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용감한 수호자 ISFJ가 연말에 가볼 만한 조명 가득 겨울 여행지 BEST 3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파주 퍼스트가든 빛축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갤럭시 씨메르)

2021. 12. 23.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11 - ISFJ

용감한 수호자, ISFJ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ESFJ편(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용감한 수호자, ISFJ(내향형-감각형-감정형-인식형)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ISFJ는 ▲소수와 깊이 있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I) ▲실제 경험을 중시(S)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F) ▲분명한 목적에 따른 체계적인 사고(J) 등의 특성을 보이며 ‘용감한 수호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ISFJ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용감한 수호자라 불리는 ISFJ는 감수성이 풍부하며,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다수보다는 소수 또는 혼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선호하는데요. 모험과 변화보다는 조용하고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는 ISFJ는 조직 내에서 주로 조력자 역할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오늘 파라다이스 그룹이 감성 충전이 필요한 ISFJ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로맨틱한 조명이 반짝이는 겨울 야경 명소들인데요. 겨울 분위기가 가득 느껴지는 로맨틱한 인생샷 스팟, 가평 아침고요수목원과 파주 퍼스트 가든, 해운대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갤럭시 씨메르가 바로 그 주인공들입니다.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ISFJ가 겨울에 가볼 만한 곳 추천! 아름다운 조명이 반짝이는 겨울 감성 여행지 BEST 3 ①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다채로운 조명과 빛이 이루는 환상의 야경,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대규모 원예 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매년 동절기인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오색별빛정원전을 운영합니다. 오색별빛정원전은 별빛을 수놓은 듯 알록달록한 조명과 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야외 정원전인데요. 10만평에 이르는 넓은 야외 정원이 다채로운 빛깔의 LED 조명으로 가득 채워져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합니다.

 

▲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아침고요수목원의 야외 정원 곳곳에는 사랑과 동물, 식물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다가오는 연말, 낮에는 정원의 수목과 야생화가 뽐내는 차분한 분위기가, 밤에는 화려한 야경이 인상적인 아침고요수목원에서 겨울만의 몽글몽글한  분위기를 만끽해보세요.

 

※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Info.    
-위치: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문의: 1544-6703

 

 

ISFJ가 겨울에 가볼 만한 곳 추천! 아름다운 조명이 반짝이는 겨울 감성 여행지 BEST 3 ②

파주 퍼스트가든 빛축제 ‘별빛이 흐르는 정원’


▲ 파주 퍼스트가든 빛축제 ‘별빛이 흐르는 정원’ (제공: @bigbrother.bear)

눈부신 빛의 축제가 펼쳐지는 복합 문화 시설, 파주 퍼스트가든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유럽풍 식물원, 퍼스트가든 역시 겨울이 찾아오면 화려한 빛의 축제가 시작됩니다.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로 꾸며진 대규모 야외 가든 속에 레스토랑과 웨딩홀,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 등까지 갖춰진 복합 문화 시설인데요. 특히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한 실내 동물원도 위치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 파주 퍼스트가든 빛축제 ‘별빛이 흐르는 정원’ (제공: @bigbrother.bear)

동절기인 12월부터 열리는 퍼스트가든 빛축제 ‘별빛이 흐르는 정원’은 2만평 규모의 정원 전체를 가득 메우는 화려한 조명이 로맨틱한 겨울 밤 분위기를 자아내며 다양한 볼 거리를 제공하는 이색 축제인데요. 가든 내부에 자동차 극장과 썰매장 등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에는 파주 퍼스트가든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파주 퍼스트가든 Info.    
-위치: 경기 파주시 탑삭골길 260
-문의: 031-957-6861

 

 

ISFJ가 겨울에 가볼 만한 곳 추천! 아름다운 조명이 반짝이는 겨울 감성 여행지 BEST 3 ③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갤럭시 씨메르’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갤럭시 씨메르

별빛 가득, 은하수를 닮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갤럭시 씨메르에서 즐기는 힐링 스파

 

해운대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힐링 오션스파 씨메르가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는  로맨틱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스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멋진 야경을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갤럭시 스파인데요. 스파 시설 곳곳에 밤하늘의 별을 닮은 조명이 총총 빛을 내고 있어 색다른 느낌의 힐링 시간을 제공합니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갤럭시 씨메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씨메르는 낮과 밤의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오션스파입니다. 오는 2월 28일까지 낮에는 사랑을 상징하는 붉은 동백꽃이 가득한 ‘카멜리아 씨메르’에서, 밤에는 별빛 가득 은하수를 닮은 ‘갤럭시 씨메르’에서 드넓은 해운대 바다를 배경으로 힐링 스파를 즐길 수 있는데요.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나만의 힐링 시간의 즐기고 싶은 ISFJ라면, 겨울에도 따뜻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씨메르에서 진정한 휴식을 경험하며 한 해를 마무리해보세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CAMELLIA & GALAXY OCEAN SPA CIMER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장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본관 4층 오션스파 씨메르
-기간: 2021.11.05 ~ 2022.02.28

 

 

지금까지 용감한 수호자 ISFJ가 이번 연말에 가볼 만한 겨울 여행지 BEST 3, 가평 아침고요수목원과 파주 퍼스트가든, 그리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갤럭시 씨메르를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감성을 충전할 휴식 시간이 필요한 ISFJ라면 올해가 가기 전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들인데요. 얼마 남지 않은 2021년, 겨울 밤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여행지에서 로맨틱한 연말 분위기를 마음껏 느끼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