤돌라 Info.
- 위치: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 운영시간: 동계시즌 09:00~16:00(하행시간 16:30)
- 금액: 현장 발권 20,000원/ 네이버 사전 예약 17,000원(주중 기준)
- 문의: 063-322-9000

 

 

지금까지 설 연휴에 다녀오기 좋은 겨울철 힐링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추운 날씨에 움츠러들기 쉽지만 이 계절에만 보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풍경과 감성이 있는데요. 설 연휴를 조금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파라다이스 사내보가 소개해 드린 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