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코로나19가 바꾼 결혼 문화 3가지 (야외 결혼식, 국내 신혼여행, 집콕 혼수 구입)

2020. 11. 25.

본문

코로나19가 바꾼 웨딩 문화

 

코로나19가 바꾼 웨딩 문화

 

코로나19로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결혼 문화입니다. 결혼식은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선뜻 진행하기도, 무작정 미루기도 어려운데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지난봄에 연기했던 결혼식을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진행하는 분위기입니다. 하객 수를 축소해 소규모 웨딩을 하거나 야외 웨딩홀을 찾는 신랑신부가 많은데요. 과거 인기 신혼여행지였던 제주도가 다시 주목받기도 합니다. 코로나19가 가져온 결혼 문화의 변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코로나19가 바꾼 웨딩&가전 트렌드 ①

실내보다 야외 결혼식


코로나19가 바꾼 웨딩 문화

 

사회적 거리두기 시대의 결혼식은 고마움과 반가움의 인사보다 손 소독이 먼저입니다. 음식을 먹기 전까지 마스크 착용은 필수인데요. 식장 내 의자는 1m 간격으로 떨어뜨려 놓았고, 뷔페 식사가 어려워 답례품을 준비하는 혼주도 많다고 합니다. 신랑, 신부를 제외하고 가족, 친지, 하객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촬영한 결혼식 사진도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죠. 올해는 소규모 인원으로 야외에서 진행하는 예식 수요가 예년보다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탁 트인 공간에서의 결혼식을 선호하는 신랑 신부가 많아진 것인데요. 밀폐된 공간보다 비말 감염 우려가 낮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가면 50인 이상의 모임이 불가능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야외 결혼식의 선호도가 늘어났죠. 이에 따라 다양한 야외 웨딩 패키지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럭셔리 스몰 웨딩 서비스를 하나 소개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가든 웨딩 모습

 

특별하고 프라이빗한 파라다이스의 럭셔리 스몰 웨딩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코로나19 시대의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웨딩부터 허니문까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프라이빗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특별하고 프라이빗한 결혼식을 원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럭셔리 스몰 웨딩 서비스를 강화한 것인데요.  예식의 규모와 테마에 따라 원하는 대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커스텀 웨딩을 할 수 있습니다. 웅장하고 럭셔리한 시그니처 웨딩을 소규모로 연출한 부티크 웨딩부터 최대 40명의 하객만 수용 가능한 마이크로 웨딩까지 종류가 다양하죠.  파라다이스시티는 이국적인 경관의 실내외 공간을 활용해 이색 테마의 웨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화 같은 경관을 자아내는 야외 ‘가든 웨딩’, 수영장에서 파티처럼 펼쳐지는 ‘풀사이드 웨딩’, 최상급 객실에서 격조 높은 럭셔리 ‘풀빌라 웨딩’ 등 취향에 맞게 꿈꾸던 웨딩 로망을 실현해보세요.

 

코로나19가 바꾼 웨딩&가전 트렌드 ②

해외 대신 국내 신혼여행


신혼 여행

 

 

코로나19 확산으로 막힌 해외 항공길 때문에 국내 신혼여행지들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아낀 항공비로 숙박비를 넉넉하게 쓰면서 프리미엄 호캉스 상품이 인기인데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제주, 강원 등에서 럭셔리 호캉스를 즐기며 부부 둘만의 시간에 집중하는 것이 요즘 신혼여행 트렌드라고 합니다. 평소 가고 싶던 특급호텔을 찾아 초호화 신혼여행을 즐기는 것도 트렌드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예술적 품격과 여유로운 공간을 갖춘 파라다이스시티의 ‘마이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를 소개합니다. 

 

인 룸 다이닝 서비스

▲인 룸 다이닝 서비스 모습

 

편안한 힐링과 달콤함을 주는 마이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 평생 기억에 남을 특별한 허니문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준비했습니다. 스위트룸에서의 인 룸 다이닝 서비스와 파라다이스 에디션 고급 샴페인은 둘만의 특별한 하루에 편안한 힐링과 달콤함을 더해줍니다.

 

필리조 샴페인

▲인 룸 다이닝 서비스에 포함된 필리조 샴페인

 

마이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는 파라다이스의 대표 스위트 객실인 디럭스 스위트를 제공합니다. 인 룸 다이닝 서비스는 안창살 스테이크, 갈비맛 양념치킨, 수제 딤섬, 스시 등 스페셜 메뉴가 가득한데요. 파라다이스의 시그니처 풍경인 선셋을 눈에 담으며 프라이빗한 둘만의 다이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이닝 서비스에 함께 제공되는 필리조 샴페인은 샤도네이 품종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담겨있는 오직 파라다이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입니다. 허니문의 특별한 밤을 완벽하게 마무리해주죠. 뿐만 아니라 실내외 수영장 무제한 이용,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가 제공돼 여유로운 허니문을 보낼 수 있습니다.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 고품격 스파시설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박 이상 투숙 고객에게는 고품격 스파시설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의 이용권과 프랑스 명품 화장품 브랜드 ‘시슬리’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구성된 코스메틱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마이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는 내년 1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니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가 바꾼 웨딩&가전 트렌드 ③

집콕을 위한 혼수 아이템


혼수

 

해외 신혼여행 대신 고가의 혼수품을 사는 양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의 경우 전체 매출은 하락했지만, 혼수용 명품이나 가전·가구는 매출이 전년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전·가구 매출에 영향을 주는 것이 신혼부부뿐만은 아닙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가 늘고 외출 자제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집에서만 생활하는 집돌이, 집순이가 늘어났고, 집에서 사용하는 가전과 가구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했죠. 

 

신혼 생활

 

 

집에서 보내는 슬기로운 신혼 생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콘텐츠 시청 방법이 모바일 시청에서 TV 시청으로 변했습니다. 대형 TV에 대한 수요도 동시에 증가했는데요. 한 대형마트에서는 65인치 이상 대형 TV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올해 35%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 영화 마니아들의 취미생활을 위한 도구로만 여겨졌던 빔프로젝터도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대표 혼수 아이템이 됐습니다. 코로나19로 방문이 어려워진 영화관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줍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및 식기세척기도 대형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실내에서 건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편리함을 추구하기 위해 대용량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리가 서툰 신혼부부 맞춤 스마트 인덕션도 새로운 필수 혼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강력하고 섬세한 화력 조절로 요리와 식재료별 맞춤 온도로 요리 초보도 실패 없이 근사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화된 웨딩 트렌드를 살펴봤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2단계로 격상됐습니다. 결혼은 일생일대 가장 큰 이벤트인만큼 미리 준비하고 대비해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행복한 결혼식이 되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