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퇴근 후의 화려한 즐거움을 위해! 직장인 데일리룩→불금룩으로 변신시키기

2015. 7. 9.

본문


한 주가 마무리 되는 금요일 저녁, 평일에 못 만난 친구들과 펍이나 클럽을 찾아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불금을 앞두고 과감한 노출 패션이나 비비드한 메이크업을 하고 출근할 수는 없는 것이 사실인데요. 오늘 파라다이스에서는 평범한 직장인 데일리룩을 불금룩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간단한 스타일링 팁을 제안해드리겠습니다.


(남자편)

■ Hair

 

 

구글 이미지 (박형식 이미지)


DAY : 출근길에는 과도하게 스타일링을 하지 않은 머리로 출근을 하죠. 스타일링 제품을 최소로 사용하여 가지런하게 정돈합니다. 

NIGHT: 낮에는 정돈된 느낌이었다면, 퇴근 후에는 활동성 있는 스타일로의 변화를 추천해드립니다. 발림성이 좋은 크림타입의 휴대용 하드왁스를 이용해 앞머리와 옆머리를 가지런하게 넘겨주면서 한 쪽으로 모이게 합니다. 일명 리젠트 헤어라고도 하는데요. 꼭 포마드를 사용하지 않고 왁스만 사용하더라도 가벼운 리젠트 헤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Eyewear


DAY : 여성과 달리 특별한 액세서리나 포인트를 줄 만한 아이템이 없는 남성들에게는 안경이 이미지를 크게 좌우합니다. 올 여름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은 검정, 갈색, 레오파드 색상의 테안경인데요. 차분하면서도 스마트하고 신사적인 느낌을 줍니다.

NIGHT : 퇴근 후 변화를 주고 싶을 때면, 안경은 잠시 벗어두고 투명 렌즈를 착용해보세요. 남성에게 있어 안경의 유무는 큰 차이가 있답니다. 

 


■ Shirts


DAY : 얇고 시원한 소재와 도트 무늬 패턴의 포인트 디테일이 돋보이는 셔츠를 셀렉했습니다. 단정하면서도 센스있는 느낌의 오피스룩이죠.^^ NIGHT : 셔츠 소매부분을 2/3에서 반 절정도 접어 올리면 무심한 듯 남성다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나잇 룩으로 변신! 드러나는 팔뚝으로 은근하게 섹시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Accessory


DAY : ‘남자의 자존심시계. 노멀한 디자인으로 오피스 데일리룩으로 코디하기 편리합니다.

NIGHT : 시계에 더불어 여러 팔찌를 레이어드해서 착용합니다. 얇은 가죽으로 된 로프팔찌는 남성들도 부담 없이 차기 좋은 아이템인데요. 여기에 밋밋한 손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풀한 꼬임줄 팔찌까지 더한다면 금새 캐쥬얼룩으로 바뀝니다

 

 

■ Pants & Shoes


DAY : 남자라면 꼭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아이템 생지데님. 특히 2015 S/S 시즌 패션의 화두에 있는 진청 생지데님은 어느 곳에나 매치가 쉬운데요. 특히 셔츠와 코디한다면 비즈니스 캐쥬얼룩으로 적합합니다.

NIGHT :  낮 동안 숨겨왔던 생지데님만의 매력은 퇴근 후 밑단을 롤업하는 것만으로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발목을 살짝 드러내거나 패션 양말로 포인트를 주고, 단색 스니커즈를 코디 한다면 펑키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여자편)



■ Hair

 

MBC 맨도롱 또똣 이미지 캡쳐


DAY : <맨도롱 또똣>의 목지원처럼 아랫쪽에만 힘을 준 C컬 펌은 드라이 손질이 간편하면서도 예뻐 여성 직장인의 헤어스타일로 추천합니다.

NIGHT : 퇴근 후에는 간단하게 머리를 묶어보세요. 포니테일은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청순함과 섹시함을 넘나드는 매력을 가진 헤어스타일인데요. 그 중 정수리에 가깝게 올려 묶는 머리는 발랄하고 환해 보이는 인상을 만듭니다. 더불어 퇴근 후에 떡진 머리를 방지하기 위하여 드라이 샴푸까지 뿌려준다면 완벽한 불금 헤어!

 


■ Makeup


 DAY : 출근할 때 화장은 가볍게! 비비크림으로 피부결 정돈을 한 뒤 색조화장은 아이, 립메이크업만 해도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NIGHT : 데이 메이크업에 어두운 컬러의 섀도우를 더해 스모키 아이메이크업을 하거나, 조명발 잘 받는 골드 펄, 섹시한 눈매를 연출할 아이라인과 속눈썹 등을 더해줍니다. 이 때 얼굴과 입술은 촉촉하고 탱탱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 Accessory


DAY : 오피스 내에서의 치렁치렁한 액세서리는 T.P.O(Time, Place, Occasion)법칙에 어긋나는 스타일링이겠죠? 귓불에 꼭 붙어 있는, 간결한 형식의 버튼 귀걸이 정도가 적당합니다.

NIGHT : 퇴근 후에는 밋밋한 원피스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액세서리들을 적절히 활용해 보세요. 드롭 이어링과 비즈로 된 팔찌, 네크라인을 따라 포인트가 될 목걸이의 조합은 과도하지 않으면서도 스타일 변화를 느낄 수 있게 합니다.

 

 

■ Wear


DAY : 무채색의 가디건에 펜슬스커트를 매치하면 단정한 오피스룩이 완성됩니다. 얇은 소재로 된 가디건은 냉방병에 걸리기 쉬운 사무실 내에서 필수 아이템이랍니다.

NIGHT : 가디건은 벗어던지고, 비비드한 색감의 클러치로 캐쥬얼함을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 Shoes


DAY : 낮은 굽의 플랫슈즈는 편안함이 매력인 만큼 활동이 많은 직장인 여성들의 애용품인데요. 특히 블랙 컬러 플랫슈즈는 어떤 오피스 데일리룩에도 어울리는 베이직 아이템입니다NIGHT : 높은 굽의 검정색 오픈토힐로 시크한 각선미를 강조해줍니다. 의상에 변화를 주기 어려울 때는 이렇게 신발만 바꾸어 신어도 단정함에서 섹시함으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퇴근 후 즐거움을 위한 직장인 데이&나잇 스타일링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작은 노력만으로도 오피셜과 캐쥬얼을 넘나드는 룩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참고하셔서 이번주 불금은 제대로 누리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 2015.07.10 10:16 신고
    요거요거~~ 좋네요
    아무래도 센스! 가 중요한것 같아요
    가볍게 배워갑니다~^^
    • 안녕하세요 방쌤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작은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것만으로도 오늘같은 불금에 잘어울리는 패션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하니 꼭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