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가을하면 캠핑! 맛있고 든든한 간단 캠핑요리 추천 레시피 (feat. 감바스 알 아히요, 부대찌개, 꼬치구이)

2022. 10. 18.

본문

캠핑의 계절 가을! 맛있고 든든한 간단 캠핑요리 추천 레시피 (feat. 감바스 알 아히요, 부대찌개, 꼬치구이)

 

캠핑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캠핑 하면 맛있는 음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먹고 쉬고 놀러 가는 캠핑,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을지 고민된다면 주목해주세요! 간단하지만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요리 추천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캠핑의 계절 가을! 맛있고 든든한 간단 캠핑요리 추천 레시피 ①

가을 캠핑에 분위기를 더해줄 감바스 알 아히요! 


첫 번째 캠핑요리 추천은 바로 애피타이저로도, 끼니로도 좋은 ‘감바스 알 아히요’입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도 특별한 맛을 낼 수 있는데요. 올리브유에 새우와 마늘의 진한 감칠맛이 그대로 배어들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옆에 와인 한 잔이면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무엇보다 조리방식이 간단해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보세요!

 

재료

칵테일새우 大 사이즈(26/30)  10마리(100g), 통마늘 15개(75g), 양송이버섯 4개(80g), 방울토마토 6개(60g), 베트남 고추 5개(2g), 올리브유 1컵(180mL), 맛소금 약 1/5큰술(3g), 후춧가루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바게트 or 식빵 적당량

 

만드는 법

1. 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구워주세요. 
2. 통마늘을 살짝 으깨주세요.
3. 약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으깬 마늘을 넣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4. 프라이팬에 맛소금과 베트남 고추를 넣고 골고루 볶으신 뒤 잠시 불을 꺼주세요. 베트남 고추가 아닌 청양 고추를 넣거나 생략해도 된답니다!
5. 방울토마토와 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뒤 새우와 버섯, 토마토를 다시 프라이팬에 넣고 새우살 색이 바뀔 때까지 골고루 익혀주세요.
6. 노릇하게 구워준 빵과 함께 그릇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Tip

한국인의 소울 푸드 마늘! 감바스 알 아히요는 마늘이 많이 들어갈수록 맛있으니 재료 정량보다 더 넣는 것도 추천합니다!

 

 

캠핑의 계절 가을! 맛있고 든든한 간단 캠핑요리 추천 레시피 ②

한국인은 밥심! 부대찌개로 더욱 든든한 캠핑을!


다음으로 소개할 캠핑요리 추천 메뉴는 고소한 햄과 얼큰한 국물의 조화가 매력적인 ‘부대찌개’입니다.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에 뜨끈한 국물 요리는 빠질 수 없는데요. 쌀쌀한 가을밤, 맛있는 부대찌개 국물 한 입으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건 어떨까요? 가을 캠핑을 더 든든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줄 부대찌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물 3컵(540ml), 통조림햄 1캔(200g), 대파 1과 1/2대(150g), 소시지 2개(95g), 양파 1/4개(60g), 신김치 약 1/3컵(50g), 베이크드빈스 1과 1/2큰술(30g), 체다슬라이스치즈 1장(20g)

 

양념장 재료

간마늘 1큰술(20g), 굵은 고춧가루 2큰술(16g), 고추장 약 1/2큰술(12g), 된장 약 1/2큰술(12g), 국간장 약 1큰술(12g),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대파는 길게 반 갈라 4cm 길이로 썰어주세요.
2. 양파는 두께 0.4cm로 채 썰어주세요.
3. 소시지와 햄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4. 냄비에 대파, 양파를 깔고 손질한 소시지와 햄을 올려줍니다.
7. 양념장 재료와 김치를 냄비에 넣어줍니다. 
8. 물 3컵을 넣고 슬라이스치즈를 올린 후 강불에 끓이면 완성입니다!

 

Tip

부대찌개에 필수인 라면! 부대찌개가 끓으면 물 1컵(180mL)을 넣고 기다려주세요. 육수가 다시 끓었을 때 면을 넣어 익히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캠핑의 계절 가을! 맛있고 든든한 간단 가을 캠핑요리 레시피 ③

아이들 간식으로도, 어른들 안주로도 제격인 꼬치구이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마지막 캠핑요리 추천은 숯불 향을 입힌 고기와 익은 채소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꼬치구이’입니다. 꼬치구이는 아이들 간식용으로도 어른들 안주로도 제격인데요. 야외에서 먹으면 더 맛있는 꼬치구이! 평범한 꼬치구이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줄 스페셜 레시피를 함께 알아볼까요? 

 

재료

닭다리살 두 줌, 대파 2대, 우유 약 500mL
닭 밑간 양념: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
데리야끼 소스: 간장, 굴소스, 설탕, 올리고당 (4:1:2:2)

 

만드는 법

1. 닭다리살을 깨끗이 씻은 후 우유를 부어 닭의 누린내와 기름기를 잡아줍니다.
2. 닭에 묻은 우유는 가볍게 털어내고 닭 밑간 양념을 넣어 10여 분 재워두세요.
3. 파를 반으로 잘라서 닭다리살과 번갈아 끼워줍니다. 
4.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골고루 익는 동안 데리야끼 소스를 만들어두세요
6. 꼬치에 양념을 바르면 완성입니다!

 

Tip

원하는 재료를 내 마음대로 꽂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꼬치구이의 매력! 파프리카, 마늘, 버섯 등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더욱 맛있는 꼬치구이를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맛있고 든든한 간단 캠핑요리 추천 레시피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힐링 캠프의 묘미는 바로 맛있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는 것에 있는데요. 이번 가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레시피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와 만개의 레시피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