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특별한 기념일, 맛에 진심인 분들을 위한 전국 오마카세 추천

2022. 9. 30.

본문

최근 외식 트렌드를 언급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오마카세인데요. 오마카세란 남에게 모두 맡긴다라는 뜻의 일본어로 요리를 하는 셰프에게 그날의 메뉴와 접객, 분위기 등 모든 것을 맡기는 형태의 요식업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맛있고 유니크한 메뉴들로 특별하게 대접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최근 많은 인기에 힘입어 일식, 한식, 양식 등 다양한 분야의 음식에 접목되고 있죠. 특별한 날, 차별화한 미식의 경험을 더해보고 싶은 분들은 모두 주목해 주세요. 지금부터 가심비 높은 전국의 오마카세를 소개합니다. 

 

일본 장인의 전통을 그대로
고품격 스시 오마카세 라쿠(RAKU)’

▲ 파라다이스시티 ‘ 라쿠 ’ 오마카세

오마카세의 기원이라고 있는 정통 일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파라다이스시티라쿠 스시 오마카세를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스시 전문 셰프가 일본 장인으로부터 전수받은 전통의 레시피를 선보이는데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보는 즐거움은 물론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할 있습니다. 라쿠 스시 오마카세는 전통적인 도쿄식 요리인 에도마에 스타일로 정성스레 만들어집니다. 모든 스시는 최상의 맛을 있는 제철 식재료를 베이스로 구성되는데요. 입맛을 돋우는 특색 있는 전채 요리부터 적절히 숙성시킨 제철 사시미를 활용한 스시까지 일본 현지에 버금가는 정통의 맛을 느낄 있습니다.

 

▲ 스시를 쥐고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신동오 셰프

수준급의 스시와 함께 곁들일 주류를 찾는다면 라쿠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하우스 사케 켄콘이치를 추천합니다. 이 술은 일본 미야기현 무라타마치에 위치한 오오누마 주조장에서 제조한 사케를 엄선해 자체 브랜드화한 상품입니다. 은은하게 퍼지는 부드러운 향기와 적당한 산미, 깔끔한 뒷맛으로 스시와 최상의 페어링을 자랑하는데요. 품격 높은 스시 오마카세와 라쿠만의 고급스러운 무드는 기념일에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중한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일본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스페셜한 정통 오마카세를 경험하고 싶다면 파라다이스시티의 라쿠를 방문해 보세요.

※RAKU SUSHI OMAKASE Info.
- 운영시간: LUNCH 1200 ~ 15:00 / DINNER 18:00 ~ 22:00 (BREAK TIME 15;00~18:00)
- 장소: 파라다이스시티 HOTEL PARADISE 1F
- 문의: 032-729-2207
*사전 예약은 유선으로 가능합니다.

 

최고급 한우로 즐기는 유일무이한 다이닝

마곡 우니크

▲ 한우 오마카세 ‘ 마곡 우니크 ’ 의 한우 ( 출처 : @yunkissp)

엄선된 최고 등급의 한우와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는 한우 오마카세 ‘마곡 우니크’를 소개합니다. 소를 뜻하는 우(牛)와 유일무이하다는 뜻의 유니크(Unique)의 합성어인데요. ‘우니크’에서는 소고기 각 부위별 가장 잘 어울리는 요리를 구현해 부위마다 조화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우니크만의 대표 메뉴인 본메로우 육회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한우 골수를와 부드러운 육회로 즐길 수 있는 요리인데요. 케비어, 파, 시금치 등과 함께 빵에 얹어 먹으면 다양한 식감의 음식들이 내는 조화로운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죠. 메인 디쉬인 등심류는 6주 숙성 기간과 세미 드라이에이징 과정을 거친 후 제공되어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 강서 우니크 ’ ( 출처 : @udniya)

코스가 시작되면 셰프는 테이블 앞에서 고기를 구우며 요리를 하나씩 선보입니다. 손님의 취향을 반영한 적절한 익힘 정도로 고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 부위에 대한 섬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층에 위치한 덕에 개방감은 물론 멋진 뷰까지 함께 즐길 수 있죠.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조용하고 프라이빗하게 식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특별한 날에 먹는 평범한 스테이크가 뻔하게 느껴졌다면 ‘우니크’의 오마카세로 다양한 부위의 한우 요리를 경험해 보세요.

