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코로나19 대처법

  

파라다이스의 코로나19 대처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장기화됨에 따라 파라다이스 그룹의 계열사 곳곳은 철저한 위생 관리와 방역으로 대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호텔과 카지노, 레저·엔터테인먼트·전시 시설 등 고객 접점 구역은 물론, 직원들의 생활공간까지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데요. 파라다이스 그룹 각 계열사에서 코로나19를 어떻게 이겨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파라다이스의 코로나19 대처법 ①

파라다이스 그룹 전 계열사 공통 사항


파라다이스 그룹은 고객 접점 시설의 위생 관리와 방역을 강화했습니다. 출입구에 열 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오고 가는 고객의 발열을 체크하고 문진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해 미착용 시 출입을 제한하며, 고객의 주요 동선에 손 소독제와 물티슈 등을 항시 비치해 뒀죠. 그리고 실내 흡연실을 폐쇄하고 엘리베이터에는 항균 필름을 부착했습니다.

 

코로나19 대처법

 ▲파라다이스 그룹 공통 코로나19 대처법

 

직원 생활공간도 위생 관리에 소홀할 수 없습니다. 휴게실에 손 소독제와 라텍스 장갑을 항시 비치하고, 고객 접점 부서에는 마스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식당, 셔틀버스 등 공용공간은 전문 방역으로 코로나19로부터 직원들을 지키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의 코로나19 대처법 ①

매일 방역 및 소독기 설치로 철저히 관리하는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를 방문한 고객들은 안전한 방역과 위생 관리 시스템을 경험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특히 고급 마스크 제공과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철저히 관리한다는 점이 긍적인 반응을 이끌었는데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리조트와 카지노에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어떤 위생 관리를 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방역 관리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된 프론트 데스크

 

객실 내외의 모든 공간을 방역하고 관리하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리조트에서는 식당들의 테이블 간격을 조정했습니다. 방역도 소홀히 할 수 없는데요. 로비 등 오픈 공간은 평균 주 3회, 수영장, 사파리, 피트니스는 매일 2회 방역하고 있습니다. 객실의 경우, 객실 위생 전담 하우스키퍼가 손잡이, 리모컨 등을 별도 소독하고 관리합니다.

 

프론트 테스크

 ▲호텔 룸 키 소독기가 설치된 프론트 데스크

 

프론트 데스크에는 호텔 룸 키 소독기를 설치해 숙박 고객들이 사용하는 룸 키의 위생 관리를 강화했습니다. 일부 객실 내부에는 핸드폰 소독기도 비치했는데요. 항상 손에 쥐고 다니는 핸드폰을 깨끗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우스 키퍼

 ▲객실 위생 전담 하우스키퍼의 소독 모습

 

파라다이스시티 카지노는 출입 시, 발열을 체크하고 손 소독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게임 테이블 좌석은 6석에서 4석으로 축소하고 테이블 착석 고객 외에는 게임 참여나 관람을 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죠. 또한, 게임 종료 시 테이블과 칩스를 깨끗이 소독하고 딜러들은 페이스 실드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의 코로나19 대처법 ②

치휴(치유+휴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호텔 부산 키즈 빌리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키즈 빌리지 방역 모습

 

철저한 위생 관리를 위한 전문 TF팀을 꾸리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위생관리 시스템 강화를 위해 ‘치휴(치유+휴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JW중외제약과의 협업으로 바이러스 전문 소독제인 릴라이온 버콘을 사용해 호텔 전역에 전문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죠. 객실 내 가구와 집기는 물론 레스토랑 메뉴판, 공용공간 손잡이까지 꼼꼼하게 호텔 전 시설을 관리합니다.

  코로나19 대처법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TF팀, 치휴 히어로즈

 

보다 철저한 위생 관리를 위해 전문 TF팀도 꾸렸습니다. 10명의 직원으로 구성한 ‘치휴 히어로즈’는 고객의 동선을 파악하고 구역별로 방역 활동을 직접 점검합니다. 뷔페 레스토랑 및 컨벤션 시설 등에 입장할 때는 QR 코드로 체크하며, 키즈 빌리지는 아동 전용 살균제로 소독, 맞춤 방역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언제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파라다이스의 코로나19 대처법 ③

전문 소독 서비스를 진행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코로나19▲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카라반을 방역하고 있는 복지재단 임직원

 

파라다이스 클린하트와의 협업으로 방역의 전문성을 높이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상시 방역 외에도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전문 소독 서비스 ‘파라다이스 클린하트’를 진행했습니다. 클린하트 서비스는 지역 내 복지기관을 방문해 무료로 시설과 기구를 살균 소독해주는 활동인데요. 스파 도고의 방역을 위해 스파 도고와 복지재단 임직원이 직접 참여했습니다. 전문 장비를 사용해 카라반 50대, 스파 라커룸 4실, 놀이방 및 수유실 등을 소독했습니다. 단순 방역이 아닌 실내 기자재 하나하나를 꼼꼼히 소독함으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실내 환경 조성에 힘썼습니다.

 코로나19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놀이방을 방역하고 있는 복지재단 임직원

 

이외에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코로나19 대비를 위한 시설 이용 안전 가이드를 만들어 배포했으며, 라커룸 간 거리 두기, 수용 인원 축소 등으로 정부의 워터파크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카라반, 스파 라커룸, 내부 놀이방과 수유실의 소독 및 방역도 정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의 코로나19 대처법 ④

1일 1회 소독 및 방역 중인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코로나19 대처법

▲파라다이스ZIP 전시 관람 주의사항

 

전시 관람 중에도 거리두기를 지키다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은 지난 7월까지 진행된 ‘에디 강.ZIP’ 전시 동안 1일 1회 소독과 방역을 꾸준히 실행했습니다. 전시장에 상주 중인 2명의 담당자를 통해 관람객에게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은 물론, 관람 중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안내했죠. 철저한 위생 관리 덕분에 관람객들은 안심하고 전시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고객 참여형 행사 시 체온 측정과 방명록 작성도 추가로 진행했습니다.

 

지금까지 파라다이스 그룹 각 계열사에서 코로나19를 어떻게 이겨내고 있는지 방역과 위생 관리를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소개해드린 계열사 외에도 파라다이스 카지노 제주 그랜드, 파라다이스 카지노 부산, 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에서는 게임 테이블 의자를 줄이고 테이블 주변에 가이드라인을 설치해 고객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딜러를 비롯해 많은 직원들이 코로나19로부터 최대한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서로 이해와 격려를 통해 지금의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은 방역 시스템을 지속해서 강화해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언제나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