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빵순이&빵돌이 집합! 서울 빵지순례 코스 추천! 핫한 도넛 맛집을 소개합니다(feat. 올드페리도넛, 랜디스도넛, 버터북)

2022. 4. 13.

본문

빵순이, 빵돌이를 위한 빵지순례 코스 추천! 서울 도넛 맛집 3곳을 소개합니다!

 

맛있는 도넛이 있다면 어디든 간다! 도넛에 진심인 빵순이, 빵돌이를 위해 빵지순례하기 좋은 서울 도넛 맛집 3곳을 추천합니다. 도넛과 한국 전통의 조화가 특징인 ‘올드페리도넛’, 미국 정통 도넛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랜디스도넛’, 컵에 담긴 도넛으로 산책하면서 먹기 편한 ‘버터북’까지! 맛은 기본, 분위기는 덤!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 서울 도넛 맛집으로 같이 가볼까요?

 

 

빵지순례 코스 추천! 서울 도넛 맛집 BEST 3 ①

미국 대표 디저트인 도넛과 한국적인 요소가 만났다! 올드페리도넛


▲ 올드페리도넛 (제공: @thanks4good, @saams00n)

미국 대표 디저트인 도넛과 한국적인 요소의 만남, 올드페리도넛

 

K-도넛이 K-POP과 K-DRAMA의 바통을 이어 받는다! 웰빙 트렌드로 사그라들었던 도넛의 인기가 SNS 인증샷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다시 도넛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특히 MZ 세대에게 수제 도넛이 큰 인기를 모으면서 맛과 감성을 갖춘 도넛 매장이 주목 받고 있는데요.

그중 미국을 대표하는 디저트인 도넛에 한국적인 요소를 더한 도넛 매장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올드페리도넛 매장인데요. 올드페리도넛 한남동 매장은 한국 전통 민화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매장 입구에 전시된 작품부터 굿즈, 그리고 도넛을 담는 포장 박스까지 민화를 활용해 동양의 아름다움 속에서 서양의 맛을 구현했습니다.

 

▲ 올드페리도넛 (제공: @dundun_table)

올드페리도넛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도넛에도 한국적인 요소를 반영했는데요.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흑임자 도넛은 도넛 속을 평범한 우유 크림 대신 흑임자 크림으로 가득 채워 도넛의 한국화를 구현했습니다.

올드페리도넛은 바쁜 현대사회인을 위해 온라인 주문 후 매장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남동 매장 외에도 여의도 더 현대 서울, 판교 현대백화점 등 다양한 지역에 팝업 스토어 형태로 올드페리도넛을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올드페리도넛 Info.      
-위치: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66
-문의: 02-6015-2022

 

 

빵지순례 코스 추천! 서울 도넛 맛집 BEST 3 ②

이게 바로 리얼한 미국 오리지널 도넛이다! 랜디스도넛


▲ 랜디스도넛 (제공: @ svelte_studiopresent)

미국 도넛의 맛이 그대로! 랜디스도넛

 

한국적인 도넛을 맛봤다면, 이제 오리지널 전통 미국 도넛을 맛볼 차례입니다. 랜디스도넛은 5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대표 도넛 프랜차이즈인데요.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과 영화에서도 자주 언급될 정도로 미국인에게는 국민 도넛입니다.

국내에는 지난 2019년 제주 애월읍을 시작으로 서울 연남동과 가로수길, 안국동, 대구 동성로 등에 랜디스도넛이 등장했는데요. 오픈한 지점마다 화려한 토핑의 색감과 달콤한 맛, 그리고 도넛 조형물이 SNS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빵지순례 코스로 등극했습니다.

 

▲ 랜디스도넛 안국점 (제공: @yura_jung13)

랜디스도넛 매장 중 빵지순례로 추천하는 매장은 한옥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랜디스도넛 안국점입니다. 랜디스도넛 안국점은 거대한 도넛 조형물과 한옥의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뤄 SNS 인증샷 명소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설탕으로 달달하게 코팅된 수제 도넛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가장 한국적인 공간, 한옥에서 느껴보고 싶다면? 정통 미국 도넛을 경험할 수 있는 랜디스도넛 안국점을 추천합니다!

 

※ 랜디스도넛 안국점 Info.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 3
-문의: 02-747-0621

 

 

빵지순례 코스 추천! 서울 도넛 맛집 BEST 3 ③

해방촌 골목을 거닐며 즐기는 컵 도넛, 버터북


▲ 버터북 (제공: @mangmoongzy)

이국적인 외관과 함께 컵에 도넛을 담아주는 이색적인 매장, 해방촌 버터북

 

서울 빵지순례로 추천하는 마지막 도넛 매장은 해방촌의 버터북 도넛입니다. 버터북 해방촌점은 런던 골목 느낌을 그대로 구현해 이국적인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이와 함께 도넛을 컵에 담아 주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해방촌을 방문하면 빈티지스러운 컵에 담긴 도넛을 들고 골목을 거니는 MZ세대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도넛 위 꽃 모양의 크림 데코가 인상적인 밀크 크림 도넛은 해방촌 봄 산책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 버터북 (제공: @wang.__.bang)

버터북에서는 도넛 외에도 귀여운 보틀에 담긴 음료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딸기 우유, 쑥 우유 등 봄과 어울리는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요즘, 한 손에 버터북 도넛을 들고 해방촌의 자유로운 감성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 버터북 Info.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15길 20
-문의: 010-4626-6645

 

 

지금까지 빵순이, 빵돌이들을 위한 서울 도넛 매장 3곳을 추천했는데요. 도넛과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올드페리도넛 한남동 매장부터 미국 오리지널 도넛의 맛을 한옥 인테리어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랜디스도넛 안국점, 자유롭게 길도넛을 하기 좋은 버터북 해방촌점까지! 도넛에 진심이라면? 다가오는 주말, 서울 도넛 맛집으로 빵지순례를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