 

※강서 우니크 Info.
- 운영시간: 화 ~금 17:00 ~ 22:00 토~일 / 13:00 ~ 22:00 (월요일 휴무)
- 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3길 6 NY타워 11층
- 문의: 0507-1315-7931
- 예약: 바로 가기

 

제주 흑돼지의 다채로운 변신,

고깃소리 더 프리미엄

▲ 제주해변이 한눈에 보이는 ‘ 고기소리 더 프리미엄 ’ ( 출처 : @ohamoooo)

제주의 남쪽, 삼양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고깃소리 더 프리미엄’은 아름다운 제주 해변과 함께 이색적인 흑돼지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된 제주 암퇘지만을 활용한 특별한 메뉴들을 선보이는데요. 진공숙성, 건조숙성, 발효숙성까지 총 3단계의 맞춤 숙성을 거친 목살, 항정살, 그리고 오겹살을 중심으로 한 코스 요리를 제공합니다. 고퀄리티의 고기 품질을 위해 농장에서부터 도축, 유통 등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기도 하죠.

 

▲ 감태를 활용한 요리 ( 출처 : @ohamoooo)

요리는 관자, 우니, 감태 등 다양한 식재료와의 색다른 조합을 선보이며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특별한 돼지고기 맛을 보여줍니다. 제주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오마카세 구성의 특별함까지 더했는데요. 접짝뼈국을 활용한 스프, 멜젓으로 만든 페스토 등 지역 향토 음식이 들어간 특색 있는 요리들을 맛볼 수 있죠. 아름다운 제주 해변을 바라보며 덤으로 프리미엄 흑돼지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고깃소리 더 프리미엄’을 찾아보세요. 

※고깃소리 더 프리미엄 Info.
- 운영시간: 11:30 ~ 21:00 (수요일 휴무)
- 위치: 제주 제주시 서흘1길 56
- 문의: 0507-1323-6972
- 예약: 바로 가기

 

닭요리계의 하이엔드,
야키토리탄요

▲ 광안대교 뷰가 아름다운 ‘ 야키토리탄요 ’ ( 출처 : @woo_stagram_)

부산에 가면 놓칠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로 광안대교의 야경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 멋진 야경을 즐기며 미식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닭 요리 오마카세, ‘야키토리탄요’를 소개합니다. 레스토랑에 들어서면 통유리에 펼쳐진 광안대교가 먼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뷰가 좋은 창가에는 2인석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오붓하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제격이죠. 이곳에서 메인으로 선보이는 오마카세는 일본식 닭꼬치 야키토리인데요. 대표적인 제주의 토종닭 ‘구엄닭’을 드라이에이징으로 숙성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엄닭은 체구는 작지만 육질이 쫀득하고 담백해 씹을수록 고소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죠.

 

▲ 다양한 맛과 식감의 부위별 야키토리 ( 출처 : @woo_stagram_)

‘야키토리탄요’에서는 같은 닭고기라도 부위나 양념, 조리 방식에 따라 맛이 달라 코스 내내 다채로운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마련된 개인 화로는 시간이 지나도 따뜻한 야키토리를 맛볼 수 있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음식이 조리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 눈도 즐겁고 먹음직스럽게 풍겨오는 향기가 다음 코스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켜 주죠.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사케부터 와인, 하이볼과 위스키까지 다양한 술이 준비되어있어 요리를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빛나는 광안대교의 야경까지 더해지는 야키토리탄요에서 잊지 못할 닭요리 오마카세를 즐겨 보세요.

※야키토리탄요 Info.
- 운영시간: 화~목 16:00 ~22:00 / 금 18:00 ~ 22:30 / 토~일 17:00 ~ 21:30 (월요일 휴무)
- 위치: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195 2층
- 문의: 010-3975-5746

 

다음에 나올 메뉴가 기대되고 익숙했던 재료가 색다른 비주얼로 재탄생되며 새로운 식재료와의 조합이 기대되는 곳. 오마카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매력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곳이 가장 궁금했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전국 오마카세 가게를 참고해 이번 주말은 이색적인 미식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