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펫팸족 1,000만 시대! 여행의 새바람, 반려견과 함께하는 개캉스(feat. 반려견 뷔페, 펫 테마파크, 멍비치)

2020. 8. 21.

본문


반려동물 가족 1,000만 시대!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놀이터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6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은 물론 여행 트렌드도 바꿔놓고 있는데요. 언택트, 소규모, 비인기 지역, 애견 동반이 국내 여행의 트렌드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애견 동반은 반려동물 가족 1,000만 시대에 많은 반려인이 관심을 보이는 트렌드이죠. ‘개는 훌륭하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와 같은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아도 알 수 있는데요. 이제 생활을 넘어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개캉스를 소개합니다.

 

 

펫팸족 1,000만 시대! 반려견과 함께하는 개캉스 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반려견 뷔페


반려견 뷔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반려견 뷔페 모습

 

해운대 바다를 감상하며 즐기는 반려견 가족의 근사한 식사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는 지난 6월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반려견 뷔페가 열렸습니다. ‘펫팸족(pet+family)’이 증가함에 따라 호텔에서도 반려견과 함께 색다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는데요. 행사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본관 1층에 위치한 온 더 플레이트의 야외 가든에서 이뤄졌습니다. 온 더 플레이트는 해운대 바다와 초록빛 가든의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대표 다이닝 레스토랑이죠.

  

반려견 뷔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반려견 뷔페 현장 부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펫뷔페는 5~7kg의 소형견과 견주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펫뷔페 외에도 펫포토, 펫 팝업스토어 등 먹고 즐기며 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됐습니다. 반려동물들의 안전한 식사를 위해 영국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 `릴리스 키친`의 휴먼그레이드 사료가 제공되었으며, 이외에도 화학 보존제 및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사료들로 구성했죠. 견주들은 실내에서 음식을 가져와 야외 가든에서 해운대의 경치를 보며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반려견 뷔페

▲반려동물을 그려주는 현장 모습

 

프리미엄 반려동물 유모차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시승 행사 및 렌탈 서비스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반려견을 위한 이벤트로, 현장에서 반려견을 모델로 촬영 후 즉석에서 인화한 사진을 제공하고 그림작가가 반려동물을 그려주기도 했습니다.

 

펫뷔페는 코로나19로 마음껏 산책할 수 없었던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를 위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반려견을 바라보는 보호자의 눈에서 꿀이 뚝뚝 떨어지는,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오는 9월 11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야외가든에서 다시 한번 펫뷔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위치: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 문의: 051-742-2121


 

펫팸족 1,000만 시대! 반려견과 함께하는 개캉스 ②

반려견 테마파크, 의성 펫월드


펫월드

 

다양한 놀이와 교육으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하루

 

경북 의성에 위치한 ‘의성 펫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견 테마파크입니다.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와 수영장, 캠핑장 등 최신 시설과 반려동물 교육, 보호자 교육, 스포츠, 어린이 체험 등 다양한 교육과 놀이가 준비돼 있습니다. 의성 펫월드는 반려견과 반려인의 안전을 위해 체고 40cm를 기준으로 대형견과 소형견으로 나누어 입장일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셋째 주 주중 및 주말은 대형견만 입장이 가능하며 공휴일을 포함해 그 외의 모든 날은 소형견이 입장하는 날입니다.

 

입장료가 있는 유료 펫 테마파크이지만 매월 이달의 반려견을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무료입장의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8월에는 닥스훈트, 슈나우저와 함께 방문하면 반려견 입장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가오는 9월, 이달의 반려견은 믹스견이니 가족들과 함께 이번 기회에 방문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펫월드

 

매주 토요일에는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과 놀이가 준비돼 있습니다. 어질리티(Agility) 체험, 프리스비(Frisbee) 체험, OX 퀴즈 게임이 있는데요. 원반을 물어오는 게임인 프리스비(Frisbee) 체험은 미국과 유럽에서 매우 대중적인 도그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원반을 던지면 땅에 떨어지기 전 반려견이 점프해 원반을 물어오는 게임으로 특별한 기술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장 쉬운 스포츠이죠. OX 퀴즈 게임은 반려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애견 상식을 푸는 게임입니다. OX 퀴즈를 풀면서 필수 상식을 키워 내 반려견의 척척박사가 되어보세요.

 

의성 펫월드는 반려견과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반려 가족이 함께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의성 펫월드에서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보세요.

 

반려견 테마파크, 의성 펫월드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경북 의성군 단북면 노연리 1110

- 운영: 평일 10:0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 1522-3841

 

 

펫팸족 1,000만 시대! 반려견과 함께하는 개캉스 ③

애견 전용 해수욕장, 양양 멍비치


멍비치

 

해수욕장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이색 휴가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멍비치는 애견 전용 해수욕장입니다. 반려견과 자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죠. 해변의 절반을 애견 전용 구역으로 일반 관광객과 분리해 반려견과 견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입구에는 강아지 전용 놀이터와 샤워장이 마련돼 있는데요. 반려견이 모래사장을 뛰어놀고, 모래찜질을 즐기고, 바다를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방갈로에서 숙박도 가능해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이색 휴가지 중 한 곳입니다.

  

멍비치


애견해변 이외의 장소에서는 목줄 착용이 필수이며, 견주 1인당 두 마리의 반려견까지만 동반이 가능합니다. 안전을 위해 대형견은 리트리버, 콜리, 쉽독에 한해 입장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멍비치

 

얼마 전 반려견 동반 여행사에서 멍비치를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멍비치 KTX 기차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서울역과 청량리역에서 KTX를 타고 강릉역까지 간 후, 버스를 이용해 멍비치로 이동하는 당일 여행 상품인데요. 여행 트랜드와 장거리 이동에 불안감을 느끼는 반려견과 반려인들의 니즈를 반영한 최적의 여행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휴가철 교통체증 걱정 없이 멍비치에서 반려견과 함께 시원한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애견 전용 해수욕장, 양양 멍비치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위치: 강원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 78-20

 

지금까지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반려견 뷔페, 펫 테마파크, 멍비치를 소개했습니다. 동물은 다른 동물을 만나면 싸움이 일어날 수도 있어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또한, 반려견 출입이 가능한 곳이라도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예방 접종은 필수죠. 반려견과 여행 전, 여행지별 주요 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